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후방영상 첨부를 위하여 글 수정합니다.
2. 충격 위치를 정확히 표시하느라 다시 수정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3월초에 킨텍스 박람회에 갔다가 주차장에서
빠져나올 때 바닥에 보행자통로를 지나다가 앞범퍼, 뒷범퍼를
통로의 턱에서 충격을 했습니다.
속도는 느리게 진행되었고, 통로 앞에서 엑셀레이터에서
발을 떼어서 속도는 더 감소를 했습니다.
진행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을 하고 지나는데
앞범퍼에 충격이 많이 가해지고, 뒷범퍼는 30센티가량 찢어지는
사고가 발생을 하였습니다.
킨텍스 주차관리팀에 연락을 했고
영상과 파손 부위 사진을 보냈습니다.
담당자에게서
"보험접수를 해 봐야 알겠지만 제가 보기에도 시설물에 문제가 있어보입니다."라는
말이 포함된 메일을 받았고, 보험사에 접수를 하였습니다.
보험사 손해사정인(?)이 말하기를 시설물이 적법하게 설치되었고,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험처리를 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제가 가입된 자동차 자차보험으로 처리를 하라고 합니다.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요?
앞범퍼 충격 :
https://youtu.be/NWHl5rRDQuY뒷범퍼 충격 :
https://www.youtube.com/watch?v=g7-QobIZnEc
후방1:
https://youtu.be/LEtmlZIV-Zo후방2 :
https://youtu.be/rwBuXTKFLaI
포트홀 사고로 봐야하지 않나요?
입장권에 주차비나
다포함되어 있을거고.
도로관리 소흘로 인한걸로 보여지네요
물론 운전자의 일부과실도
상계 가능성.
허나 일체형서스나
다운스프링등 차고를
낮춘튜닝이 있으면
운전자 책임.
본일 과실 같은데요...다른차는 멀정한데
포트홀 사고로 봐야하지 않나요?
입장권에 주차비나
다포함되어 있을거고.
도로관리 소흘로 인한걸로 보여지네요
물론 운전자의 일부과실도
상계 가능성.
허나 일체형서스나
다운스프링등 차고를
낮춘튜닝이 있으면
운전자 책임.
사진 보면 머플러까지 피해가 있는 거 같은데
누가 보더라도 여길 지나가면 "그럴수도 있겠다"라는 사고는 아닌 거 같습니다.
그리고 "휠만 18인치"라는 말 이외에 침묵을 지키시는 작성자님이 점점 더 의혹을 키우고 게시는 듯한,,
다른곳은 문제 업나요?
본일 과실 같은데요...다른차는 멀정한데
다른 차들은 멀쩡할텐데??
바닥에 솟아 오른게 있다면 관리 담당 과실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운전자 과실이죠.
순정상태인가요?
주차장 출차 후 방지턱 넘어갈때 닿아서 (운전자가 알수 있을 정도로)소리가 났을텐데
하필 영상이 그 부분 즈음에 끊기네요.
전혀 자르고 그런거 없습니다
http://namu.wiki/w/%EC%B5%9C%EC%A0%80%20%EC%A7%80%EC%83%81%EA%B3%A0
참고로 대한민국 도로는 수시로 나타나는 포트홀 때문에 반 오프로드라고 보면 됩니다.
혼자만 저렇게 박살이 나는건 상당히 이상함.
http://youtu.be/aVj4vNlfQHI?si=e6gfZ34ersTAuLho
일반적인 SM 뉴아트 보다 많이 낮은것 같은데요..
휠 서스에 손대지않았다면 시설물 책임을 물을수 있겠지만
아니라면
자차든 자비든 알아서 하셔야죠..
블박차 말고 다른 차들도 문제가 있었나요??
거기에 사람까지 많이 타있었다면...
sm7이 서스 죽으면 유독 많이 가라앉아요 그러고 다니는 sm7 이 많더라구요..
저 예전에 프레스티지 몰때도 주저않으니 무슨 vip양카 캠버 된줄.
10cm도 안되보이네여~
이건 차량의 문제인듯 보여지네요~
>.<V
아침에 줄자로 하단 높이를 재보니 앞범퍼 17cm, 옆면 17센티, 뒷범퍼 18cm 로 나왔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대략 10Km미만으로 보이는데요.
블박차만 사고가 났다면 본인 책임...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801304
붙어있어서 노면이 고르지 않으면 많이 흔들립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통로 앞에서 속도가 줄어듭니다.
통로의 존재는 인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통로 근접해서
제가 엑셀에서 발을 분명히 떼었습니다.
'못봤어?'라는 질문에 순간 짜증이 나서 대답을 하지 않은 것입니다.
완전히 정차를 한 후에 출발하지 않은 것이 잘못이라면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앞범퍼 하단과 차체 프레임에도 상당히 많은 스크레치가 발생을 하였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따로 올리지 않았습니다.
일반 도로의 과속방지턱의 구조와는 다르게 생겼습니다.
실제와는 다를 수 있지만 지면과 턱이 시작되는 부분이 상당히 짧고,
각이 많이 있습니다.
범퍼와 하단의 높이를 자로 재봐야겠네요.
그중
형 특강 방지턱 넘기
최대한 접근후 브레이크 살짝 꾹 놓기
차들어 올라가는
연습함
누가봐도 첨 봤을때 졸라 높아보여서
완전 정차 하고 빠꾸할까 고민했음
여튼 잘지나가고 주차연습중에 보니
봉고건 경차건 5톤 트럭이건 잘지나갔음
이건 그냥
앞에 인도 코끼리 누워있는데
지나갈수 있겠군 하고 지나간 느낌적인 느낌임
결론
글쓴이형~전방주시 똑바로하고
올바른 결정을 빠르게해~
여태 운이 좋아 사고 안나고 잘다닌것 같아
새거 부담되멵 중고라도 쓰세요 반값입니다
아침에 줄자로 하단 높이를 재보니 앞범퍼 17cm, 옆면 17센티, 뒷범퍼 18cm 로 나왔습니다.
평소에 그런 시설물은 저속으로 넘어가지, 완전히 정차를 한 후에 넘는 사람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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