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2.08 11:17 답글 신고
    https://youtu.be/I2vQCSKxGRc
    아주머니가 양발운전했다는 주장...

    이거 계속 갈듯합니다. 점점 진흙탕이 되어가는 느낌드네요
    답글 9
  • 레벨 소위 2 소나무풍경 20.02.08 12:55 답글 신고
    확실하게 한변호사님께서 팰리 아줌마 사건을 변호하시는건가보군요 변호사님이시니까 뭐 본인 변론대로 이끌어 가고자 하시는게 당연할지도 모르지요
    답글 0
  • 레벨 상사 2 노스우드 20.02.08 21:26 답글 신고
    적당히좀 하시죠. 님이 한변호사님과 친분이 있는건 알겠는데 실드도 적당히 하셔야죠 진짜 못봐드리겠네요. 댓글 귀찮아서 잘 안쓰는데 보다보다 한마디 할게요.

    차는 면허가 필요한 특수기계입니다. 그냥 돈있다고 그 누구나 운전할 수 있는 기계가 아닙니다. 면허라는 자격을 갗추었다면 차량을 운전할 때 정신 바짝 차리고 정확한 작동법을 메뉴얼을 통해 숙지한 상태로 임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 김여사가 메뉴얼을 봤는지 안봤는지는 모르겠는데 평소에도 계기판 안본다고 스스로 주절거리는 양반이 메뉴얼을 읽었을것 같진 않네요.

    기계를 만들때 당연히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하는건 맞는데 그건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위험요소가 존재하는 것이고 면허라는게 존재하는 이유겠죠.

    이 펠리 전복사건은 논란의 여지가 되는게 이상할 정도네요. 보자마자 운전자 100퍼 잘못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게 논란이 될줄이야...

    뭐 이번 사건을 통해서 한변호사님과 박병일 명장을 굉장히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부정적으로.
    답글 0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2.08 11:17 답글 신고
    https://youtu.be/I2vQCSKxGRc
    아주머니가 양발운전했다는 주장...

    이거 계속 갈듯합니다. 점점 진흙탕이 되어가는 느낌드네요
  • 레벨 중장 옵토 20.02.08 11:20 답글 신고
    운전자 잘못이 없다는게 아니라 제조사들도 안전에 더 기해달라는.....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2.08 11:24 신고
    @옵토 계기판에 경고등 들어왓고 이미 쿵소리가 났음에도 아주머니의 상황인지 못한것은 무시할수 없습니다. 변호사님 주장에 반대하는 리뷰어들도 아주머니 면허발급 어찌했냐는 의심도 나옵니다. 옹호하는 저 영상들만 딱 올려놓는다는건 내주장에 반대하는 사람과 한번 해볼래?
    나 변호사야 나 이런사고유형 많이 해서 승소했어 너거들 내 말빨쌈 해볼까??
    이런식으로 밖에 저는 안보이네요..
    저는 좀 그렇습니다
  • 레벨 병장 맨날중복 20.02.08 16:43 답글 신고
    양발 운전 아무나 하고 그게 쉬운줄 아나
    맨처음 왼발로 브레이크 밟으면 죄다 급브레이크라 왼발 브레이킹 배우는 것도 쉽지않고
    두발 올려놓고 운전하는게 한발보다 훨씬 더 피곤한데
    사고나기 마지막에 당황했거나 차 뒤집어지기 전에 두발이 다 눌러졌을 수도 있는데
    어떻게든 김여사 잘못이라고 쉽게 결론내고 끝내야할 문제인가
    더구나 최대 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1. gv80 다이얼 기어 오작동은 둘째 치더라도 버튼기어가 일반기어에 비해 오작동 가능이 큼
    2. 사고는 김여사만 나는게 아님
    3. 버튼기어 운전 좀 해본사람은 안들어간 경험 한두번씩은 있을듯
    4. 현대 기아에서 버튼기어 차만 만들어 파는데 기어 오작동에 의한 안전기준은 스틱 오작동 기준에만 머무르는 것 아닌가에 대한 토론이 이뤄져야 하는 사이트가 보배드림 아니었던가?

    관련업종이나 알바가 김여사 문제라고 하는것은지극히 정상이나
    위 두직종도 아닌데
    김여사 문제라고만 하는 사람은
    정상은 아니라고 봄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2.08 17:52 신고
    @맨날중복 당신의 논리면 자동차 전문가아니면 반박하지마라 김여사가 잘했다는 뜻인가본데
    그러면 한변호사님은 법조계이니 그분도 주장해서는 안되겠네요.
    그리고 계기판 안봣다 전화기봣다는게 잘한거??
    이보세요 수많은 전문리뷰가들이 면허남발에 여러주장들을 내밀었고 브레이크 꾹밟으라는 소리는 메아리입니까??
    보통 사람이면 쿵소리에 적어도 머야 이거라도 반응이 오는데 그런반응도 없고
    운전해보신분인가요?? 당신이 머 전문가 되나??
    먼 가짢은 말가지고 사람까내리려하나
    당신 그런 논리면 핸들잡지마시기 바랍니다.
    다른사람 유투브꺼좀 보고 쓰세요
  • 레벨 병장 맨날중복 20.02.08 18:24 답글 신고
    처음 팰리세이드 사고 관련 글들 올라올때
    김여사가 한 건 했나 보다 했음
    어느날 팰리세이드 사고가 버튼기어와 관련 있단 기사를 보고
    평소에 버튼기어에 대해 할말이 많았던 터라
    사고 동영상을 보게 됨

    28년간 운전하면서
    시동꺼진 상태에서 브레이크도 밟아보고,,, 당시 사이드브레이크로 멈췄지만
    오른발 기브스 했을때 왼발로도 운전해보고....
    스틱10년 오토18년 버튼기어 2년2개월 해봤지만
    좁고 고불고불한 산길 내리막에서 엔진 꺼지고 거기다 중립상태에서
    브레이크 꾹 밟으라고???
    운전을 글로 배웠나
    본인이 시동 꺼진줄 알고 있는 상태에서도
    그 길 그대로 가서 브레이크 꾹 밟아보시길
    그런 내리막 산길에서
    뒤에는 아이도 타고 있고, 당황 안하고 그정도 대처라도 할 사람 몇이나 될지????

    본인 경험상
    버튼 기어 오작동 누구나 할 수 있음
    최근 GV80 다이얼기어 오작동만 보더라도 스틱기어보다 오작동 가능이 크지만
    버튼 기어는 그 보다 더 운전자를 착각하게 만드는 시스템임

    그리고 유튜브 양쪽 의견 많이 봤음
    김여사 잘못이네 아니다가 문제가 아님

    다른 사람 유튜브도 안 보고 글 쓴다고 하시는데
    책 한두권 읽고 그게 전부인 양 생각하는게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함

    양쪽 주장 다 읽고 봤음
    소비자 입장에서는 김여사 문제라고만은 볼 수 없으며
    지금 일어난 김여사의 일보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해야 하는게 더 바람직하다고 봄

    스틱기어 옵션이라도 넣던가?
    스틱기어 선택 할 수 도 없게 버튼기어 차만 팔면서
    안전기준은 구닥다리 라는게 더 문제임

    https://www.youtube.com/watch?v=GSYglHxJUb0

    https://www.youtube.com/watch?v=A0_dNCPN3rg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2.08 23:15 신고
    @맨날중복 그러니까 그리겁나면 핸들잡지마시라고요 당황하면 브레이크 생각하지 멀 어쩔줄 몰라합니까??? 그건 오래전에 박명장 김필수교수도 누누히 급발진걸리면 기어중립에 브레이크 꾹밟아라 이소리 밥먹듯이 했었습니다.
    그리고 오토기어는 거기에 부가해서 혹시모를 사태를 대비해 연습을 해둬야 한다했고
    나 운전경력 20년인데 나 이랬거든?? 넌 닥치란 식인가요?? 사람이 운전경력 20년 넘으면 다 그렇게 한줄아시나보네 기술자들이 밥오인줄 아십니까?? 요즘 포터도 오토변속기 나오는 판이고 버스도 오토나오는 판인데 나보고하라고요??
    그러면 당신에게 한마디하겠습니다.
    그럴 말 늘릴시간에 현대본사에게 가서 버튼식 삭뜯어라 수동할수있게 바꾸라거 이 현대개같은 새끼야 차 똑바로 만들으라고 항의하세요
    항의도 못할거면서 여기서 왜 늘어놓습니까??
    운전 경력 28년이 무슨 벼슬이세요???
    30년넘은 제 아버지도 그딴소리안합니다.
    아지매가 지가 잘못해놓고 제조사탓하고 빡빡우긴다고 오히려 그럽니다
  • 레벨 병장 맨날중복 20.02.08 23:37 답글 신고
    엔진 꺼지고 엔진브레이크가 좀 드는 상태의 평지에서나 먹히지
    내리막에 중립이라 가속이 계속 붙는 상태에서
    압력 떨어진 브레이크를 사람 힘 만으로 좁은길에 핸들링까지 해가면서
    브레이킹으로 멈춘다.....말로만 하지 마시고 직접가서 해 보고나 뭐라 하던지 하시지요
    (직접가서 해보란말은 취소요.. 진짜가서 해볼까봐)
    현대 직원들이 사고장소 가서 재현하다가 본인들도 사고 날 뻔 했다는 말 못봤는지요
    본인들은 상황을 알고 있었고 내려가기 전 빨리 멈추어서 사고 안났다고...

    그리고 박명장 김필수 교수님이 애기했다는 급발진 걸리면
    당연히 엔진은 살아 있으니(운전자 의지와 상관없는 엔진고회전이 바퀴에 전달되어 급발진)
    빨리 중립으로 바꿔서 바퀴에 전달되는 구동력을 끊고
    브레이크 작동해서 멈춰야지
    당연한 얘기를 했고만요
    이게 엔진 꺼진 상태랑 같나요? 정말 김여사 뺨 칠 만큼 자동차에 대해서 모르시네요
    (혹시 말로만 듣던 MB면허는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버지가 30년인데 본인 경력은 얼마나 되었는지....
    경력이 자랑은 아니지만
    28년 운전하면서 님 지금 행동이며 생각 다 경험 해봤다고 생각하니
    관련종사자나 알바가 아니라면, 딱 30년만 해보고 다시 말씀해 주시면 좋겠네요
    30년 되고도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제가 틀렸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겁나면 핸들 잡지 마시라는데 90년대 운전해 본 사람들 특히 당시 20대 들은 겁대가리 없이 운전했습니다.
    지금 국도보다 못한 도로에서 200~250쏘고 다녔는데
    제 기억으로는 그냥 보통 옆집 아저씨들도 좋지도 않은 고속도로에서 140이 보통 이었고
    (뒷집 아저씨 말이 지금도 생각나는게 나는 누가 뒤에서 빵빵거리던 뭐라던 그냥 120놓고 다닌다고... 고속도로 아님 국도를 말하는 것임)
    그 이하로 다니면 도로사정상 차 막히게 하는 운전도 못하는(소위 김여사 취급) 사람들이
    차끌고 나와서 차막히게 한다고 뭐라고 하는 분위기랄까
    그래서 초보는 운전하기도 무서워 하고, 무시하고 하는 분위기 였었던걸로 기억나네요
    그 당시에 비하면 지금은 도로, 교통문화 모두 선진화 된 거 모르시나요?
    김여사로만 몰고 가는게 정당하다면, 아직 교통문화 선진화까지는 한참 먼 거 같습니다.
  • 레벨 상사 2 온달왕검 20.02.11 13:03 신고
    @맨날중복 이분 여기서도 이러고 있내.. 아줌마 관계자요???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0.02.08 11:19 답글 신고
    글쵸,,,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몇천만원 하는 차들이
    비상시를 대비한 안전장치가 없다는 것은 위험합니다.
    차량제조사들이 앞으로 대처해야 할 사항으로 생각되네요,
    이 사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경각심을 가질듯 합니다.
  • 레벨 중장 옵토 20.02.08 11:21 답글 신고
    전달하고자하는게 태백님말씀과 같습니다.
  • 레벨 중위 2 양보운전은희생이아니다 20.02.08 11:24 답글 신고
    몇천만원 짜리 차량을 메뉴얼도 모르고 운전하는것도 모순인듯함
  • 레벨 원수 성공할인생 20.02.08 11:24 답글 신고
    제 개인적인 의견은
    1과2라는 똑같은 잘못이 있는데.
    한쪽만 볼려는게...

    차량이 가장 중요한건 안전이지요.
    그후에는 운전자의 책임이 있는거구용
  • 레벨 대령 2 v무한질주v 20.02.08 11:35 답글 신고
    이거참...양쪽다 틀린말은 아닌데
  • 레벨 소위 1 FH12540 20.02.08 11:42 답글 신고
    6분경보면 브레이크 같이밟은내용나옵니다
  • 레벨 중사 2 운전은힘들어 20.02.08 12:18 답글 신고
    댓글을보니 윗 영상 안봐도 알듯하네요.
  • 레벨 대령 3 모탈컴뱃 20.02.08 12:25 답글 신고
    저두 차량이 더 문제라고 봅니다.그담이 김여사구요. 시동 꺼지는게 정상적인건 절대 아니라고 보니깐요.
  • 레벨 병장 hoya99 20.02.08 13:13 답글 신고
    아직도 이런 사람이 있네...
  • 레벨 소위 2 소나무풍경 20.02.08 12:55 답글 신고
    확실하게 한변호사님께서 팰리 아줌마 사건을 변호하시는건가보군요 변호사님이시니까 뭐 본인 변론대로 이끌어 가고자 하시는게 당연할지도 모르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굿재즈 20.02.08 15:17 답글 신고
    매뉴얼에는 내리막에서 후진놓고 시동꺼지는 경고나 예시가 없어요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2.08 17:53 신고
    @굿재즈 이미 애가 경고음 흉내냈어요 쿵소리와 함께 저런 소리가나면 보통반응합니다 경고음유무떠나서 그리고 계기판 한번이라도 봣음 저런 사고 안났죠
  • 레벨 일병 훗튼 20.02.08 14:27 답글 신고
    이번 사건으로 한변호사님 다시보게 됐어요
  • 레벨 원사 1 전생대죄 20.02.08 19:00 답글 신고
    결론은... 현기차 잘못 없다, 김여사 잘못이다. <- 이 주장에서 조금이라도 다른 이야기하는게 보이면...

    "오늘은 이넘 글에다 욕하며 스트레스를 풀어야겠다. 시작!"
  • 레벨 상사 2 노스우드 20.02.08 21:26 답글 신고
    적당히좀 하시죠. 님이 한변호사님과 친분이 있는건 알겠는데 실드도 적당히 하셔야죠 진짜 못봐드리겠네요. 댓글 귀찮아서 잘 안쓰는데 보다보다 한마디 할게요.

    차는 면허가 필요한 특수기계입니다. 그냥 돈있다고 그 누구나 운전할 수 있는 기계가 아닙니다. 면허라는 자격을 갗추었다면 차량을 운전할 때 정신 바짝 차리고 정확한 작동법을 메뉴얼을 통해 숙지한 상태로 임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 김여사가 메뉴얼을 봤는지 안봤는지는 모르겠는데 평소에도 계기판 안본다고 스스로 주절거리는 양반이 메뉴얼을 읽었을것 같진 않네요.

    기계를 만들때 당연히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하는건 맞는데 그건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위험요소가 존재하는 것이고 면허라는게 존재하는 이유겠죠.

    이 펠리 전복사건은 논란의 여지가 되는게 이상할 정도네요. 보자마자 운전자 100퍼 잘못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게 논란이 될줄이야...

    뭐 이번 사건을 통해서 한변호사님과 박병일 명장을 굉장히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부정적으로.
  • 레벨 중사 1 쭉죽빵빵 20.02.09 00:26 답글 신고
    김여사는 운전 못하는걸 꼭 남탓해서 이난리가 나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