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1일 등록된 쏘렌토 차량의 전방출돌보조시스템점검 -> AS 주제원과 통화했는데 ABS브레이크 모듈 고장이라는 더군요.
부품의 불량이라는 생각에 기아차에 이의 제기를 했는데 답변이 왔습니다.
쏘렌토 2년의 행복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아픕니다.
긴 글이지만 한번 읽어 주시고...
차의 전문가님들의 솔직한 조언을 구합니다.
쏘렌토 전방충돌보조시스템 점검에 대한 이의 제기
차량을 출고해서 등록일이 2018년 2월 1일. 2년을 갓넘긴 쏘렌토로 운행거리 83,000KM.
전방충돌보조시스템 점검하라는 표시는 2020년 2년 7일 집으로 귀가 하는 고속도로였습니다.
크루즈등 기능이 작동되지않아 졸음쉼터에서 재시동을 하니 문제가 없었는데 2월10일 오전에 다시 문제가 발생하여 오토큐에 점검. 구미지역 AS주제원에 AS관련 문의를 하였으나 60,000KM 초과여서 AS를 못해준다고 해서, 위 사항의 원인은 ABS브레이크 모듈이 문제가있다고 합니다.
기간 상 AS기간이 1년정도 남았기에 무상AS를 바라는게 아닙니다.
이 부품의 불량(고장)이 이렇게 쉽게 날 수 있느냐고 문의해 본 결과 쉽게고 장 나는 부품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럼 이 부품이 불량이냐고 문의했더니 모든 여건과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여 UVO에 운전습관을 확인해보니 85점 이었습니다.
대구AS센터에서는 60,000KM를 초과했기에 수리비는 운전자가 부담. 부품비는 기아차에서 지원해 달라고 했습니다만 답변은 60,000KM를 초과했기에 유상으로 수리해야한다고 합니다.
제가 이 ABS브레이크 모듈 고장에서 느낀게 있습니다.
요즘 자율주행 차에 대하여 많은 개발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자율 주행차에 ABS브레이크 모듈의 고장이 발생 시 자율 주행은 성립이 안됩니다.
제가 운전해본 결과 크루즈 기능이 안됩니다. 그럼 자율 주행에 핵심 부품의 고장으로 전방에 대한 정보를 인식할 수 없는 것입니다.
왜 비싼 금액을 지급하여 구매한 차량에 대하여 명백하게 부품불량으로 보이는 것에 대하여 제조사에서 만든 기준 중 불리한 기준을 적용받아야 하는 것 입니까?
저는 점화플러그등 이런 소모품등이 문제가 있다면 60,000K를 넘겼으니 두말하지 않겠습니다. 2일인가 전에 쏘렌토동호회 글을 올렸더 2018년3월 출고된 차에서도 저와 같은 문제가 있어 AS 받는다고 하더군요.
저는 전방충돌보조시스템 점검 -> ABS브레이크 모튤의 불량에 대하여 기아차에 이렇게 제기하여도 기아차에서 수긍하지 않을 것으로 압니다만, 제가 수리하면 100만원정도 나오겠지요. 그 수리가 끝나도 부품의 불량에 대해서는 끝까지 제기 하겠습니다.
대기업에서도 부품의 불량정도는 인정할줄 아는 기업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조건 안된다고만 할게 아니고..........
기아차에 이글을 곧장 해당지역으로 넘기겠지요. 080-200-2000에 전화를 하라해서 전화도 했었어니까.
기아자동차 의 답변
안녕하십니까.
기아자동차 인터넷 문의 담당자 입니다.
하xx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메일 잘 받아 보았습니다.
쏘렌토 ABS 모듈 이상 및 서비스 이용에 불편 사항을 보내 주셨습니다.
먼저, 차량 및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에 대해 당 센터에서는 고객님의 입장에 서서
원만한 해결 및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2/14일 저희 기아 고객센터(☎080-200-2000) 상담원에게 유선으로
동일한 내용을 말씀해 주시어 상담해 주셨고 해당 내용은 담당자를 통해
본사 차원에 답변을 드려야 할 사항으로 판단이 되어 계신 지역을 관할하는
직영서비스센터로 전달하였습니다.
이후 담당자를 통해 주행거리가 초과된 현 시점에서 보증수리 진행에 어려움이
있으며 ABS 모듈에 이상이 있을 시 서비스센터에 입고하여 수리 시 10% 감액
약속을 드리고 상담을 나눠주신 상황으로 확인됩니다.
품질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 불편 사항 및 보증수리 진행 과정, 정비 절차에
대해서는 계신 지역을 관할하는 직영서비스센터가 기아자동차를 대표하여
고객님과 접점 하여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에 담당자가 기아자동차를 대표하여 안내해 드린 사항 이외에 추가 다른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ABS 모듈 이상 현상에 관련하여 정비 실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계신 지역을 관할하는 직영서비스센터에 예약 후 입고 하시어
엔지니어의 진단과 답변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해 주신 내용으로 만족스러운 조치를 진행해 드리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 말씀 드립니다.
- 대구 서비스센터 : 대구 북구 노원동 3가 558 ☎ 053-351-8585
* 토탈예약센터 : ☎ 1899-0200 (예약 → 1번)
* 신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팔달로 53 (노원동3가)
* 업무시간 : 평일 08:30 ~ 17:30 (예약 必)
고객님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바라며,
고객님께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증기간 지난것은 차량 뿐만이 아니라,
모든 기계, 가전제품, 가구, 사무용품 등
당연히 내돈으로 유상수리를 해서 고치는것이
어느나라이건 기본상식입니다.
● 혹시 보증기간 지나서 수리비가 나온것에 대해
비용을 무상으로 처리하고 싶어서 이글을 쓰신건지요?
● 보증기간 지나서 고장난 부속을 불량이라고
표현하는 국가는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기간/거리중 하나로 보증하는거 안 읽어 보셧나요..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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