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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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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조시나 12.08.10 09:45 답글 신고
    아!~~~내 기름~~~
  • 레벨 중장 사랑한다말할걸 12.08.10 09:51 답글 신고
    곧 이란산 원유 공급 된다네요..
    가격이 좀 내려 갈려나?? ^^;;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12.08.10 11:30 답글 신고
    정리 한번 해드릴께요 차가 시원한 상태에선 다 잘나옵니다.
    허나 주행중에서 시원하단 소리는요

    뜨거워진 상태에서 에어컨을 가동하면 콘덴서(라디에이터)가 뜨거운상태인데
    냉각이 팬만으로는 힘듭니다. 그래서 바람이 필요합니다 (공냉) 주행중 바람이 들어오면서 더 빠르게 냉각 될수 있는것이구요

    날씨 더운데 무슨상관이야 ?
    하지만 30도의 날씨라 하더라도 엔진내부의 온도는 80도 정도이기 때문에 시원해질수 있습니다. 여름에 그늘에 있으면 바람이 시원하죠 ?

    또한 에어컨콘프레셔도 2000알피엠에서 가장이상적입니다.
  • 레벨 대령 3 콘푸로스트 12.08.10 09:46 답글 신고
    아따 어렵다...;;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네요...ㄷㄷㄷ
  • 레벨 원사 3호봉 레스큐돈2 12.08.10 09:49 답글 신고
    그냥 좋은 정보려니 하시고 적으세요 좀 ~~!
  • 레벨 중장 사랑한다말할걸 12.08.10 09:52 답글 신고
    콘푸님 다 아시잖아요?? ^^;;
  • 레벨 상사 2호봉 하늘신부 12.08.10 09:47 답글 신고
    으잉?
  • 레벨 중장 사랑한다말할걸 12.08.10 09:52 답글 신고
    ^^;;
  • 레벨 대위 3 골뱅이먹고오리발 12.08.10 09:52 답글 신고
    콤프레샤 작동스위치만 전기로신호보내주지요~^^
  • 레벨 대위 3 골뱅이먹고오리발 12.08.10 09:53 답글 신고
    콤프레샤구동은 외벨트에서 해줍니다~^^
  • 레벨 중장 사랑한다말할걸 12.08.10 09:53 답글 신고
    맞죠?
    온도가 올라가면 붙어서 시원한 바람 만들고...
    설정온도보다 낮아지면 떨어져서 콤푸 작동 안하면서 차가워져 있는 냉매로 냉방을 하고...
    이걸 반복하면서 자동으로 온도 조절을 하는거죠.
  • 레벨 병장 콩쥐신랑 12.08.10 11:37 답글 신고
    사랑한...님 말 맞습니다 ^^
  • 레벨 대위 3 골뱅이먹고오리발 12.08.10 09:54 답글 신고
    아래에서는..달리면..더시원해진다!!
    이렇게이해해야 할듯...ㅡㅡ
  • 레벨 상사 2호봉 하늘신부 12.08.10 09:55 답글 신고
    으띠 핸폰이라 글쓰기 어렵네요;
    같은 온도 설정을 해도 햇빛아래 주차한 차보다는 햇빛아래 달리는 차가 시원하게 느껴지고, 안달려도 그늘에 같은온도 설정하고 세워두면 춥(?)던데요 ㅎ
  • 레벨 상사 2호봉 하늘신부 12.08.10 09:56 답글 신고
    기계, 정기적으로는 모르겠으나 느낌상은....ㅎㅎ
  • 레벨 상사 2호봉 하늘신부 12.08.10 09:56 답글 신고
    우띠...또 오타....; 전기
  • 레벨 원사 3 FC360I 12.08.10 10:03 답글 신고
    차량은 달려야지 좀 더 시원합니다.
    왜냐 존니 고속으로 달릴때 외부모드로 해보십시오 들어오는 바람이랑
    에어콘바람이랑 따따블 효과납니다.
    일종에 에어콘 앞에 선풍기효과?ㅋ
    지송~~ 후다닥
  • 레벨 중장 spiderman4 12.08.10 10:16 답글 신고
    정차상태에서 처음 시동키고 좀 있으면 시원한 바람 나옵니다.


    꼭 달려야 시원한 바람 나온다는 말은 억지입니다.


    제가 맨날 아침마다 차가 뜨거워 하는 일이라 압니다.
  • 레벨 병장 아이프리 12.08.10 10:17 답글 신고
    전기로만 구동한다면 키를 ACC에 두어도 차가운 바람 나오겠죠,
  • 레벨 소장 모카오너 12.08.10 10:23 답글 신고
    글쿤!
  • 레벨 대령 2 브루미즈 12.08.10 10:24 답글 신고
    달려야 시원해지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 레벨 하사 2 이런잭슨 12.08.10 10:31 답글 신고
    고런가요 ㅋㅋㅋ
  • 레벨 중위 3 야식먹자 12.08.10 10:36 답글 신고
    개스충전 또는 벨트교환.
  • 레벨 중장 lkjjlkn 12.08.10 10:41 답글 신고
  • 레벨 중령 3 보배영배 12.08.10 10:42 답글 신고
    제차가베르나디젤이고 장인어른차가 스포티지인데 장인어른차는 달려야 찬바람이 잘나오느데 제껀 서있어도 찬바람이 왜케잘나오냐고저한테그러드라고요..
    저는 잘모르겠어요 달려야시원한바람이나오느건지..
  • 레벨 원사 2 타지키스탄 12.08.10 10:58 답글 신고
    콤프에서 압축한 냉매가 뜨거우니까 그걸 콘덴서(흔히 컴퓨터 방열판이라고 생각하세요) 에서 냉매를 식히는거에요 달리면 바람이부니 콘덴서에서 더 냉매를 잘식히니
    더 시원한거죠...
  • 레벨 병장 콩쥐신랑 12.08.10 11:06 답글 신고
    현직 차량용 에어컨 수리하고 있습니다 위글 쓰신분 좋은 자료 가지고 오셨군요
  • 레벨 소령 1 sS천랑성Ss 12.08.10 11:09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병장 콩쥐신랑 12.08.10 11:23 답글 신고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콤프레셔에서 가스를 압축시키면 고온 고압의 가스 형태로 컨덴셔로 이동해 냉각을 시키면 가스가 고압 저온 액상가스로 응축되고 액체가 된가스는 리시버 드라이어(물,찌꺼지를 걸러주는 휠타)통과 한후 자도차내의 팽창밸브(액체가스를 분무기같이 품어서 기체를 만드는 역활)(이과정에서 가스가 엄청나게 냉각을 시킴)통과 하자마자 냉각된 가스가 에바퍼레이트를 지나며서 냉각된에바퍼레이트에 블러워모터(히타모터)가 바람을 불어서 차가운 바람을 차내로 송풍합니다
  • 레벨 병장 콩쥐신랑 12.08.10 11:28 답글 신고
    팽창밸브를 지난 가스는 저압 저온 상태로 다시 컴프레셔로 갑니다 이런 싸이클이 형성이 되서 에어컨이 가동을 합니다 그리고 컴프레셔의 압축 과정은 백프로 엔진의 힘으로 작동합니다 컴프레셔의 헤드부분이 마그네트식이라 전기의 힘으로 클러치를 흡착시켜야 컴프레셔가 엔진과 함께 구동이 됩니다
  • 레벨 병장 콩쥐신랑 12.08.10 11:32 답글 신고
    달리며서 조금더 시원함을 느끼는건 차가 정차해있을때는 오로지 팬의 힘만으로 컨덴셔를 냉각시키지만(약간부족냉각) 달릴때는 바람의 의해 냉각이 확실히 되기때문입니다
  • 레벨 상사 3 제2자유로 12.08.10 12:28 답글 신고
    그래서 결론이 뭔데 ㅅㅂㄴㅇ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12.08.14 11:30 답글 신고
    그냥 차없으면 신경안써도 됩니다. 버스기사님이 알아서 해주심!
  • 레벨 대위 1 Golfgti 12.08.10 14:20 답글 신고
    자유로 입주딩이 참 더럽고마이...잘 읽어봐라 ㅅㄲㅇ 난독증이냐? 아님 이해력이 딸리냐?? 지 무식한 거 생각 못하고...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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