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코크 바디 가 프레임바디에 비해,
비포장도로 험로 등등 험한곳에 약한가요?
제가 1년에 반년 정도는 비포장도로,험로등을 주로 다니게 됐는데..
내구성 정말 차이가 있나요?
모노코크차체는 정말로 차체가 뒤틀리기도 하는지 궁굼합니다
차종은 뉴카이런 2.7 과 쏘랜토R2.2 입니다(둘다4륜)
프레임바디와 모노코크 차체 비교좀 해주세요
모노코크 바디 가 프레임바디에 비해,
비포장도로 험로 등등 험한곳에 약한가요?
제가 1년에 반년 정도는 비포장도로,험로등을 주로 다니게 됐는데..
내구성 정말 차이가 있나요?
모노코크차체는 정말로 차체가 뒤틀리기도 하는지 궁굼합니다
차종은 뉴카이런 2.7 과 쏘랜토R2.2 입니다(둘다4륜)
프레임바디와 모노코크 차체 비교좀 해주세요
오프로드에 어울리지 않고 도심형 suv같은 차량에 어울립니다..
실제로 모노코크바디를 가진 차량은 투싼 스포티지 윈스톰 싼타페 등등..
프레임은 네모박스모양에 중간중간 철이 이어져있습니다..즉 충격에 강하겠지요..
당연히 무게가 늘어나구요..
프레임이 안전도에서는 차량안전도에서는 확실히 앞섭니다만 요즘엔 과연 차량이
단단하다고 해서 탑승자 보호까지 잘되는지에 대한 의문이 많습니다..
카이런 하이퍼는..쌍용차의 suv답게 차 좋습니다..오프로드에도 강점을 보이고
도심형 suv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쏘r은 구쏘렌토가 프레임이었는데 쏘r은 모노코크바디로 넘어왔지요..바디프레임을
공유해야 하기에..
험로나 비포장도로 있는길을 자주 다니셔야 한다면 카이런이 괜찮습니다..
cc가 부담이 되신다면 액티언도 대안이 될수 있겠지요..
다만 비포장 도로를 자주 다니시지 않고 일반 아스팔트위주로 다니신다면
쏘r도 좋습니다..차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r엔진도 좋구요..
모노코크바디가 뒤틀리는거..차대는 어떤차던지 조금씩 뒤틀립니다..
그정도가 모노코크바디가 조금 더 심하긴한데 뭐 차가 휘어보이거나 이런건 없습니다.
다만 차체가 뒤틀리면 잡소리는 조금 나겠지요..
일반 도로 주행에서는 프레임에비해 가볍고 연비도 좀더 좋습니다.
프레임은 보통 쌍용SUV 들이 대표적인데요~~구형코란도서부터 액티언,카이런까지...
무겁고 연비가 타사보다 떨어지고...달리기도 쪼금 떨어진다생각하면될듯하네요...
저도 윗분처럼 카이런이나 액티언 추천합니다. 거 아니면 구형 쏘렌토나 뉴코란도정도~
작년 한해동안 고속도로에서 제가 본 전복된 차는 모두 렉스턴이었다능...무게중심이 높아서 전복이 잘 됩니다...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