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hyundaeng 19.05.11 11:05 답글 신고
    이섹히 이전글 보니 흉기 알반가???
    급발진이 왜 없어 ㅅ1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미국에서 인정한건??? 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타페 사건도 이미 입증된건데 인정을 안한거자나
    답글 4
  • 레벨 원사 1 박사모 19.05.11 09:28 답글 신고
    급발진 주장하는분들특징 브레이크등안들어오는데 급발진이라주장
  • 레벨 중장 1차로꿀쳐발라놨나 19.05.11 09:32 답글 신고
    미숙아들에게만 마법처럼 급발진이 발생함
  • 레벨 중위 2 설량한시민 19.05.11 09:33 답글 신고
    햇갈릴수가잇나?...만취자 이지않은이상 햇갈릴수가 없을텐데
  • 레벨 원수 Clelstyn 19.05.11 09:35 답글 신고
    저도 이해가 안 가지만 의외로 많습니다..

    당황하면 더 헤깔리게되는 것이죠..
  • 레벨 원사 2 남락과선 19.05.11 09:38 답글 신고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일수록 급발진추정사고시 브레이크라 믿는 그 페달만 주구장창 밟는겁니다 그걸 헷갈릴수가 있나 헷갈릴수가 없다 이런 생각을 버리세요 언제든 나도 모르게 헷갈릴수 있다라고 항상 생각하고 주의하는것도 급발진사고예방에 좋습니다 단순히 운전미숙이라 급발진추정사고시 악셀브레이크혼동하는게 아닙니다 착각으로 인한 당황시에 판단미스 조작미스에 빠지는 것이므로 운전경력이 오래된 숙련된 운전자에게도 언제든 찾아올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운전경력이 5년이상 오래된 숙련된 운전자들의 급발진추정사고 발생율이 더 높다는 미국연구기관의 조사도 있었습니다
  • 레벨 대령 1 퍽이건뭐야 19.05.11 09:41 답글 신고
    난 당황하면 시동꺼먹는데 수동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레이크를 꽉하니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9.05.11 10:16 답글 신고
    급발진이 없는게 아니라

    현재는 사라졌다가 맞겠죠.

    글에서도 쓰셨네, 초기와 지금이 다르다고 ㅋ
  • 레벨 소위 3 무브라이크트리 19.05.11 10:25 답글 신고
    급발진은 없다고 믿어야 실제로 급가속 발생시 대처 가능하다고 봅니다.
  • 레벨 대령 3 hyundaeng 19.05.11 11:05 답글 신고
    이섹히 이전글 보니 흉기 알반가???
    급발진이 왜 없어 ㅅ1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미국에서 인정한건??? 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산타페 사건도 이미 입증된건데 인정을 안한거자나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hyundaeng 19.05.11 13:05 신고
    @남락과선 풉ㅋㅋㅋㅋㅋㅋㅋ 고압펌프도 속도가 비정상으로 오른거 맞지?? RPM 제어 불가하고 맥스로 치속고 속도도 빨라진건?? 급발진 아니고 뭔데?? 급가속이니?? 뇌가 있니?? 알바비 얼마나 버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운데 알바하느라 고생많닼ㅋㅋㅋㅋ 니 생업이니 열심히 하렴
  • 레벨 원사 1 병신만보면발정나는형 19.05.23 21:41 신고
    @남락과선 급발진 미국에서 인정한거 방송에도 나온건데? 직접 찾아보시죠?
  • 레벨 대령 2 v무한질주v 19.05.11 11:25 답글 신고
    제가 정비공부할적에 뵈었던 자동차학과 교수들은 가능성이 있다고 하던데...
    그리고 들은이야기이긴 하지만 급발진 추정으로 단독사고 나니 소리소문없이 차 회수 및 피해물도 보상해주고 합의금도 줬다는...그대신 입막음 확실히...물론 들은 이야기라 진실은 모릅니다.
    소설일수도 있겠죠.

    꼭 명확히 밝혀젔으면 합니다. 급발진이랴는게 없다면 정말 다행이고요.
  • 레벨 원사 2 남락과선 19.05.11 14:30 답글 신고
    급가속 급발진 가능성은 다 있긴하죠 그게 실제로 운전자가 차량제어를 아무것도 못할 정도로 변속도 안되고 브레이크도 안되고 심지어 브레이크등도 안되는 증상을 동반하며 운전자에게 일어날수 있느냐라고 하면 글쎄요?그게 정말 가능하다고 보세요?정비하셨던 분 같은데?그리고 카더라로 하면 박사모 가짜뉴스도 진짜 뉴스이게요?
  • 레벨 대위 3 상식을이해하는보배 19.05.11 11:26 답글 신고
    부산 싼타페 급발진 보면 그런 말 안나올텐데요... 방송에서 재현도 했잖아요. 현기차의 엔진오일 증가는 아직도 있고 그것을 방지하는 메뉴얼도 만들었잖아요.
  • 레벨 원사 2 남락과선 19.05.11 14:20 답글 신고
    머릿속에 무조건 급발진이야란 생각을 버리고 혹시 급발진이 아닐수도 있나?란 의문을 가지면 다른 시각으로 급발진을 볼 수도 있습니다
    부산 싼타페 급발진 재현실험은 엔진만 가지고 한거라 고압펌프이상으로 급가속시에 변속이 가능한지 브레이크로 제동이 가능한지가 빠진 재연실험이죠 하지만 이미 이 1세대싼타페 고압펌프결함은 워낙에 유명한거라 동일차종 동일증상시 침착하게 중립으로 변속하고 브레이킹하여 멈춘 영상이 여럿있습니다
    엔진만 가지고 급가속증상만 재현한 실험영상과 이상증상으로 급가속증상 발현시 적절한 대처로 차량제어가 된 동일차량의 실제 영상 둘 중 어느쪽이 더 신빙성있는 자료라고 생각하십니까?
  • 레벨 준장 꿀짜 19.05.11 12:01 답글 신고
    있는데
  • 레벨 대령 1 거침없이질주 19.05.11 12:25 답글 신고
    글쓴이가 말하는 유형은 사라졌죠.
    지금은 주행중에 긴시간동안 생기는 조작불능 영상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그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레벨 원사 2 남락과선 19.05.11 14:26 답글 신고
    크루즈주행중 악셀브레이크 착각
    크루즈 res버튼 활용실수
    매트끼임
    장시간 악셀브레이크 착각
    다 가능한 운전자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브레이크등이 안 들어온 영상과
    edr데이터에 악셀온 브레이크오프 나오면
    그냥 운전자의 착각 100프로입니다

    거듭말하듯 급발진추정사고시 운전자의 착각으로 인한 사고가 90프로 이상이라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99.9프로 이상이지만)
    운전자의 실수란 요소를 배제할 첫번째 증거인 브레이크등 점등영상이 나오지 않는 이상 일단 급발진 사고원인중 가장 높은 확률인 운전자의 실수란 전제로 급발진사고를 보는게 타당하다고 봅니다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9.05.11 12:41 답글 신고
    제가 생각하는 것과 같네요.
  • 레벨 중사 1 아임엠헌 19.05.11 14:33 답글 신고
    차가 아무리 쓰래기라도 D에서는 시동 안걸린단다
  • 레벨 원사 3 제2자유로TSI 19.05.11 18:31 답글 신고
    [딴글에 댓글 단 거 똑같이 복사함]

    차량 결함에 의한 급발진은 분명 있죠.
    그러나 대부분 99% 급발진 주장 사고는 운전자의 실수나 과실에 의한 것이고요.

    복잡한 원리까지 얘기 안해도 정황이 말해줘요
    (내리막 코너, 건물 주차장 출입, 세차장 출입, 주차 중 등 사람의 "개입"이 많은 상황)

    이번 산타페도
    톨게이트 앞두고 속도를 줄여야 하는, 즉, 사람이 자동차에 "개입"을 해야 하는 시점이라는
    정황 하나만으로도 가능성이 매우 높죠.
    몇가지 합리적 가능성도 제시되고요.
    ("운전자 과실은 없다"고 철저히 부정하고 싶은 누군가에겐 그냥 듣기 싫은, 인정하고 싶지 않은 가능성이겠지만,
    운전자 과실을 인정하면 매우 합리적인 가능성임)

    간단한 기계 조차도 잘못 조작할 경우 어떤 형태로든 사고가 발생하는데,
    가고/서고/조향하는 것이 핵심 기능인 자동차를 사람이 100% 완벽하게 다룰 수가 없죠.
    그래서 별 희안하고 말도 안되는 교통사고도 발생하는 건데,
    사람의 조작 능력에 100~0까지 차이가 있는 것을 인정하지 않아요.

    그러니 대부분 자기가 듣고 싶은 것만 말해주길 바라는 거죠.
    무슨 증거를 가져와도 부정하고 그 다음의 무언가를 끝도없이 원하겠죠.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19.05.12 00:37 답글 신고
    요즘차는 d에 시동끄려면 p에 놓고 시동끄라고 합니다..
    그리고 급발진은 오토차라면 어디든 위험이 있습니다.
    다만 명장님이 사립설에서 말한데로
    시동을 한번에 아니라 두번내지 세번정도 브레이크 안밟고
    단계적으로 돌리거나 아니면 버튼을 누르고
    예열과 후열을 하고 급가속을 최대한 피해서
    습관화 해서 예방하려고 하는게 답일듯 합니다
  • 레벨 이등병 화이팅파이팅 19.05.13 03:17 답글 신고
    급발진 의심을 키운건 자동차회가 아닐까요. Edr등 공개하면 되는데 이걸 안하니까 자꾸 의심이가는거죠.
  • 레벨 원사 2 sodbobae 19.05.13 17:59 답글 신고
    글쓴놈이 당해봐라, 그러면 자~알 알것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