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과 ATF의 온도가 낮을때는 점도가 높아서 엔진오일펌프와 자동변속기유압펌프가 가동될때 부하가 커지는데 외부기온이 낮을수록 정상작동온도에 도달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이것이 겨울철에 연료소모량을 늘이는것이 가장 큰 이유이고 일반적으로 겨울철이 기압이 높아서 공기저항이 커지기도 하고요.
게다가 열효율을 높여서 연료소모량을 줄인 최신 차량일수록 겨울철 히터 가동시 빼앗기는 냉각수의 온도로 인해 이 또한 연료소모량을 증가시키는 큰 이유가 되며 그런 이유로 냉각수 온도가 기준점에 도달할때까지 히터를 사용하지 않는것만으로 연비가 꽤 좋아졌다는분들이 많고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한여름에 에어콘 키고 주행하는게 가혹조건 일텐데
가솔아토즈는 계절에 상관읍시 연비가 않...
라프몰때도 그렇구요 스파크도 그런현상이 나타나구요
겨울에 기름이 잘타버리는건지
다들 겨울연비가 않좋으시네요
그래서 연비저하가 발생하는지도...
여름철보다 추울때
엔진 가열되기까지 여름보다
연료소모량이 많아서 라고하더라구요
그만큼 빨리식고 늦게 가열되다보니
연료소모량이 여름철보다 많다고 들었음당
그렇다면 가열된 후에는 연비차이가 없는걸까요?
가열된후에도 외부온도에 따라 연비차이가 나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제기준으로 봐도 확연한 차이가 나기때문에
게다가 열효율을 높여서 연료소모량을 줄인 최신 차량일수록 겨울철 히터 가동시 빼앗기는 냉각수의 온도로 인해 이 또한 연료소모량을 증가시키는 큰 이유가 되며 그런 이유로 냉각수 온도가 기준점에 도달할때까지 히터를 사용하지 않는것만으로 연비가 꽤 좋아졌다는분들이 많고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에어컨 틀어도 탄력주행과 정속주행 하면 좋으나..
흡기온이 낮아서 기름 먹는건 발컨으로도 안되더라는 ...
영하로 떨어지면 연비가 최소 10% 하락한걸로 기억
피터팬님 말씀으로는 qm3도 마찬가지일거 같네요
겨울에 죠스바 가스 시내주행 연비4키로 나오더군요
가솔린터보차가 겨울연비가 않좋다는 말씀인가요?
히터먼저 틀었었는데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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