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전 C63오너입니다
그전부터 드림카인 911에 꼳혀서 보고있는데
중고 09년식 이후 카레라급이나 조금높게는 터보급까지 보고있는데...(원래 새차 박스터급을 보고있었는데 카레라가 넘 예뻐서 ㅠㅠ)
뭐 기름돼지 육사미 타고다녀서 기름값은 걱정않하는데 특히 스포츠카 할증 보험료(육사미 현34살 보험료 160입니다)나 잔고장이 걱정되네요 세라믹브레이크 들어가있는 모델 교체비용도 궁금하구요 구입하게되면 최소 2년이상은 탈생각이여서~
더 늙기전에 포르쉐를 함 타봐야 될것같아요 ㅠ
현 911오너 선배님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지방이고 주위에 폴쉐를 타본사람이 없어서 ㅠㅠ
잔고장이나 대충 그런것만 답변해줘도 괜찬을듯하는데
육사미는 큰 잔고장 없었는데 폴쉐는 혹시나해서 ㅠ
저두 차종마다2년 정도씩 탓는데 별 걱정 안하셔도됩니다.
글구 터보와 카레라는 달리는 맛이 다릅니다.
카레라는 그냥 무난하다면 터보는 사륜이라 도로를 네바퀴로 움켜쥐고 달리는 ㅎㅎ 말로는 좀 표현이...
힘좋은 육삼이 타보셨으니 터보로 넘어가 보는 것이 더 낳아보이긴 합니다.
한 비싸다는 육사미 브레이크도 200안짝에 앞뒤 풀로 했는데...
가격은 애프터마켓에서 정품을 달았을때 2천만원을 상회하기에 출고시 옵션으로 넣으면 상당한 가격이 들어갑니다.
(대략 그랜져 풀옵션 정도의 가격을 브레이크에만 쏟아부어야 합니다.^^)
저는 현재 터보는 아니고 카브리를 타고 있지만 특별히 써킷 위주의 코너공략이 아니라면 굳이 PCCB까지는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911이 브레이크 성능이 차량의 성능에 비해 약간은 부족한 감이 있는데 이는 피스톤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디스크 연마등으로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센단을좋아해서~~^^꿈을미루시길
폴쉐는 2대째인데
젤속안썩여요ㅎㅎ
기름은좀먹네요 박스터 6.5키로 997 카레라 s 5.5키로 정도 둘다 pdk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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