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회원님들. 매번 눈팅만하다가 이렇게 사고로 글쓰게 되니 당황스럽네요 ㅜㅜ
집사람이 마트 장보는 사이에 사고가 났다고 연락이 와서 급히 갔다왔는데, 상대방 운전자분은 급발진 얘기를 하시네요.
주차된 와이프차(캐스퍼)를 상대차량이 밀고 가버렸는데, 이런경우가 처음이고 보험쪽 관련해서는 무지한 상태라 혹시 어떻게 처리를 하는게 현명한가 해서 조언좀부탁드릴까합니다.
일단, 차량구입시기가 10개월가량밖에 되지 않았고 딱봐도 수리해서 타기는 무리다싶어 수리안하겠다고 상대방 보험사에 얘기해놓은 상태이고, 렌트카 받아온상태인데 보험 약관에는 10일이 최대라고 하는데 차량을 계속 사용해야되는데, 렌트 연장?은 안되는 부분인가 궁금합니다. 혹시 이런 사고에는 어떻게 처리를 하는게 현명한방법일까요? 이정도 사고면 수리해서 타고 다니나요보통?
말주변이없어서 너무 두서없이 썼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오늘도 안전운행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저 자리에 주차되있었는데, 상대방차량이 밀고나와버렸습니다.
주차된차 밀었다는데 블박타령은..
렌트기간 연장이나 조안해줘유~
참고만 하시길바랍니다.
뒷부분사고라 전손은 실직적으로 힘들어보입니다.
하지만 강력하게 항의 하시고, 주차라인에 주차후 사고라면 100프로 피해자입니다.
보험사는 최대의 보험료를받고, 최소의 보상을 해줘야 먹고사는 회사입니다. 그부분을 잊지마세요.
대부분 차량가액의 70%정도 수리견적이 나와야 전손가능합니다. 보험사에 차는니들이 가져가서 매각하던, 삶아먹던알아서 하라고 하시고, 강력하게 이야기하세요. 이야기가 잘되어 전손처리가 되면, 보통 차령에 따라 감가후 보상하는데, 만약 글쓰신분 자차가입보험사 자차보장금액이 높다면 자차로 처리후 구상청구요청하세요. 각보험사마다 자차인정액이 다릅니다. 그리고,렌트카는 전손,폐차시 10일입니다. 수리는30일이구요. 특이한경우 즉 해외부품수급 및 특수부품 수급에 있어 딜레이될경우 보상하는데, 이역시 소송으로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뒷부분 사고는 앞부분 사고보다 견적이 약합니다. 앞부분에 주요부품이 있어 앞부분사고시 뒷부분보다 견적이 많이나옵니다.
사고부위와 파손정도로 보기에는 전손은 솔직히 힘들어보이기는합니다. 만약수리하신다면 1년미만의 차량사고시 감가보상이라는것이 있긴합니다. 수리견적의 몇퍼센트를 보상해주는데, 이부분역시 보험사에서 이야기안할수도 있습니다. 알고계시다가 이야기하세요. 차량은 가까운 현대사업소로 입고하시고, 블루핸즈1급 이딴데도 가지마세요.
무조건 현대 직영사업소로 가시고, 견인비역시 상대방보험사에 청구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글쓰신분 보험사에 도움요청하시마세요. 무과실건으로 개입하지않을게 뻔합니다.
캐스퍼가 주차되어 있는데 주차된 차를 BMW가 급발진으로 와서 박았다는 얘기로 정리가 되는데.....
캐스퍼의 주차위치가 어디였는데 저렇게 밖으로 나가 있을까요?
궁금하기는 합니다.
가해 차량이 자기 무과실과 제조사에 책임을 물으려면 몰라도 허참...
이 사고만 놓고 보자고요...급발진은 가해자가 알아서 증거수집하던지 말던지...예?
급발진이라고 말하는 분들 많더라고요...
전손처리 하는게 나을듯 싶습니다.
비머가 주차된 캐스퍼를 기둥 안쪽으로 들어가서 밀고 나왔구만...
그놈의 블박타령은...ㅋㅋㅋ
미심쩍은 부분은 뭐요???
한 번 들어나봅시다. 뭐가 미심쩍은지...
전손으로 진행중이라하시니 원만하게 처리 잘 받으시고
렌트 경우 보험사 약관 변경 후 그들이 정한 통상수리기간으로 25일 렌트 타실수있고 전손시 10일 맞는데
간혹 보험사 협력업체라해서 며칠 더 인정해주긴하겠지만
정 차량이 필요하고 10일 내 대처안될경우는 직접 민사로 가해자에게 청구하는방법 외엔 없을거같습니다
피해자는 과실 유무를 떠나 금전적으로나 심적으로나 영원한 피해자같습니다
'보험'의 사전적 의미는 애초에 없다고 보심되구요
나중에 차량구입이 취등록비 지원 받으실수 있구요~
법이 그렇습니다.
한문철tv에도 많이 나온 내용이며 본인도 4년전 벤츠 수리비 7천만워 나와서 전손처리 했는데
렌트가 최대 10일이라 새 차사는 기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차가 필요해서 소송했는데 법원에서 인정 못 받았습니다.
풀악밟음서 브레이크나 싸이드 이빠이 체우고 핸들 꺽어 버린건가???
그나마 인사사고 없어서 천만다행입니다.
가해자 그런면에선 복받앗네요
차야 어차피 소모품..
상대 보험사가 알아서 처리할듯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