안녕하세요? ^^ 코시토모 라고 합니다..
다시 태어난 저의 올드카 엔터프라이즈를 소개해보려구요 ^^
디테일링에 대한 열정이 생업에 까지 이어지면서 프로에게는
다시 아름다운 리플렉션을 만들어줄 올드카 하나정도는 세컨카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
어릴적부터 차를 좋아하는데다... 세단도 스포츠카만큼 좋아했거든요..
그중에서 이 "엔터프라이즈" 크~~~ 요고요곤... 일본의 마쯔다 센티아를
베이스로 출시된 모델인데요...
지금있는 대부분의 옵션들이 97년당시에 죄다 들어있습니다...
냉장고까지....ㅋ 안마기능은 물론... real vent로 나오는 에어컨도...
뒷자석까지 배려한 모델들중에는 선두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입양해온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외장관리는 일본선진기술로..중무장되있어서
외관은 많이 보지않고 데려왔네요... 안산공단에서의 무수한 페인트날림과
스크래치;;; 복원하느라 고생좀 했네요 ^^
고생해서..새차보다 좋은 리플렉션과 광택을 보면서 매일매일 뿌듯해 하고있어요
그이후로도 왁스도 한번에 몇번씩 먹이면서 제대로 관리해주고 있습니다.
오래된 똥차라고 보시는 분들도 물론 계시겠습니다 ㅎㅎ 하지만...
엄연히 매니아층이 존재하며 다음에서 동호회가 지금도 매우 활발히 활동
하고있어요... 신형이 나오면 바로바로 바꾸는...요즘 패러다임에서
올드카....시간을 버리지않는... 소중함..한번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F10도 간간히 타고 다니지만...운전하는 재미는 이놈이 더한다고 할까요..ㅋㅋ
감사합니다
저는 근데 유지를 못하겟어서
못끌겟더라고요
양카라고 하시는 분들 많아서요 ^^;; 안그래도 엔터프라이즈가 양카대열순위에 들어있어요~
부품은 동호회 협력업체등에서 얼마든지 구할수 있어요 ^^
휠정도는 하이림으로 바꾸고도 싶네요... 휠바꾸고..다시 한번 폴리싱하고
도전해볼까봐요.. ㅋ 추천이 저조하네요 ㅠㅠ
고로 올드카로서 그런 부류들과 차별화하고 나름 품격을 유지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최대한 순정상태로 깔끔하고 기계적 컨티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임.
내가 보기엔 지금의 순정의 엔터프라이즈 상태가 가장 멋져보임.
감사합니다
반갑습네다
감사합니다... 점주 꼭주시고 가시구요 ㅋㅋ 1등 당첨 필요없는데 ㅋ
지금도 나이 지긋하신 분들은 ..저의 신차급 이상의 광빨에 ..눈이 휘둥그래 지시는
어르신들 많으셔요 ㅋ
여러분..딱 9위에 맞추어 주세요 ㅋㅋㅋ
오래전 엔터 3대 갈아타본 지라 ㅋ 3.0=>3.0=>3.6
^^ 그때 3.6은 완전 신세계 였는데 ~~
물론 지금도 고속에서는 잘달리죠 !!
저희 그룹 본사인데..헐... 반갑습니다 ㅎㅎㅎ
뭐 스카이웨이 끝자락 정릉 배밭꼴이란 곳에서도
오래 살았고...국민대 앞이요... 제샵이 삼선교라
삼선교에서 정릉까지 스카이웨이길을 자주이용해요 ^^
좀 기분이 센치한날 ㅋㅋ
라이트 커버보니... ㅎㄷㄷ 10+
10+
십여년된 차가 새차보다 반짝이니.. 특히 마트 주차장에서 신기하게 처다보시는..
분들 많으세요..잔기스가 하나도 없으니 ^^ 금장엠블런도 새거있음 당장 바꾸고 싶어요 ~
코시토모님 글잘보고있습니다,
올드카의 수명은 관리는 기본이고,
순정을 유지하는거라생각합니다^^
그럼요; 일본 올드카 매니아들.. 부품 순정으로 하나 구하려고 미국행들 한답니다!
열정이 그정도가 될때까지!!! 엔터도 서울쪽은 부품구하기가 함들어서 다들 지방내려 가십니다 ^^
반가워요~~
엔터는 정말 기쁨을 주는 차량입니다.
정비잘된 엔터를 타본사람만이 아는 사실이죠...
30만키로인데...연비좋고 6-8시내, 200키로정도 달려도 풍절음 없이 조용하죠. 한 120키로 달리는 느낌?
암튼,,, 엔터를 사랑할수 밖에 없습니다.
엔터 진짜 지금봐도 멋지죠.....
저도 갖고싶지만....대학생의 능력으론 라프 기름값대기도 벅차서 생각도 못해요 ㅋ
삼선동도 가까운데 샵지나가시면 또 인사해요!.
차는 엄청 깨끗하게 복원됐네요.
코시토모님때문에 로그인하네요.
전에 포스팅 봤던거라 얼릉 추천하고 도망갑니다.
형 차 광은 짱이네요 'ㅅ'
순정이니 더더욱 이쁜차같네요 ㅎㅎ
장말 명차죠...연비빼곤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