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스마트 크루즈를 많이 쓰는편이라서
빗길 특히나 해가 지고나면 차선이 잘 안보이기 때문에 테스트도 해봤었는데
차선 유지기능도 똑같이 작동을 못하더군요
게다가 반대편이든 옆차선이든 차가 지나가면서 웅덩이 튀면서 물폭탄 맞으면
센서가 또 작동을 안하더군요.
이게 안전 기능인데도 불구하고 센서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그 기능으로 인해서 사고가 납니당
밤에 지하차도 - 특히나 직진이 아닌 살짝 굴곡진 지하차도에서 스마트 크루즈 사용하면 옆차선 차량 보고 급브레이크 밟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비상시에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데 이 기능은 급브레이크를 밟는 문제 때문에 오히려 엑셀에 발 얹고 있어야 해서 정신 이상 올것 같아서 끄고 운전함.)
노면에 포트홀 밟으면 스마트 크루즈 꺼짐현상 - 미끄럼 방지 기능 작동하면 자동 종료됩니다. (그저께였나? 여기에 해당되는 억울하다는 사고가 있었죠)
내리막길 - 70도로에서 70으로 주행해도 내리막길일 경우 앞차가 정차한걸 뒤에서부터 인식해도 자동으로 못서는 경우가 생깁니다.
충돌 알림 뜨면서 스마트 크루즈가 자동 종료됩니다. 이때 정신줄 놓고 있으면 바로 그냥 박는거에요.
차선 유지 기능 - 차선 정중앙에서 주행하고 핸들 맡겨서 조금만 주행 해보면 점점 차선쪽으로 차가 붙는 현상이 있음. 핸들 놓고 가는지 차가 양쪽 차선 안에서 핑퐁하면서 가는 것도 봤습니다.
이 외에 스마트 크루즈 주행속도에 따라서 정차후 급출발 급브레이크 등 여러가지 불편한 문제도 많은 반자율주행 기능인데
이 기능을 맹신하다가 사고나서 억울하다는 분을 보니 정말 놀랍네용...
보배형님들이 고속도로에서도 2차선에 정속주행 할때만 쓰라는 말이 맞지요..
놀랍네요..
차량 제작사들도 메뉴얼에 주행보조일뿐이라고 적어둡니다
이게 정상이고 정줄놓고 타는게 아니죠.
크루즈는 과속카메라 지날때는 좋은거 같습니다요.
주행보조 개념으로 생각해야 하고....운전자가 주가 되어야 하며
특히 크루주는 절대 맹신하라고 만든게 아니고
항상 운전자에 능동적 주의력이 지속이 되어야 합니다.
주행보조정도로 생각해야합니다
당연히 반자율 주행도 아니구요!!
요즘 차 관련 카페들보면 이런 헛소리 하다가 사고난 사람들 많던데
제발 착각하지 맙시다;;
심지어 차량 제조사도 반자율 or 안전기능이라고 안하고 보조기능이라고 명시해놨습니다.
옵션명조차 보조기능이라고 떡 적혀있는데 뭔 반자율이고 안전기능이여;;
안전기능은 앞차랑 차량 거리도 잡아주고 차선유지도 해주고 위험할때 급브레이크를 밟아버려서 그렇게 받아들였네용 시정하겠습니다
보험사들은 HDA기능으로 보험할인 해주는게 아닙니다.
차선유지보조장치나, 차선이탈방지장치를 기능으로 할인해줘요
미련하게 그게 뭐 완전자율인거마냥 맹신하다가 사고났다고 제조사책임아니냐고 그런글볼때마다 어이가없습니다ㅎ
고속도로 제 측후방에서 잘 따라오던
차가 갑자기 비깜켜지며 급정거하는것도 봤네요...
운행보조장치 오작동인듯했음요 ㄷㄷ
크루즈주행중에는 오른발은 근무태만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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