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대한항공을 탄 기자가 디아이싱 작업 때문에 지연이 되자 화가남. 그리고 지연 된 것에 대해 화가 나서 기사를 씀
그리고 항공기 동호회원들에게 수 많은 질타를 받음
대부분의 항공기 동호인은 '모르면 공부 좀 하고 기사 쓰세요' 라고 대부분 질타함
디아이싱이란? 얼음 제거를 뜻 하는 말로 항공기 양력 발생 저하의 요인이 되는 눈, 서리 등을 제거 및 쌓이는 것을 방지
하는 작업. 디아이싱 작업을 하고난 후 부터 카운트다운이 시작 되는 데 이 시간 안에 이륙 하지 못하면
다시 항공기는 디아이싱 작업을 받아야함.
30분 빨리 가려다 다 같이 정말 하늘에서 영영 못 내려 오는 수가 있음.
기사 아래에 끊이지 않는 항공기 안전사고, 특히 보유 항공기의 평균 기령이 10년이 넘는 저비용항공사는 운항 지연이나 결항 등 문제가 대형항공사보다 잦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가 2006년부터 발생한 항공사 사고를 조사한 결과 저비용항공사의 1만 회 운항 당 사고 또는 준사고 발생은 0.63건으로 대형항공사보다 4배 가까이 높았습니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기령이 10년이 넘었다? 그렇게 믿고 타는 아시아나와 대한항공 또한 10년 넘은 항공기가 꽤 있기 때문에
저가항공사는 항공기가 오래 됬다, 메이저 항공사는 다 최신형이다 라는 말을 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
그러하여 제가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대한항공이 가지고 있는 항공기 기종 현황 10년 이상
1.A330-200 HL7539 17년 임차
2.A330-200 HL7552 16년 임차
3.A330-200 HL7538 17년 임차
4.A330-300 HL7551 18년 구매
5.A330-300 HL7525 17년 임차
6.A330-300 HL7524 17년 임차
7.A330-300 HL7540 17년 임차
8.A330-300 HL7550 18년 임차
9.A330-300 HL7553 16년 임차
10.A330-300 HL7585 15년 임차
11.A330-300 HL7586 15년 임차
12.A330-300 HL7554 16년 임차
13.A330-300 HL7584 15년 임차
14.A330-300 HL7587 15년 임차
15.A330-300 HL7702 14년 임차
16.A330-300 HL7709 13년 임차
17.A330-300 HL7710 13년 임차
18.A330-300 HL7720 12년 임차
에어버스 330만 썼는 데도 무려 17대나 기령 10년이 넘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 하는 보잉 737 부터 시작!
1번 항공사 대한항공 기종 보잉737 10년 이상 18대 총 39대 보유
2번 항공사 에어부산 기종 보잉737 10년 이상 5대 총 5대 보유
3번 항공사 이스타항공 기종 보잉737 10년 이상 10대 (보유한 모든 737의 기령이 10년 이상) 총 10대 보유
4번 항공사 제주항공 기종 보잉 737 10년 이상 14대 총 17대 보유
5번 항공사 진 에어 기종 보잉 737 10년 이상 12대 총 12대 보유
6번 항공사 티웨이 항공 기종 보잉 737 10년 이상 5대 총 8대 보유
유명한 보잉 747 ! 하늘을 나는 여왕
1번 항공사 대한항공 기종 보잉747 10년 이상 14대 총 14대 보유
2번 항공사 아시아나항공 기종 보잉747 10년 이상 6대 총 6대 보유팀킬러 ! 보잉 747의 자리는 내가 대신 하지! 쌍발기의 가장 큰 덩치 대형제트여객기 보잉 777
2번 항공사 아시아나항공 기종 보잉777 10년 이상 6대 총 12대 보유
으악, 좁아 좁아!! 보잉 767
아시아나 항공 10년 이상 7대 총 7대 보유
지금 부터는 공기 빠스 보시겠씁니다.
가장 먼저 하늘을 나는 2층 돼지, A380
아시아나항공 총 2대 보유, 모두 10년 미만
착륙 하는 모습이 마치 학을 닮은 A330 대한항공 10년 이상 18대 총 26대 보유 아시아나 항공 10년 이상 4대 총 15대 보유 737의 라이벌 ! 귀요미 A320 아시아나항공 총 8대 보유 10년 이상 2대 에어부산 총 3대 보유 모두 10년 미만 대충 여기까지.... 1.국내선 평균 운항거리 200마일 정도 밖에 안되는 우리나라에서 프로펠러 항공기는 위험 하다 라고 자꾸 홍보 하니 수익감소로 이어져 실제로 제주 항공이 가지고 있던 프로펠러 항공기를 모두 매각 미국과 유럽에서는 프로펠러기가 위험 하다는 걸 알면서도 운용 하고 이용 하는 바보들인가? 아닙니다. 우리 한국인들이 멍청한 겁니다. 속고 있는 겁니다. 2.LCC저비용 항공사는 기령이 오래 됬다? 제가 기종보유현황 자료를 모은 이유가 이겁니다. 대부분 적게는 1년 많게는 20년 까지 다양 합니다. 하지만 기령 적다고 고장 안나고 기령 많다고 고장 잘 날까요? 미국에서는 기령 20년을 넘긴 기종을 더 많이 운용 하고 있으며 고장 없이 잘 다닙니다. 자동차도 관리 안해주면 3년도 안된 새차라도 잘 관리된 올드카 보다 못하지요. 기령에 상관 없이 정비만 잘해주고 관리만 잘해주면 40년 이상도 날아 다닐 수 있는 게 항공기 입니다. 기레기들에게 속지마시고 카더라 통신에 속지 마십시오. 3.디아이싱은 왜 하고 고어라운드는 왜 하고 지연은 왜 하는 겨? 우리나라 종족 특성인지 멍청한 건지 항공기 정비로 인한 지연, 연결편으로 인한 지연 연결편 도착 안했다는 데 그거 가지고 투덜대고 불만 쏟는 한국인, 정비문제로 지연 된다니 불만 쏟는 한국인 엔진고장으로 회항 하니 불만 쏟는 한국인, 기상악화로 결항 하니 다른 항공사는 가는 데 왜 우리는 안가냐 불만 쏟는 한국인 지연 됬다고 욕 하고 죽일 것 처럼 달려 들고 막말 하는 민족 한국인 말고 또 있나요? 세계 항공사들 중 대한민국 항공사의 정시출발, 도착률은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유명 합니다. 지연 됬다, 회항 했다 하면 그런 것 꼬투리 잡아 어떻게서든 보상 받으려는 거지심보. 같은 한국인으로써 이해가 안됩니다. 대체 왜 그러는 지요? 항공기 탑승 준비가 늦어질 수도 있는 것이고 미쳐 발견하지 못한 문제가 발견 되서 늦어질 수도 있는 것이고 여러 이유가 있는 것인데 조금 지연 됬다고 흥분 하고 폭력성을 보이는 종특 우리나라는 복행 하면 왜 복행 하는 지 하나하나 다 설명해야 하고 디아이싱 하면 항공기 역학수업 시간 열어야 하고 예전 블랙야크 대표였나요? 탑승마감이 되어서 공항 도착 해서는 왜 안태워주냐고 지상직원을 때렸지요? 이게 바로 한국인 입니다. 4. 공짜에 미친 한국인 공짜라고 하니 다 주워 담아오는 한국인들 해외 가서 많이 봤네요. 기종 보유현황은 다 쓰진 않았고 승객용 기준으로 A380,330,320 B747,767,777,737만 정리 해보았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영화한편 다보고 좀더 앉아 있다가 출발함.....
앞에 비행기가 밀려서 이륙순서 기다린다고 함~ ㅋㅋㅋ
아직 중국에 비빌려면 멀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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