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신 형님들은 중간부터? 한 25~30초부터 그랜져 챠랑이 오른쪽에 보일때부터 보시면 됩니다.
아반떼AD GDI엔진 고속주행중 시동꺼짐 문의 드립니다.
15년식 10월식이구요. 개월수로 37개월 정도 됬네요.
작고 큰 사고가 3-4건 있었구. 마지막 사고가 작년 추석에 중부고속도로에서 8중추돌나서
앞견적600 뒷견적300정도ㅠㅠ 총 사고금액만 거의 1500에 육박합니다ㅠㅠ
각설하고
날짜는 11월18일 한밤중인 1:30~2:00 사이 입니다. 신탄진에서 오창까지 가는 길이었구요.
부산에 보수교육차 내려갔다가 기차를타고 올라왔고 하루정도 신탄진역 뒤에서 방치된 차를 찾아
시동을 켰습니다. 주행가능거리는 60km 정도 뜨더라구요. 목적지인 오창을 가려면 실주행거리는35~40km정도 입니다.
기름을 한번 넣고 갈까하다가, 도착해서 오창에서 넣자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탄진톨게이트에서 차가 통과할때는 AD 계기판 기준으로 주행가능거리는 50km 정도를 가리키고 있엇고,
주유경고등은 그때까지도 뜨고 있지않았습니다.
신탄진에서 시작되는 구간단속구간을 돌입하고 죽암 휴게소 못가서 주유경고등이 떳구요.
휴게소 가서 주유하고 갈까 하다가, 좀만 더가면 오창인데, 오창에 다니는 단골 주유소가 있어써 거기가서 넣어야지 했습니다.
주유등 뜨고도 보통 30~40km는 더 간다는걸 알고 있어서요. 주행가능거리가 0km가 되어도 어느정도 더 간다고도 하더라구요.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를 지나서 미호천인가 그쯤을 건너고 있을때입니다.
저는 1차로를 달리고 있었고, 2차로에 있던 그랜져를 추월하여 잠시후 나오는 오창ic에서 빠질요량으로 지나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퍽하는 충격과 함께 모든 전자기계 계통이 off 가 되었고, 앞에 라이트 불빛과, 네비도 꺼졌고,
블루투스로 듣던 노래도 중단되었습니다. 0.5초? 1초? 그 짧은 찰나에 아찔했습니다.
계기판엔 자동차에 있는 각양각색 현련한색깔들의 각종 경고등이 다 on 되었습니다.
(마치 시동걸때 한번 시동 넣으면 전류가 흘러서 모든 경고등이 다 뜨는것 처럼...)
다행이 블박엔 그 상황이 촬영되었네요. 처음엔 고라니 사체를 친건가? 무언가를 친건줄 알았습니다.
식겁해서 쫄아가지고 저속주행후 차선변경후 오창ic로 진출했습니다.
아마 그랜져 차주님도 저차가 졸음운전? 음주운전? 차에 이상있나? 뭔가 이상하다고 느꼇을수도 있습니다.
얼마안가서 저랑 같이 속도를 낮춰서 나란히 달리시고, 한참을 저를 쳐다보고 가시는것 같드라구요.
오창 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후 갓길에 차를 세우고 앞을 봤는데, 멀쩡했습니다. 그렇타면 제가 무언가를 친건 아닙니다.
잠시 전류흐름이 중단되었거나 시동이 꺼진거라 생각하니 아찔하더라구요.
그래도 운전해서 집에 가야했기에, 운전을 마저 더했구요. 근데 주유소가 그시간엔 문을 닫았더라구요. 24시간 인줄알았더니ㅜ
그상태로 더 운전해서 집에 도착하였고 주행가능거리는 20km 남아있었습니다.
그러고 다음날 다시 차를 써야해서 세종까지 왕복 100km 정도 운행하였고 기름도 낮에 주유하였습니다.
그뒤로는 시동이 꺼지거나 그런증상은 다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제 2~3일 지난거지만요.
혹시 주행중에 시동꺼지는거 같은 이런 증상은 뭘까요...??? ㅠㅠ
30살 차알못이 형님들께 죄송하지만 여쭙습니다.
추가 :
1차로 계속 주행으로 불편감을 드려 죄송합니다. 늦은 시간 중부고속도로에 차도 없었고
저 앞에 2차로에 그랜져가 먼저 가고있다는걸 알고있어서
그랜져 추월후 2차로로 빠져서 곧 오창ic라 빠져나갈 요량 이었습니다.
1차로 계속주행! 하면안된다는거 보배 형님들한테 배워서 저도 잘 알고있습니다.
단순히 기름 부족 문제엿으면 좋겠습니다ㅠㅠ
블박의 1차로 주행하는영상이 보기않좋네요.
상향등 안킬거면 선행차량 뒤에 따라가세요..
저 엔진 문제는 없다고 고쳤는데
몇개월 후에 타이밍벨트 나가면서 엔진헤드때려서
엔진 박살난적 있죠..
못잡아내는것도 있는데 저는 보상 못받았습니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주행합니당.
상향등 안킬땐 선행차량 뒤에서 가는것도 해보겠습니다.
저도 엔진문제만 아니길 바래봅니다 ㅠㅠ
작은건 범퍼랑 사이드미러 커버 기스 정도? 그런 작은사고이구.
큰사고는 고속도로 사고랑, 지하차도옆길에서 끼어드는차에 받힌 사고 2건이네요ㅠㅠ
엔진이나 앞쪽에 충격간 사고는 그렇게 2건이라 그게 저도 걸립니다ㅠㅠ
차가 있던 없던 항상 법규를 지키시는걸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여겨집니다ㅠㅠ
아니면 하루라서 좀 애매하긴 한데, 연료탱크 수분 유입이라던가..
그쪽이 의심갑니다.
퍽 하셨다는거 보니 아마 앞뒤로도 움찔 하는 충격 있었을 거 같은데, 뭔가 부조생겨서 엔진브레이크 걸리려다가 다시 재 시동 걸린 것 같거든요.
제 짧은 식견으로는 연료탱크에 연료 부족 + 고속 주행 + 요철 덜컹거림이 복합적으로 작용 되어 생긴 상황 같습니다.
중부 달리다보니 정말 많이 덜컹덜컹 하긴 했거든요. 영상에서 시동꺼지기 그 전에도.
제발 단순한 연료부족으로 인한 일이기를 조심스레 바래봅니다.
동네 블루핸즈가도 별다른 방법이나 자세한 답변은 없겠지요?
주유 경고등 들어 온 다음 주유 하게 되면 연료 탱크 밑바닥 가까운 곳 까지 연료를 땡겨 쓰게 되어 연료 필터 및 펌프 외 주요 연료 라인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칩니다.
연료 펌프만 봐도 연료 탱크 안에 들어 있는 연료로 펌프의 냉각을 같이 하거든요.
유체 펌프 특성상 기체 혼입 시 발열이 더 심해 지는 것도 있고..
아무리 필터가 거른다고 해도 불순물 혼입이 더 쉬워지구요.
가능하시다면 연료 경고등 뜨기 전, 게이지상 한칸 정도 남으면 재 주유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그렇게 주유 습관 바꾸신다면 재 발생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항상 그때 주유하고 거리 초기화하고 다음 주유경고등 뜰때까지 다시 거리재서 연비계산하고
막 그런식으로 습관을 들여놔서ㅠㅠ미리미리 주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데 시동이 꺼져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것 같은데요...
제발...몇년만 더 버텨서 잘 타고 다니길 바랠뿐입니다.
엥꼬불은 보통 80키로 정도 주행거리 남으면
불 들어옵니다 현대차는...
그리고 아마 주행거리는 60키로 찍힌적 없을겁니다 ㅎ
그정도ㅈ남은거리면 그냥 주행가능거리 대신
ㅡㅡㅡ요렇게 깜빡이지요 ㅎ
주행가능거리 0km? 찍히는걸 봤다는 사람은
그냥 BMW 일겁니다
B US
M ETRO
W ALK
항상 보통 45~60km 이하로 남으면 경고등이 떳었거든요...
주유경고등 뜨고서도 한20-30km 정도는 운행을 한적이 몇번있어서 그걸 맹신했는데ㅠㅠ
제발 단순히 연료부족으로 인한 문제였기를 바래봅니다.
우선 확인이 우선이겠지요..ㅎ
아마 단순 연료 부족일거 같네요 상황으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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