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 1인당 국민소득은 36,967달러로 이걸 31년치하면 1,145,000달러, 한화 17억 4천만 원대 차량에
그 당시 자동차세와 차량부품은 더 구하기 힘들니 엄청난 부자인 거죠
당시 s600을 현재 한국 체감으로 본다면 한화 17억 4천만 원짜리 이상이고 그 당시 자동차세와 차량부품 수급,보험까지 고려하면 한국에서 재벌급이죠(심지어 그 당시 외제차를 타면 세무조사를 철저히 당하는데 그것도 벤츠 s600입니다.)
(순수 차량 가치는 벤츠사 당시 국제 s600 가격인 144,000 달러에 인플레이션을 고려해 2.03배만 한 292,320 달러입니다. )


































당시 수준을 현재 체감으로 들고 오면 이렇게 계산해야 됩니다.
(이것도 수입사 마진 모두 뺀 겁니다.)
그게 뭐가 자랑이라고
그때가 94년도... 여친 한달 용돈이 80만원+ 엄카
한성자동차가 1987년부터 정식수입해서 판매했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