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 글은 사고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제가 글남기고 댓글남기는곳이 교사블이라..한탄좀 하겠습니다..
2019년 9월 깜빡이 문제가 있다고 글을 남겼었습니다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594697
그리고 댓글을 읽어보고 멀티펑션스위치(일명 깜빡이)의 문제인것을 확인하고 유상으로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2019년 9월 26일, 깜빡이 레버가 달린 부품을 통체로 교체했습니다)
근데 어제 현대자동차에서
보증기간 연장이라고 안내문이 왔네요
거기에 유상수리의 경우 보상해준다고 되어있어 전화했더니..
2020년 12월 11일 기준으로 1년이내 수리시 보상이랍니다..(즉, 2019년 12월 11일 부터 수리한 차량이 대상)
이게 리콜이면 유상으로 수리를 했을경우
1년 또는 정부가 조사를 시작한때를 기점으로 유상수리 한 사람은 보상을 하도록 자동차관리법에 정해져 있는데
이건 리콜이 아니라 사전점검(?)에 해당되어서 법에 정해진 기간이 없이 회사 내규로 자동차관리법에 준하여 1년이라고 정했다고 하네요..
담당자랑 통화해보니
8년20만은 자기들이 소비자가 이러한 불편이 있을수 있으니 연장해 주는거다 라고 답변을 하면서
부품에 문제가 많다고 사람들이 그러니 이건 보증기간 연장해 줄께,
그리고 보상이라는게 원래는 정해진게 없는데 자동차관리법에 준해서 1년 정도는 보상하는걸로 정했다 라는 느낌이 나더군요..
아이고..
이럴줄 알았으면 깜빡이보고 3개월만 더 버티라고 했을텐데..
여튼 깜빡이 문제로 유상수리한 돈 못돌려받아서 빡쳐서 신세한탄좀 했습니다..
아침부터 뻘글 죄송합니다ㅠㅠ
참,,,난감하네요,,,,,
제차가 사전예약 끝나고 바로 출고한 차량이라서 초창기부터 문제가 있었던거로 봐야됩니다..
근데 이제와서 연장해준다고 하면서 1년 이라고 잡는거 자체가..
이건 그래도 저에겐 무상인데
문제는 제차 히터가 안나옵니다주ㅜ
혹 투싼 차주분..
방향 지시등건으로 과태료 받으셨다면.. 저거들고 항의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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