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는 회전 날개의 받음각을 조절하여 기류를 아래 쪽으로 보내면서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위로 뜨는 힘을 받게 됩니다.
이 회전 날개의 받음각을 조절함으로써 전후 좌우 상하의 삼차원적인 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헬리콥터의 주날개는 회전을 하기 때문에 주회전날개가 회전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기체가 회전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꼬리날개 부분에 작은 회전 날개를 하나 더 달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이 꼬리날개의 회전날개가 돌아가는 속도를 조절하면 죄우로 회전이 가능해집니다.
일부 핼리콥터에는 회전날개를 전후 방향이나 좌우방향 또는 한축에 이중으로 설치하여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하여 주회전날개의 회전에 의한 기체의 회전을 제어하기도 합니다.
이 회전 날개의 받음각을 조절함으로써 전후 좌우 상하의 삼차원적인 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헬리콥터의 주날개는 회전을 하기 때문에 주회전날개가 회전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기체가 회전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꼬리날개 부분에 작은 회전 날개를 하나 더 달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이 꼬리날개의 회전날개가 돌아가는 속도를 조절하면 죄우로 회전이 가능해집니다.
일부 핼리콥터에는 회전날개를 전후 방향이나 좌우방향 또는 한축에 이중으로 설치하여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하여 주회전날개의 회전에 의한 기체의 회전을 제어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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