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입니다.
네..맞습니다.
두 차는 엄연히 급이 다릅니다.
비교자체가 의미없죠.
그런데 이런 논쟁이 일어나는 큰 이유는
티볼리의 가격대와 투싼의 가격대가 겹치기 때문이지요.
기아의 쏘울?? 처음부터 마케팅할때 소형 suv다 했으면 모를까 이제와서?? 너무 늦었죠....어차피 중국에선 kx3라는 소형suv가 나왔으니 말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쌍용에서 티볼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하겠다!!!
했는데....뙇!!! 제품이 출시되니 일단 1.6가솔린에
가격도 크게 와닿지 않고...결국엔 2000만원초반대...
기아스포티지R 2.0터보Gdi 가격 2000만원 초반대...
물론 곧 신차가 나올테지만...
근데 현재도 2.0r엔진 달고도 2000만원 초반의 물론 깡통이지만 더크고 더 출력좋은 투싼이 1.7디젤을 얹고 나온다...
티볼리에 디젤을 얹으면 적어도 150은 오를텐데...
그럼 가격이 겹치죠....코란도씨하고도 말이죠...
카니발리제이션이 일어나는 겁니다...
자. 멀리가지 말고 현대차 끼리 비교해보죠...
엑센트 i30 i40 왜 많이 안 팔릴까요???
소형차가 경차에 밀리고 준중형에 치이는 건 잘 아실테고...
i30? 한국이 해치백의 무덤이다? 골프가 더 잘팔리죠...
i40? 차는 정말 좋습니다....그런데 차크기를 중시하는 우리나라에서....쏘나타보다 작고 값은 그랜져에 필적하는 차가 많이 팔릴리가 없겠죠....
현대차가 현재 외국에는 소형suv를 출시하고 팔고있습니다.
그런데 국내엔 팔지 않고 간만보고 있죠...
차 큰걸 좋아하는 우리나라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현대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밑에급 차와 가격이 비슷하다면...
뭐 물론 디자인은 개인취향이니 뭐가 예쁘네 잘났네 못났네 하는건 정말 의미없는 짓이죠....전 부가티베이론이 로디우스민큼 못생겼다 생각하니까요.
티볼리가 걱정이 되어 투싼하고 비교하는 분이 있을테고
그냥 이유없이 티볼리를 까는 분도 있을겁니다...
허나 현대차에 비해 영세한 쌍용차에서 이 정도 차를 뽑아낸건 참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허나 저 또한 가격때문에 걱정입니다.
만약에 혹시나...현기쪽에서 미친척하고 ix25나 kx3를 출시한다면....게임끝이죠....
전 티볼리가 잘 팔려서 연식변경때 초기구매자에게 욕먹더라도 상품성을 더 강화해서 가격인하 혹은 동결(옵션보강)해서
현기의 캐파를 더 뺏아와서 경쟁을 통해서 소비자가 더 이익을 봤으면 하는 사람입니다...
예전에 가전 양판점 정직원으로 일한 경험상...
우리나라 가전업체가 삼성엘지밖에 없다는게 참 안타까웠죠.....경쟁이 없으니....
아무튼 짧게 쓰려다가 두서 없는 긴글이 되었는데....
현빠니 쌍빠니 싸우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전 국산빠입니다....
불알맞음.
구입한다면 전 제외대상 일거 같은
큰 메리트가 없음 디자인도
개인적이지만 중국 짝퉁차 같음
특이 뒷은 안습 ㅠ
품질불량이야 어짜피 출고되면 이러튼 저러튼 나오는 이야기라 모...
그래서 우적센서는 아니엿던것 같군욤
아무래도 같은 suv에 가격이 조금 겹치는 것때문에 그런듯 합니다...
그냥 모두가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티볼리랑 300~400정도 차이나지 않나요?ㅎㅎ
오히려 코c 하고 가격 비슷할 것 같은데..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