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내생각과 같은분이 계실런지....
각종옵션과 첨단전자장비는 늘었지만
어쩐지 자꾸만 드는생각은
오히려 옛날차들이 기본에 충실한 차다운 차였다라는거...
내장만 예쁘게만들고 겉모습만 다듬으면 뭐합니까..
차가 껌은박지처럼 구겨지고..
하체부식진행하면 답안나오는 불안감.
십수년전 강판이라고 튼튼하다고 알려졌던
기아자동차가 어찌 점점 현대물을 먹더니
점점 쿠킹호일화 돼어간다는게 안타깝네요.
옛날 저희아버님이 타시던 포텐샤가 그립습니다.
정말 튼튼하고 내구성 좋았는데......
껍떼기가 가벼워졌을뿐 훨씬 안전해진 상태입니다
현기 깔때 제일 많이 사용하는 짤들이 바디가 아닌 커버 찢어지는 짤들인데, 님 피부가 두껍다고 내장을 잘 보호해주는게 아니듯이 실제 안전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부분들입니다.
또한 부식도 2007년인가 2009년 이전에는 우리나라가 부식에 안전한 나라로 분류되어 아연도금이나 방청을 혹한지역처럼 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부식에 가혹한 지역으로 분류되어 오히려 아연도금이나 방청, 도는 언더커버로 부식에 더 강하게 만들어져 나옵니다.
소비자들에게 불신거리를 만드는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또 한수배워갑니다. 감사해요~
더 부식이 잘 되고 안전도가 떨어진다굽쇼? +_+
1. 구조적 변화(해석프로그램덕에 강화)
2. 두께 강화
3. 재질변경
현재 1.3번의 추세이고. 발전을 하고 있죠
도금은 이제 하고 있고 부식이 자주 발생하는 곳은 구조적으로 물이 안고이도록 설계하더군요
을 쓰면 5톤 강도
인장강도가 100인 철판을 60mm^2에
쓰면 6톤 강도
이렇게 변화되고 있죠
예전 에는 무식하게 만들어서 딴딴해 보이는 거뿐이에요... [ 제차처럼 -ㅅ- ]
저희 나라는 3면이 바다 라서 어딜가든 부식에 못버티는 지역이죠... 완전 산골 에서 쳐박혀 있지 않는이상은
철판에 가혹조건이 딱 맞아 떨어지는겁니다...
결과 망합니더.....
특히 25% 옵셋은 더더욱...
아무리 가벼워지고 쿠킹호일이라 놀려도....
요즘 소형차들보다 안전도가 떨어지지않나요
15년식 기아차 타고 있는데...(더뉴k5)
중형취급도 못받는 k5도... 15년된 ef보다 모든면에서 낫습니다.. 번갈아가며 타는데.. 체감차이 엄청납니다..
다만,... 하부소음 이건 개까여도 됩니다 k5...lf타보니 확실히 좋더라구요..ㅠㅠ..
특히 체감차이 훅훅 나는건... 연비와.. 출력..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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