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1.02.09 13:30 답글 신고
    위 영상으로는 모르겠네요,
    알피엠은 변속되면서 올라갔다 내려간 것으로 생각되네요,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3:32 답글 신고
    속도가 올라가면서 변속 되어서 그런가 보네요..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kieriel 21.02.09 13:30 답글 신고
    이거 그거아님?

    엔진오일이 위쪽으로 새어서 가유되는거??

    이번에 명장이신지 어느분이 G80인가 뜯어서 보신거랑 비슷한거 같은데.

    피스톤 커넥터?가 공극이 커서 엔진 오일이 연소실까지 들어가서 타버리는...

    엔진 오일량이 많이 줄지는 않았어요?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3:34 답글 신고
    엔진 오일은 5000km 마다 교환을 하는데, 딱히 오일량에 문제 없었구요... 오늘 오토큐가서 누유되는거 있는지 확인했는데 이상 없다고 했습니다.
  • 레벨 소장 kieriel 21.02.09 13:37 신고
    @켄소르 그럼 다행이구요. 짧은 지식에 혹시나 해서요. 그냥 차가 잘나가는건가보네요.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3:41 답글 신고
    그럼야 다행인데..똑같은 코스로 이상없을때는 속도가 10~12정도 이거든요.. 운행하는데는 이상이 없기는 한데 혹시라도 나중에 더 큰 사고를 불러 일으킬까봐 방지 차원에서 질문을 드렸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1 zombieni 21.02.09 14:02 답글 신고
    왼쪽 담벼락 철망 보니까 내리막 길인데요?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4:16 답글 신고
    경사가 진 길이긴 한데..이런 현상이 없었을때하고 속도차이가 있어서 문의 드려봤습니다.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1.02.09 14:05 답글 신고
    내리막길이라서 그러함.
    만약 살짝 오르막인데 동일하면 문제가 있음.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4:18 답글 신고
    네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4:18 답글 신고
    좀 더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 레벨 대위 2 미플라워 21.02.09 14:37 답글 신고
    내리막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2 포터삼쩜삼터보 21.02.09 14:43 답글 신고
    드라이브 모드에 rpm이 1200-1300까지 올라가면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거의 1000아래로 떨어지지않나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7:04 답글 신고
    정차해 있다가 출발할때 엑셀 안밟고는 보통 800-1000 사이 입니다. 영상 상태는 엑셀을 안밟았는데..RPM이 올라가는거라..이게 내리막길이라 가속이 붙어서 올라간거냐, 아니냐의 차이로 봐야 할거 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0엉덩이사랑0 21.02.09 14:46 답글 신고
    내리막길이면 당연 자동 가속되겟죠..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7:11 답글 신고
    예..그렇기는 한데....경사가 지기는 했지만 가속이 붙을만한 정도는 아니라서 글을 올렸습니다. 위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지 않았을때하고의 속도 차이가 있어서요.. 보다 정확한 비교가 될 수 있게 후에 가속이 안되었을때 영상 올리고 다시 자문을 구하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새로운깡 21.02.09 14:47 답글 신고
    dct변속기인가요??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7:16 답글 신고
    제가 잘 몰라서 dct 변속기에 대해 검색해 보긴 했는데요..말씀하신건 아닌가 싶긴한데..혹시 몰라 아래는 제가 검색한 변속기 관련 제 차량에 대해 검색한 내용입니다.

    GDI엔진과 8단 변속기로 파워풀한 성능과 우수한 연비 효율을 구현한 차량입니다.
    전자식 변속레버(Shift By Wire)를 적용하여 운전자의 편의성을 도모하였습니다.
    전자식 변속레버(Shift By Wire)는 변속기와 변속레버가 전자통신제어로 변속하는 시스템으로,
    변속레버의 진동이 없고 작은 조작력과 동선만으로 정확한 변속이 가능하며 변속레버에 변속단이 표시되어
    운전자의 인지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레벨 소장 달려가자멀리멀리 21.02.09 16:28 답글 신고
    내리막길이라 정상으로 보이고 패들시프트 있으면 단수 올려주면 됨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09 17:18 답글 신고
    패들시프트는 없습니다. 내리막길이라서 그럴거라는 의견들이시니 좀 더 테스트를 해보고 후에 다시 한번 자문을 구하겠습니다.
  • 레벨 대령 1 뽀삐주인 21.02.10 17:58 답글 신고
    D상태에서 엑셀을 안 밟아도 서서히 주행을 합니다.

    그런데 약간 내리막길이면 점점 가속이 되고, 가속이 되면 RPM도 상승하게되는거 아니겠습니까?

    평지에서도 그렇다면 문제구요.
  • 레벨 병장 켄소르 21.02.17 10:10 답글 신고
    예 그건 알고 있는데..똑같은 상황일 경우 평소엔 10~12 정도로 속도가 유지 되는데..가끔 영상처럼 계속 가속이 붙는 경우가 있어서요..좀 더 테스트해보고 이상한거 같으면 후에 다시 한번 문의드릴테니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