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gdp가 역성장한 것도 엔저가 되면서
Gdp 80퍼센트인 내수가 쪼그라들어서 일어난 마이너스 상황인데
한국은 gdp가 50퍼센트 이상이 수출인 상태에서
중국에게 중간재 다 따인 상태로 고환율인데도 중국 때문에 수출경쟁력 안 생기고 hbm하나로 gdp 1.1퍼센트 성장함
여기다 반도체 파운드리와 현대자동차그룹 북미시장,미국 군함수주는 생태계가 통째로 미국에 이식이 되고 앞으로 망할 일만 남은 듯
수출 7000억 달러 돌파했다고 하는데 hbm 제외하면 중국 중간재 역류와 고환율, 원자재 압박으로 무역수지 적자 hbm하나로 하드캐리
가계부채와 국채 포함하는 국제기준으로 gdp대비 부채율 150퍼센트는 가볍게 넘기고 저출산,성장동력 상실
이 때까지 수출 7000억 달러 넘어서
일본 추월했다고 정부는 말하는데 일본의 수출은 gdp의 20퍼센트밖에 안 되고 한국은 50퍼센트를 넘는다는 걸 국민들에게 안 가르쳐주고 월드컵 경기하듯 단순 수치로 이기고 졌다고 중계하고 있음 가스라이팅 국가 정말 무섭다.


































여기 있는 사람들은 눈알에 정치 렌즈만 껴져 뭐든지 니 편 내 편 이러면서 세상을 사고함 누가 비정상임?
대안은 쉽지않음
이모양 이꼬라지까지 망가질 수 있을까
안그래도 힘든데...
곱버스 올인하고 기도하는거냐?
30프로 사람들은 본인들을
뒤돌인봐야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