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0O_cnw_L-F8&feature=share
(블랙박스 영상도 올렸는데 화면이 안보여서 링크로 대체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희 아버지가 화물차 차주 입니다.
고속도로에서 25t 화물차(짐이 가득실어져 있었음)가 안전거리 확보하며 주행 중에
대형버스(통근버스)가 우측에서 빠른 속도로 진로변경하여 화물차 앞으로 들어왔고
7초 뒤 급제동 하여 화물차가 버스 후미를 추돌하였습니다.
사고 당시에는 버스 기사가 버스가 문제가 생겨서 멈추었다고 하였으나,
경찰 재조사 시에 버스 앞에 승용차가 갑자기 끼어들어 멈췄다고 했으나
블랙박스 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저희 입장은 직접적인 사고의 원인은 버스의 급진로 변경과 급제동한 것으로 판단하였으나,
경찰의 1차 수사 및 재수사 결과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은 안전거리를 미확보한 화물차 라고 하더군요.
물론 후방추돌 사고라서 저희의 과실이 없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화물차라는 부분이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송까지 생각하여 준비하려고 하는데, 정보가 아무것도 없습니다.
무료 법률 상담도 해봤는데
경찰 재조사까지 간 사건이고 피해금액이 크지도 않고 사망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대부분의 변호사가 사건을 맡길 꺼릴 거다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화물차는 자차보험이 되지 않아, 피해금액 그대로 개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사고 발생한 것도 억울한데 수사 결과도 납득이 가지 않아 답답한 마음입니다.
교통사고 소송관련해서 정보 잘 알고 계신 분 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화물차가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추천 부탁드립니다.
요약
1. 고속도로에서 25t 화물차 앞에 버스가 급진로변경 후 급제동하여 후미 추돌한 사고임.
2. 경찰 재조사 까지 진행하였으나, 안전거리 미확보 한 화물차가 사고 발생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함.
그리고 25톤화물차가 어떻게 급정지하나요? 안전거리 미확보요? 안전거리는 내 앞차랑 간격을 띄우고 가는거지 끼어들어온차에 무슨 안전거리를 따지고 있습니까?
이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은 차로변경 후 급정지로 인한 후미추돌입니다. 버스가 가해자여야합니다.
사고의 원인은 : 비상등을 켜고 칼치기급으로 차로변경하다 3차로 주행차량을 장애물로 인식하여 AEB가 작동하여 고속도로상에서 급정지한 버스때문입니다.
or 버스가 원래 나갈길이 저긴데 놓쳐서 멈춘건가?
영동선 용인~신갈분기점(정체 심하면 양지부터 시작)이 출퇴근시 상습 정체구역.
정체구간을 피할라고 우회하기도함.
영동선 도는거랑 마성터널 타는 것은 기사 재량.
회사에서 그길을 타라고 지정한 것이 아닌 기사 선택.
블박시간 저거 맞아요?
정말 몰라서 궁금해서 여쭙니다
해당 상대방 운전자의 경우 진로변경위반으로 보여집니다. 벌점10점에 해당되니 조사관님께 다시 애기해보셔요
그럼 화물차가 잘 섰어야죠 딱 이렇게 단순하게 얘기했을듯.
암튼 제가 봐도 화물차 과실 0입니다.
같은 케이스 본거 같습니다. 끼어들어 급정지한 차량이 가해자죠.
보배엔 도움 주실 히어로들이 많으십니다
조금만 기다려보세요~^^
사고난 영상있습니다. 찾아보셔서
확인해보세요 AEB 작동해서 멈췄네요
브레이크등 깜박 깜박 하니
꼭 승리하시길!!
생각좀 하면서 살자...
내앞에 진행중인 차량과 안전거리를 유지하는것이지, 껴들어온차량하고 안전거리를 두라고 ?
왜 옆차하고도 안전거리 유지하지 왜 ?
25t적재된 상태로 저거 피할수 있는 사람
없을겁니다.
좀 알아보고 대처하자좀...
좋은 결과 있길 바래봅니다~
그럼 인정해드림
버스가 비상점멸등 작동되고 완전 멈춘 시점부터 트럭도 풀브레이크 잡는 소리가 들리는데 여유있게 세울수 있다고?
이슈화 사켜서 버스측 으름장 놓으세여?
화물차는 과실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버스는 급차선,급정거 과실이 있어요
블박차 0 : 100 버스
참고하세요
그리고
한문철 변호사님한테 블랙박스 넘기세요
과연 버스가 100% 과실이 있으실겁니다
초고기님 과실이 없으시구요
경찰이 웃기네 안전거리 미확보? 좆까라 그래요
뒤에 물건이 있으면 제동거리가 길어요 참고하세요 초고기님
다시 한번 말씀 드리고요
말이야 방구야. 우측 칼치기 시도하려다 저 꼴 난 버스가 100%로고만.
그리고 번외로 버스는 비상등 켜고 다니지 말자 제발.
고속도로 등에서 차량들이 밀려 갑자기 서행할 경우나 정말 비상일 경우에만 켜자.
좌측 차로 변경도 비상등.
우측 차로 변경도 비상등.
먼저 추월한다고 또 비상등.
먼저 추월하라고 또 비상등.
늘 비상등을 남발하니 저게 비상 상황인지 아닌지 모르지.
옆차로 승용차랑 속도 비교해 보면 80km/h 이내 일지도 의문.. 3차로도 아니고
특히나 부산 강서구쪽에서 하단 넘어오는 버스들. STX적혀있는버스들 ..차 크다고 대갈빡 부터 집어넣고 신호위반 밥먹듯이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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