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글들 감사합니다.. 7~8년 정도 운전을 하면서도 잘 몰랐던 부분을 이번 일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정차 후에 차선 변경할때는 상대에 비해 속도가 느리다보니 주의하고 기다렸다가 확실히 안올 때 변경 했어야 했는데, 제가 너무 성급하게 변경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잘했거나 억울하다는 생각과 의도로 글을 올린 건 절대 아니였으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하고 혹여 제 글로 언짢으셨다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접촉 사고 후, 갓길에 주차하여 상대 차주님과 만나 서로 차량 피해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였고, 상대 차주분이 이상 없다고 하셨고 저도 제 차가 수리할 정도는 아니라 생각하였습니다.
상대 차주님께서 바쁘시다고 일단 나중에 연락하자고 번호 교환 후 떠나셨고, 저도 운전하면서 접촉사고가 처음이라 혹시 추후 보험 접수를 해드렸을 때 어떻게 처리가 될지 궁금하고 여쭤볼 데가 없어 글을 남겼었습니다.
상대 차주분에게 큰 피해 없이 괜찮다고 넘어가신 것 만으로도 제가 운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좀 더 주의하며 안전운전 하도록 하겠습니다.
----------------------------------------------------------------------------------------------------------
퇴근 시간이라 혼잡한 시간대였고,
제가 주행하던 차로 앞쪽이 교차로라 차선이 한개 늘어나며 좌회전 차로로 바뀌는곳입니다.
좌회전하려는 차량으로 정체가 시작되어 우측으로 차선변경 하기 위해 우측 깜빡이 키고 대기중이였고,
우측 차로 차량을 모두 보내고 차가 오지 않아 차선변경을 하였으나, 옆옆차로에서 제 우측차로로 변경하던 suv차량과 접촉하였습니다.
후방블박에도 상대차가 차선을 밟은 동시에 제가 차선을 밟았습니다.
제 차 조수석 앞범퍼와 상대 차량 타이어가 접촉한 것 같은데
큰 파손도 없었고 제 차 범퍼에만 검은 타이어자국이 남았고
상대 차는 멀쩡하고 서로 건강상 이상이 없는 듯 하여
따로 경찰 신고나 보험접수 없이 일단 사진촬영 및 번호교환 후 이상 있으면 연락하기로 얘기하고 왔는데요
혹시 상대측이 보험 접수를 요청하게 된다면 과실 비율이 어떻게 될까요?
가장 좋은건 대인 없이 각자 처리하자 해보세요.
서로 안 아프고 상대차 파손 없다면야 다행이라고 보시는게~
아플거 같아도 참아 보셔요~^_______^~V
가장 좋은건 대인 없이 각자 처리하자 해보세요.
서로 안 아프고 상대차 파손 없다면야 다행이라고 보시는게~
아플거 같아도 참아 보셔요~^_______^~V
너니미 가해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