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ix 오너임미다
과속하고 다니지는 않지만 브레이크가 좀 밀리는 느낌이 드네요 (모두 공감)
투싼커뮤니티 에서 그랜져xg 2피스 브레이크 추천들 하던데요 이게 브레이크 관련된 모든걸 바꾸어야 하나여?
아니면 패드만 바꾸는지 ;;;; 자세히좀 알려주실분 않계신가요??
투싼ix 오너임미다
과속하고 다니지는 않지만 브레이크가 좀 밀리는 느낌이 드네요 (모두 공감)
투싼커뮤니티 에서 그랜져xg 2피스 브레이크 추천들 하던데요 이게 브레이크 관련된 모든걸 바꾸어야 하나여?
아니면 패드만 바꾸는지 ;;;; 자세히좀 알려주실분 않계신가요??
캘리퍼 = 로터를 잡기 위해 압박을 가하는 장치
로터 = 둥글게 생긴거 ~~ 디스크 라고도? 부르죠
패드 = 캘리퍼가 로터를 직접잡는게 아니라 이 패드라는 놈을 압박해서, 로터에 착 달라붙게 해주죠 ㅎㅎ
1피스톤이란? 1개의 압력으로 패드를 누르는것
2피스톤이란? 2개의 압력으로 패드를 누르는것
피스톤에 녹슬고 피스톤 리데나 터지면 나중에 대형사고 터지기도 합니다.
튜닝용품점것도 많고, 순정형 2P도 많이 구하실수 있으니 꼭 신품... 아니면 신품급 제품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폐차장은 좀 아니라능~
혹시 Z4 급정거 하는거 보셧나요? 가다가 딱! 서버립니다.
허지만,
피스톤,캘리퍼,디스크 업그레이드 한다고 브레이킹성능이 매우 향상되는건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 진공탱크를 업글해야죠.
기본 상식인데 모르는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간단하게 생각해서
100의 압력으로 밀어주는데 갯수만 늘린다고
100이 200대고 400대진 않겠지요?
100으로 밀어주던거를 200으로 밀어주면 그때서야 두배의 힘으로 밀어주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