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Gm대우 , 그 외 수입 몆차종 자동차 부품 2차사
그룹으로 따지면 국내 5개 공장 , 해외 5개 공장 요정도 되는
50년된 공장 현장직으로 근무했었고 연봉 최고 찍었을때가 5400
이후 평타 3500정도..상여금 800%. 근무강도? 그냥 로보트라고
생각하는게 속 편함..컨베어에 일정하게 나오는 제품 조립해야 되고
불량나면 지랄하고 사유서등 써야되고 평일 12시간 2개조
맞교대에 토요일 8시간 특근. 주간조에서 야간조 변경될때 출하량
많으면 일요일 선출해서 6일 근무..5년 근무하다가 때려치고 버스
시작함...300 주는데 다른분들 말씀처럼 이유 있음..
다른 2차사는 급여,환경은 모르겠음. 제가 다녔던 전 직장을
기준으로 씀..참고만 하세요ㅎ
여러 회원분들이 그거 일해보면 악!소리 날만큼
힘들거다 ㅠ 둥글둥글한 운전대 돌리던 사람은
기개 톱니바퀴처럼 거친 공장에 적응 못한다 등등
여러가지 걱정을 다 해주셨는데
간략하게 제가 이직하려는 공장의 근무여건을 말씀드리면
대기업 협력업체로서
4조 2교대 시스템 입니다
즉 .. 2일간 주간근무후(하루 12시간씩)
2일 휴무,
그리고 2일간 야간근무(하루 12시간씩)
그리고 또 2일간 휴무.
산업현장 맞교대 공장에서 주52시간을 맞추기위해 정착된 근무 시스템이며
이틀 일하고, 이틀 쉬는(한달 15일 근무, 15일 휴무) 로테이션 입니다
저와 같은 포항사람 로또님은 잘 아실겁니다
얼마나 빡씨길래 한달 15일만 일하고 300돈을 주는걸까 하구요 ㅠ
근데 한가지 확실한건
산업현장의 공장 생산직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갈수록 나아지는 쪽으로 발전. 진화 해왔지만
화물운전은 근무여건 나아지는것 전혀없이
임금만 제자리 걸음 해왔다는것!
(오히려 시대의 흐름에 퇴보 해왔다는것이 정확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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