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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노량진박 14.09.11 02:19 답글 신고
    교환하실때가 되신듯
  • 레벨 원사 3 달려라오피 14.09.11 02:57 답글 신고
    그쵸??
  • 레벨 원사 3 양산쏘알오너 14.09.11 02:28 답글 신고
    현기는10~12만을 타이밍교환주기로본다더라구요
  • 레벨 원사 3 달려라오피 14.09.11 02:58 답글 신고
    10만정도 되면 미션오일도 갈아야해서 그때 대대적으로 갈아주려고 합니다 ㅠㅠ 돈이어마어마하네요 ㅠ
  • 레벨 대위 3 낡은국어쌤 14.09.11 02:32 답글 신고
    보통 8~10만 사이에 한번 갈아주지 않나요...?
    물론 어떤 사람은 15만 넘겼다 뭐다 글도 읽었지만...
    안전을 위해서
  • 레벨 원사 3 달려라오피 14.09.11 02:58 답글 신고
    저도안전을 위해서 갈아주려고 합니다 나중에 끊어지면 더 골치아프니깐요 ㅠ
  • 레벨 중사 3 엔에프 14.09.11 02:58 답글 신고
    99900까지 타시고 타이밍터져서 헤드깨지면 보증수리받으세요
  • 레벨 소위 3 거제도의발 14.09.11 03:04 답글 신고
    뮤엔진 타이밍벨트는 교환주기가 10만 안짝입니다 가스는 고장력벨트가 들어가서 좀더 운행 가능합니다. 그 이상 초과하여 벨트가 끊겨 엔진이 작살나도 할말이 없습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14.09.11 07:43 답글 신고
    고무밸트방식의 일반타이밍밸트는 10만 이전에 보통교체합니다.

    체인식은 반영구적이라 교체않할수도 있지만..일부차량은 소음 때문에 교체하시더군요.

    체인식이라도 워터펌프와 밸트풀리.텐션등은 어느정도 키로수 되면 교체해야 합니다.

    이중 워터펌프는 보통 6~7만이 교체권장주기라서 체인방식차량이라도..

    따로교체를 하시는게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 레벨 대위 3 카트라이딩 14.09.11 08:38 답글 신고
    오토큐만 가지말고 다른곳도 한번가보세요! 기술자 실력이 다르니 그런증상이 무슨증상인지 아는곳도 있을겁니다!
  • 레벨 대위 1 철공소 14.09.11 11:22 답글 신고
    무조건 교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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