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은 기유에 각종 화학적 첨가제가 더해지는데 첨가제의 경우 열을 받아야 차츰 제성능을 발휘하기 시작하고 최고의 성능을 내기까지는 주행환경에 따라 1000~2000km가 되기도 한답니다.
만약 완전히 새 엔진오일을 주입한다면 1000km까지는 길들이기 할때처럼 주행해야 한다는..
그래서 정상적인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교체한다면 자연적인 드레인으로 잔유를 남겨놔야 제성능을 발휘하는 첨가제가 남아서 성능을 유지할수 있으며 교환주기를 심하게 넘겨서 엔진오일의 상태가 나쁠때는 잔유제거를 하고 새오일 주입후 길들이기 할때처럼 주행해야 하기에 본인 차량의 상태에 따라 결정하세요.
제 경우 일반교환주기 1만km에 5.9L주입으로 되어있는 싼타페 디젤차량은 Kixx PAO 5W/40 5L를 14개월 or 7500km에서 교체해주다가 작년 5월부터 Kixx PAO1 0W/40으로 교체하고 27만km를 넘겼지만 잔유제거는 해본적이 없어도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중고로 가져온 마티즈의 경우 Kixx PAO1 0W/30으로 약 2만km마다 잔유제거 없이 교체하면서 27만km를 넘겼는데 엔진은 점점 더 깨끗해지고 출력과 연비도 좋아지더라고요.
얘기들었네요 ㅎㅎ
잔유생각되시면 1천 앞에 교환하세요
경로우대 +1
그낭 중력으로 자연히 나오게 하는게 좋음
엔진 뜨거을 때 갈면 충분합니다
만약 완전히 새 엔진오일을 주입한다면 1000km까지는 길들이기 할때처럼 주행해야 한다는..
그래서 정상적인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교체한다면 자연적인 드레인으로 잔유를 남겨놔야 제성능을 발휘하는 첨가제가 남아서 성능을 유지할수 있으며 교환주기를 심하게 넘겨서 엔진오일의 상태가 나쁠때는 잔유제거를 하고 새오일 주입후 길들이기 할때처럼 주행해야 하기에 본인 차량의 상태에 따라 결정하세요.
제 경우 일반교환주기 1만km에 5.9L주입으로 되어있는 싼타페 디젤차량은 Kixx PAO 5W/40 5L를 14개월 or 7500km에서 교체해주다가 작년 5월부터 Kixx PAO1 0W/40으로 교체하고 27만km를 넘겼지만 잔유제거는 해본적이 없어도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중고로 가져온 마티즈의 경우 Kixx PAO1 0W/30으로 약 2만km마다 잔유제거 없이 교체하면서 27만km를 넘겼는데 엔진은 점점 더 깨끗해지고 출력과 연비도 좋아지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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