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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오렌지카센터 13.10.16 10:40 답글 신고
    이거 설명하려면 디게 복잡한데요.

    일단 예전에 유기분사라고 공기랑 섞어서 넣어주는 방식이 있기는 했어요.

    단지 휘발유처럼 흡기 다기관에 뿌려 버리면 증발이 잘 안되어서

    공기에 딸려 들어가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죠. 그래서 압축공기랑 같이 치익 뿌려주는 것을

    유기 분사라고 했었죠.

    그리고 거기에 불을 붙여야 하는데 이 경유가 불이 잘 안붙어요.

    일단 불꽃을 붙여주면 그게 옆으로 번져야 하는데 그게 좀 느리더라는 거죠.

    그래서 전체 온도를 올려서 동시에 팡하고 불이 붙게 하자는 방법이

    현재 압축 착화 입니다.

    문제는 압축비가 수시로 변하는 엔진에서 그걸 맞추기는 힘들고

    그래서 압축을 해서 내부 온도를 충분히 올려 놓고 거기에 경유를 치익하고

    뿌리면 그 온도에 의해서 경유가 증발이 되면서 바로 불이 붙는 거죠.

    대충 이 정도구요.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생력 할께요.

    인화점 착화점 찾아가면서 휘발유랑 비교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구요.

    거기에 압축비에 따른 연소실 온도랑 연소속도까지 들어가면 ..............

    (학교 다닐대도 안하고 싶던 공부를 다시 하고 싶지는 않아요)

    여튼 미리뿌려 놓으면 불 붙는 시점이 원하는 타이밍에 잘 안붙어서 그래요.

    참고로 점화시기랑 분사시기가 같은 개념인데요.

    연소 속도에 따라 휘발유는 상사점 전에 점화를 하고

    디젤은 상사점 후에 분사를 하여

    상사점 후 13도 근처에서 가장 강한 압력을 형성해야 하는 엔진의 특성을

    맞춰 주고 있죠....아 여기까지.......나머지 생략이요.
  • 레벨 하사 1 초짜드림 13.10.16 14:30 답글 신고
    디젤도 점화플러그 방식으로 짐 연구 중이랍니다. 독일,일본계 자동차회사에서.. 그럼 연비 대박난다고 하던데 ㅎ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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