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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아이포터 15.04.19 10:53 답글 신고
    기분탓입니다.
    껍떼기가 가벼워졌을뿐 훨씬 안전해진 상태입니다
  • 레벨 원사 3 철벽방어운전 15.04.19 10:55 답글 신고
    기분탓인가요?ㅎㅎ 어쩐지 요즘 현기차들에게 신뢰가 안가네요. 2000년대 초중반이 딱 괜찮은 차들이 아니었나 싶기도하고요
  • 레벨 중장 아이포터 15.04.19 11:02 신고
    @철벽방어운전 네. 실제 차이는 어마무시합니다. 철이 두껍다고 무조건 튼튼한게 아니거든요. 기술이 발전해서 부피가 줄어들고 무게가 줄었을 뿐 강성은 오히려 늘어났습니다.
    현기 깔때 제일 많이 사용하는 짤들이 바디가 아닌 커버 찢어지는 짤들인데, 님 피부가 두껍다고 내장을 잘 보호해주는게 아니듯이 실제 안전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부분들입니다.
    또한 부식도 2007년인가 2009년 이전에는 우리나라가 부식에 안전한 나라로 분류되어 아연도금이나 방청을 혹한지역처럼 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부식에 가혹한 지역으로 분류되어 오히려 아연도금이나 방청, 도는 언더커버로 부식에 더 강하게 만들어져 나옵니다.
  • 레벨 원사 3 철벽방어운전 15.04.19 11:05 답글 신고
    무튼 베스트글의 일부사항처럼 안전을 담보로 원가절감을하여
    소비자들에게 불신거리를 만드는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또 한수배워갑니다. 감사해요~
  • 레벨 원수 6500rpm 15.04.19 10:57 답글 신고
    옛날차보다 지금 차들이
    더 부식이 잘 되고 안전도가 떨어진다굽쇼? +_+
  • 레벨 원수 6500rpm 15.04.19 10:57 답글 신고
    세뇌되신 겁니다 +_+
  • 레벨 원사 3 철벽방어운전 15.04.19 11:01 신고
    @6500rpm 세뇌됐나봅니다ㅎㅎ 지금도 돌아다니는연식높은차들을 보고있노라면 현재차량들이 저정도 나이가 됐을때 지금만큼 많이 돌아다닐수가있을까 생각해봤습니다. 한 10년뒤에 지켜볼일이죠. ㅎㅎ지금 연령많은차량비율과 10년정도 뒤에 현재나와있는 모델들비율을 되짚어본다면......과연? 이라는 의문이 계속.....ㅠㅠ
  • 레벨 대장 좀글타 15.04.19 11:03 답글 신고
    강성을 키우는 것은

    1. 구조적 변화(해석프로그램덕에 강화)

    2. 두께 강화

    3. 재질변경


    현재 1.3번의 추세이고. 발전을 하고 있죠

    도금은 이제 하고 있고 부식이 자주 발생하는 곳은 구조적으로 물이 안고이도록 설계하더군요
  • 레벨 대장 좀글타 15.04.19 11:06 답글 신고
    인장강도가 50인 철판을 100mm^2단면적
    을 쓰면 5톤 강도

    인장강도가 100인 철판을 60mm^2에
    쓰면 6톤 강도

    이렇게 변화되고 있죠
  • 레벨 대령 2 기장옵티마오너 15.04.19 11:08 답글 신고
    차량몸무게 는 떨어지고 강성은 올란게 현재 차량들입니다 +_+;;

    예전 에는 무식하게 만들어서 딴딴해 보이는 거뿐이에요... [ 제차처럼 -ㅅ- ]

    저희 나라는 3면이 바다 라서 어딜가든 부식에 못버티는 지역이죠... 완전 산골 에서 쳐박혀 있지 않는이상은

    철판에 가혹조건이 딱 맞아 떨어지는겁니다...
  • 레벨 원사 3 철벽방어운전 15.04.19 11:10 답글 신고
    염화칼슘도 무서워요ㅠ ㅜ 눈좀오면 얼마나 넉넉하게 인심쓰시는지 공무원분들의 염화칼슘인심에 겨울마다 놀랍니다ㅋㅋ
  • 레벨 대령 2 기장옵티마오너 15.04.19 11:16 신고
    @철벽방어운전 그러게요... 염화칼슘 잔치를 벌이고 있죠 ㅋㅋㅋㅋ
  • 레벨 상병 LS460L 15.04.19 11:17 답글 신고
    아직도 이런생각하시는분이... 부식도 2008년정도 기점으로해서 그이후나온차량은 많이안되고 내구성,안전성 비교도안됨... 포텐샤 요새 엑센트랑박아도 포텐샤가 위험할걸여?
  • 레벨 대령 3 SIYU 15.04.19 11:29 답글 신고
    예전차량을 지금 충돌테스트 기준에 맞춰서 테스트 해본다면...

    결과 망합니더.....

    특히 25% 옵셋은 더더욱...

    아무리 가벼워지고 쿠킹호일이라 놀려도....
  • 레벨 하사 3 일요일맑음 15.04.19 11:31 답글 신고
    옛날 차들이 기본에 충실ㅋㅋ
    요즘 소형차들보다 안전도가 떨어지지않나요
  • 레벨 하사 1 ejttnsdl 15.04.19 11:32 답글 신고
    차라는게 땡크무쇳덩어리처럼 딴딴해야한다..라는 고정관념이 뇌리에서 떠나지않는이상 현대기아차는 쿠킹으로 바디만든다는 오명 씻기어려울듯..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5.04.19 11:56 답글 신고
    제가 15년전 현대차와...(ef쏘나타)

    15년식 기아차 타고 있는데...(더뉴k5)

    중형취급도 못받는 k5도... 15년된 ef보다 모든면에서 낫습니다.. 번갈아가며 타는데.. 체감차이 엄청납니다..
    다만,... 하부소음 이건 개까여도 됩니다 k5...lf타보니 확실히 좋더라구요..ㅠㅠ..


    특히 체감차이 훅훅 나는건... 연비와.. 출력.. ㄷㄷ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TUTUTU 15.04.19 12:04 답글 신고
    원래 정보의 비대칭이 뮤섭습니다. 한쪽에서 들은 말만 되내다 보니 , 글과 같은 생각도 하는분이 있나봅니다.
  • 레벨 소장 전기CM 15.04.19 12:08 답글 신고
    튼튼한 옛날차 타시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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