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 형님 동생님들
보배 눈팅만 하다가 첫 사고가 나고 보험처리를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진행이 더디고 과실이 궁금하여 가입 후 글 올립니다
길이 글고 귀찮더라도 읽어주시고 의견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 6대 사고인데 앞에서 부터 1~6번 차량으로 표기하여 글 작성하겠습니다 ( 택시 0번)
사고 경위는 신호를 받고 직진 하던중 0(택시)가 좌회전 차선에서 직진 차선으로 우측으로 급하게 끼어들어 1번 차량이 급정거 하면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구간은 시속 60키로 카메라와 내리막이라 대부분 서행을 하는 곳입니다)
1번 차량이 급 정거를 하였고 (택시는 직진하여 갈 길 갔습니다)
A 상황 2번 차량이 1번 차량 추돌,
B상황 3번 4번 차량 정차, 5번 (본인) 차량 급정거 하였지만 추돌하여 5번이 4번 추돌, 4번이 3번 추돌, 3번이 2번 미추돌,
C상황 6번 차량이 5번 추돌 후 추돌 된 상태로 밀리며 3번이 2번 추돌 된 상황입니다
현장에서 보험회사 직원분들과 사고 차주 분들과 블박 영상을 보았는데 궁금한 점은 B상황에서 3번이 2번을 미추돌 하였는데 C 상황에서의 충격으로 3번이 2번을 추돌하였습니다
블박 영상을 본 보험사 직원과 사고 차주들이 다 인정하였는데 저희 쪽 보험사 직원만 나중에 따로 저한테 "애매하다 경찰서에 갈 수도 있으며 분쟁의 소지가 있다 " 라고 하였습니다
아마 제가 보험처리를 해야 될 것 같다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궁금한 점은 제가 2번의 뒷범퍼와 3번의 앞범퍼를 수리를 해줘야하는지
제가 해줄 상황이 아닌 것 같은데 해줘야한다면 금감원 민원을 넣어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두번째로 5번 (본인)의 추돌로 인한 충격으로 앞 차량들의 파손이 있었습니다 (접촉정도) 그 후에 6번의 충격으로 인해 찌그러진 부분과 더 크게 파손된 부분에 대한 과실 여부가 궁금하여 당시 현장에서 물어본 결과 본인 보험사에서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추돌 차량이 배상해야한다 완충효과로 인해서 뒷차량의 충격은 완화된다 하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2차 충격으로 인하여 더 파손이 일어난것은 좀 억울하다 했더니 "보험처리의 일반적인 것이다, 나중에 해결하자" 라는 식으로 회피 후 정리 되었습니다
주변 지인들한테 물어본 결과 저와 뒷차량이 5:5 정도로 배상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제 보험사에 재차 물어보아도 아니라는 답만 올 뿐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현장에서 재취한 블박 영상을 보고 싶은데 담당자는 알아 본다고 할 뿐 아직 답이 없으며, 아직 과실 여부가 안 나온 상황인데 만약 제가 다 떠안는 경우라면 조금은 억울할 듯 싶습니다
글이 주저리 주저리 긴데 읽어주시고 의견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피해자의 입장에서 후방 충격횟수가 과실책임자와 같게 되겠네요
그리고 보험사의 사고 대처시 통상적으로,보통,일반적으로,사례상 이런 말들은 절대 유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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