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유니버스로 LNG 버스 개발했는데
도시형버스는 압축천연가스
시외형은 액화천연가스 쓰면
액화는 디젤하고 차이없다고 했거든요
뭐때매 사라져 말았을까요??
문제삼던 매연때매 그러나요??
매연하면 요소수 채우면 될거같은데말이져
트럭은 lng cng 둘다 잘쓰던데
현대가 유니버스로 LNG 버스 개발했는데
도시형버스는 압축천연가스
시외형은 액화천연가스 쓰면
액화는 디젤하고 차이없다고 했거든요
뭐때매 사라져 말았을까요??
문제삼던 매연때매 그러나요??
매연하면 요소수 채우면 될거같은데말이져
트럭은 lng cng 둘다 잘쓰던데
lng충전소 자체가 몇 없어요.
디젤차 연비 좋다지만 휘발유차보다 차값 비싸니 연비로 뽕뽑기보다 휘발유 타는게 이득인 것처럼요.
거기에 수도권에는 터미널자리가 요지인데 부지 확보에 기본 백억단위로 들어갈껀데.. 터미널 사업자가 과연...ㅋ 그렇다고 차 댈곳 부족한데 그 부지를 쪼개서 짓는건 말도 안되고요.
구체적인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도태된건 그만큼 경제성이 없다는 얘기...
또한 수소충전소도 마찬가지입니다
CNG충전소가 아파트 짓기전 생긴곳 아니면 죄다 외각에 있습니다
장거리나 고속에서 성능이 나빠 속이 뒤집힙니다.
광역버스도 아직도 미쯔비씨공업 물려받은 q엔진 340 쓰이고 있습니다.
원레 디젤인데 유로1부터 6d까지 사골로 우겨먹고 있습니다.
파워택엔진 lng쓸 생각이 없더군요.
고속버스급 lng로 출시 안한게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가스통이 트렁크 두칸 차지합니다.
q엔진이 가솔린 엔진이였나요?
힘 없어요 고알피엠 쓰면 힘이 나겠지만 엔진내구성이 약해서 오래 못갑니다.
고 엘피엠만 써도 운행중에 문제가 생깁니다.
알피엠 규정을 정한 회사들이 많아서 규정을 억일시 불려나갑니다.
자유롭게 쓸수 있는분과 비교하면 탄력적으로 못나갑니다.
언덕에서 빌빌거리고 고속도로에서 속도 유지못하고 탄력이 떨어지저
신차 시절에는 저속토크에서 잘 나가지만 오래 못갑니다.
몇계월 지나면 성능이 떨어집니다.
Lpg충전소가 훨씬많아서 좋구요.. 가스통도 작아서 짐칸 2개다쓸수있을것같은대요
결론 충전소가 없어졌다 전국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