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이해가 안됩니다...
네.. 물론 현대기아가 전세계적으로도 이해하지 못할만큼 독과점의 지위를 내수시장에서 가지고 있죠...
한국GM 르노삼성 마힌드라쌍용 이 현대기아에 따라간다?
말도 안되는 얘깁니다.
물론 더 복잡한 이해관계가 엮여있겠지만.
막말로 저 자동차회사들 모기업이 어디 핫바리 동남아나 아프리카회사도 아니고 자본력이 탄탄한 굴지의 기업들 아닙니까?
점유율이 떨어지면 정말 이익을 덜 얻더라도 국내소비자 입맛에 맞게 팔면됩니다. 옵션이 딸리면 그 만큼 가격을 덜 받던지
...물론 옵션이 전부는 아니지만....
아무튼 아직까지 국내시장 소비자 특성상 카달로그 펼쳐놓고
차 고르라고 하면 10에 7이상은 현기에 눈이 돌아갈수 밖에 없는게 현실이죠...
현대기아랑 똑같이 원가절감이라는 걸 해서 눈 돌아가는 옵션 막 집어넣고 하면 안 팔릴차는 없습니다.
가격만 따라가지 말고 말이죠...
주행안전성이 좋다느니 차가 튼튼하네 도장이 좋으네 아무리 지껄여봐야 소용없는게 우리나라 현실이죠...
마이크로소프트도 십몇년간 전세계에서 개 까였습니다.
저도 그 말씀에 매우 동의합니다.
허나 경쟁업체가 정말 잘하는데도 불구하고 이런독과점의 형태가 나타난다면 과연 현대를 깔 수 있을지 생각이 들더군요.
흉기가 일본가서 경쟁한다면 현재 국내에있는 르노 쉐보레만큼의점유율은 거의 레젼드로남을것임
그리고 쪽빠리 내수시장은 한국차들 스탈이 아님... 차폭이 대채적으로좁고 작은차를 선호하는나라....
토종자동차 메이커만해도 우리나라의 두세배...
거대기업인 쌀국메이커조차도 쪽빠리시장에서는 맥못추기는 마찬가지임..
국산메이커 먹고도 르노,쉐보레의 점유율이 이따구라는것은 뭘로도 설명이안됨
병신옆차기를 하고있다는거 밖에...
경쟁업체들이 아직까진 배가 부른거라 생각되는..
현재와 같은 반감이면 조금만 노력하면 될것을.. 그것마저 안함
그것이 자율경쟁이였나요?
다 국민세금으로 만든 구조조정 관세보호등으로 이루어진 결과물인데
당신의 무식함에 학을두릅니다
국내생산 차량들도 관세 내나요? ㅋㅋ
미국 픽업시장에 대한 생각이 궁금하군요
님 미국가서 픽업에 관세때리는거 한번 보셔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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