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주님세차하러갑니다 15.04.15 23:07 답글 신고
    뜨로뜰바디가 반응함서 거기로 공기가 드가고 그 공기가 엔진으로 드가서 폭팔력이 생기고 그폭팔력은 차량의 연료와 피스톤질로 생기며 매끄러운 피스톤을 위해 엔진오일이 헉헉;;
  • 레벨 대위 1 L4LPi 15.04.15 23:11 답글 신고
    가솔린 기준입니다.
    1. 가속페달의 밟는 정도에 비례하여 스로틀벨브 오픈
    2. 스로틀벨브를 통과하는 공기량을 센서로 측정
    3. 이론공연비 (공기와 연료의 비율) 14.7에 근접하도록 ECU에서 각 실린더에 분사되는 연료량 조절

    엑셀을 밟으면 직접 반응하는것은 공기유입량이겠네요ㅎㅎ
    늘어나는 유량에 따라 엔진이 스스로 판단해서 연료를 쏴주는거구요
  • 레벨 상병 포병따때 15.04.15 23:17 답글 신고
    아하 감사합니다!
    이해됬어요

    근데 가솔린 기준으로 말씀하신거면
    디젤은 다른 원리가 존재하나요?
  • 레벨 중사 1 무마드래곤 15.04.15 23:19 답글 신고
    쓰로틀원리는 디젤하고 같지 않나요?? 그 비율만 다를뿐...
  • 레벨 대위 1 L4LPi 15.04.15 23:27 답글 신고
    디젤의 경우 스로틀벨브는 항상 풀 오픈상태, 즉 공기는 Full로 공급되는 상태입니다.

    실린더 내부로 흡입된 공기가 들어오고, 흡기 밸브가 닫히며 피스톤이 상승하면
    공기가 압축되며 온도와 압력이 엄청나게 상승합니다.
    이때 연료를 쏴주면 고온으로 인해 연료 스스로 폭발(자착화)을 일으켜 피스톤을 하강시켜 엔진이 구동됩니다.

    즉 디젤엔진은 연료 분사량으로 엔진출력을 조절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젤엔진에도 스로틀이 있긴 한데, 제가 아는 용도로는 시동을 끌때 스로틀벨브를 닫아 공기의 흐름을 끊어 엔진을 멈추는 역할로 알고있네요.
  • 레벨 상병 포병따때 15.04.15 23:29 신고
    @L4LPi
    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혹시 자동차 관련 일 하시나요?
  • 레벨 대위 1 L4LPi 15.04.15 23:31 신고
    아뇨 기계공학과 다니는 4학년 학생입니다 ㅋㅋ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과목을 수강중인데 도움이 많이 되네요. 딱 질문하신 내용들을 바로 몇주전에 배웠습니다 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