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한이라 날씨가 정말 춥네요 감기조심하시구요~
아버지 차량인데 2011년식정도..주행거리 31만km 봉고3 수동차량입니다
주행거리가 많습니다^^;
증상
1. 계기판에 브레이크등 점등됨
2. 계기판에 엔진체크등 점등됨, 가끔씩 꺼짐.-
1)고속도로 100km 주행시, 주행중에 시동이 꺼짐.. 다시 시동키면 바로 걸림..
2)오르막길 주행이 평지에서 시동꺼짐 현상 나타나는거 같음..
3)항상 sk주유함.. s-oil주유후 증상 약간 완화됨..
4)카센터에 가니..2십 몇만원이면 수리된다하여 맡겼더니..한시간 걸린다고 하더만 2시간 이상 소요됨.
2십 몇만원이면 체크등 꺼진다고 하더니.. 증상 동일함..
그때서야 카센터 사장이 일 이백 들여서 엔진 수리해야한다고 함..
수리 내용은 아버지께서 하신거라 본인은 정확히 모름..
5)혹시나 연료필터는 교환..펌프는 잘 모르겠습니다...
*1톤 트럭이 아버지 주 운행차량이라..시동꺼짐때문에..참 위험한거 같아 한달여간 지켜보다가
보배 회원님께 조언부탁드립니다.
지역은 마산, 창원, 김해..인데 혹시 추천할만한 카센터 있으시면 부탁드리고
아버지가 가셨던 카센터는 말이 바뀌어서 믿음이 안갑니다.. 처음엔 수리비가 얼마라고 해놓고는
결재시에 딴소리 한거 같더라구요...
연료 문제인거 같은데 그곳에서 이전에 연료노즐인가 사장님이 직접가공해서 교체했다고 들었습니다.
마창지역이나 김해 카센터라도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연료필터 교환하셨다고 하셨으니 커먼레일 전문점 의뢰해서 확인해보시구요
봉고3같은 경우에는 고압펌프에 달려있는 imv(연료압력조절벨브)와 고압펌프 문제로 시동이 꺼질수있습니다.
스캐너 데이터상으로 목표레일압력(일을 시키는놈)과 레일압력(실제일하는값)값이 일정이상 차이가 나게되면 간헐적으로 힘 받거나 언덕길에서 시동꺼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imv같은 경우에는 고압펌프에 달려있는 연료압력조절밸브로 밸브만 교환할수도 있구요
고압펌프 통째로 교환하시는 경우에는 같이 교환이됩니다.
간헐적으로 시동이 꺼진다고 하시니 이것으로 의심이 되네요!
정확한건 전문점에 의뢰 후 진단해보세용!
정말 감사합니다~(__)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