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에 첫 글을 쓰는데~사고문의로 하게되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주말에 가족과 집으로 가는 길에
동영상과 같이
3차선 직진주행 중 우회전하는 차량과 접촉사고가 있었습니다.
상대차량 사진은 없으나, 차량 좌측 헤드라이트, 범퍼 손상이 있었습니다.
저는 조수석쪽 충격을 받고 차량진입을 인지하였습니다.
사고이후 상대차량 운전자를 확인하니..정확한 연세는 확인이 안되나..70세 이상의 고령 운전자 부부셨습니다...
맘이 좋지도 않고 안타깝기도 하고...
싼타페가 결혼이후 두 아이들과 같이 흐른 세월에 애정이 있어
얼마전 타이어 하체부품(쇼바, 각종 암~)을 모두 새걸로 교체했어서 타격이 심합니다...
보배 전문가님들의 영상과 상황을 보았을때 과실비율과 대처를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8대2정도 피해차량으로 될 듯 합니다.
잘받아야 8:2 정도 될듯요 아니면 대인없이 상대방이 대물처리 해주는 방법
상위차로 널널한데 꼭 끝차로 달리다가 합류차랑 꽝~~~~
곧 좌,우회전 할 것 아니면 가운데 차로로 운행해야 또라이들을 피할 수 있음.
신나게 끝차로 달리다가 사고 난 비추한 다섯마리 보이시죠?? ㅋㅋㅋ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세요~
클락션 크게 한번 울려줬으면.... 예방 가능했을텐데요.
햇살때문에 눈 부셔서 미러 잘 안보였을 겁니다.
바퀴가 움직이기 시작했을때 및미터였을까요? 이게 중요하겠네요
때에따라선 100대0도 쌉가능
일부러 박는 느낌...보험사기 같아 보여요!!
과실 2정도...
저런차 옆 지나갈때는 들어올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운전해야 합니다
차로 널널하면 차로변경해주는게 좋구요
저는 저렇게 지나갈때 바퀴쪽 유심히 보거나 낌새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바로 크락션 누릅니다
상대가 기분 나빠하는것보다 사고 안나는게 더 낫습니다
실제로 거의 충돌전에 보였을듯 합니다.
문제는 과실정하는 사람들이 블박보고 판단을 할테니 쉽지않을듯 합니다.
댓글과 같이 인자가 안되어 방어운전이 안되었습니다..
마음은 무과실 이어야 하는게 맞는데, 상대차가 미리 나와 있었고 블박 차량 차로로 바로 나올 수 밖에 없는 도로 사정을 감안하면 법원에서도 무과실이 나올지는 장담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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