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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속페달의 밟는 정도에 비례하여 스로틀벨브 오픈
2. 스로틀벨브를 통과하는 공기량을 센서로 측정
3. 이론공연비 (공기와 연료의 비율) 14.7에 근접하도록 ECU에서 각 실린더에 분사되는 연료량 조절
엑셀을 밟으면 직접 반응하는것은 공기유입량이겠네요ㅎㅎ
늘어나는 유량에 따라 엔진이 스스로 판단해서 연료를 쏴주는거구요
이해됬어요
근데 가솔린 기준으로 말씀하신거면
디젤은 다른 원리가 존재하나요?
실린더 내부로 흡입된 공기가 들어오고, 흡기 밸브가 닫히며 피스톤이 상승하면
공기가 압축되며 온도와 압력이 엄청나게 상승합니다.
이때 연료를 쏴주면 고온으로 인해 연료 스스로 폭발(자착화)을 일으켜 피스톤을 하강시켜 엔진이 구동됩니다.
즉 디젤엔진은 연료 분사량으로 엔진출력을 조절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젤엔진에도 스로틀이 있긴 한데, 제가 아는 용도로는 시동을 끌때 스로틀벨브를 닫아 공기의 흐름을 끊어 엔진을 멈추는 역할로 알고있네요.
상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혹시 자동차 관련 일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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