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절반 온겁니다.
일반 레이더 싸이트도 신규 레이더 설치 후 주변에 나오는 난반사, 잡음 등에 대한 필터링 및 튜닝만 1년 가까이 합니다.
윤영하급에 장착 된 SPS-540K도 실제로 바다에 나와서 작동시키니 온갖잡음으로 6개월 넘게 튜닝 했다고 하죠.
지금까지는 해상,지상이라는 2차원에서 3차원 공간에 대한 탐색,추적임에 반해,
이번 물건은 3차원공간에 움직이는 물체를,3차원 운동을 하면서 탐색,추척을 해야 합니다.
레이더상으로는 상대위치가 5-1인데 실제로는 6-3 위치 라고 하면 환장 하는거죠.
한마디로 이제부터 시작이라 봐야 하죠.
저희쪽은 Iff combine문제가 나와서 제조사 엔지니어들도 왔다가고 소프트웨어도 몇차례 버전업했었죠. 지금도 종종 해당결함나오면 설마 설마합니다.
또 재미있는게 특정결함이 많이 나오던 시절이 있는데 정비보내니 결함없어서 정비 안했다고 왔는데 안에 열어보니 모듈이 개선품으로 바뀌어있었죠.ㅋㅋㅋ
@whipmaster 산업현장의 PLC 작업도 비슷하죠.
각종 기기 신호값을 전시 해줄때, 점 하나 잘못찍어서 완전 생판 모르는 값을 출력할때 종종 있고,
반대로 입력값이 잘못 나가 오작동 하는 경우도 부지기수 이니까요.
그러고도 몇개월 몇년 뒤에 이상한 오류 발생 하여 그거 또 수정 하고.....
성능은 어차피 시간을 두고 개량하고 최적화 시켜나가야 하는 거라서..
나중에 F/A-50에도 달자~!
비행기에 넣고 배에 넣고 지상에 설치하고 써먹을때는 무궁무진함.
솔직히 전 실패할줄 알았습니다. 여기다 그렇게 예상했고 이스라엘꺼 그냥 수입해서 사용할줄 알았습니다. 반성합니다.
그나저나 저런 기업을 삼성 이제용은 왜 팔았지?
비행기에 넣고 배에 넣고 지상에 설치하고 써먹을때는 무궁무진함.
솔직히 전 실패할줄 알았습니다. 여기다 그렇게 예상했고 이스라엘꺼 그냥 수입해서 사용할줄 알았습니다. 반성합니다.
그나저나 저런 기업을 삼성 이제용은 왜 팔았지?
그나마 지금 한화에서 이어 협력이 진행중이니 다행이긴 하죠.
삼성 저당시 블랙호크,f15k 엔진, k9 , 장갑차, 청 될껄요? 핸드폰 처럼 팔고 땡이 아니고 유지관리만 수십년 그것도 유상으로 무기 시장엔 없는 단어가 무상수리보증기간입니다. 이시장은 엔진도 소모품인 시장입니다.
삼성테크윈 저당시 블랙호크,f15k 엔진, k9 , 장갑차 등등 어마어마 했죠.
성능은 어차피 시간을 두고 개량하고 최적화 시켜나가야 하는 거라서..
나중에 F/A-50에도 달자~!
좋은 레이더를 만들어주면 좋겠습니다.
개발에 성공했다해도 전자부속은 안정성 확보하려면 몇년이 걸릴지 장담못함니다.
실제 운용하면서 계속 개선할겁니다.
이미 기존에 검증된제품 사와도 이건 변함 없더군요.
운용중에도 수시로 파트넘버가 바뀝니다.
일반 레이더 싸이트도 신규 레이더 설치 후 주변에 나오는 난반사, 잡음 등에 대한 필터링 및 튜닝만 1년 가까이 합니다.
윤영하급에 장착 된 SPS-540K도 실제로 바다에 나와서 작동시키니 온갖잡음으로 6개월 넘게 튜닝 했다고 하죠.
지금까지는 해상,지상이라는 2차원에서 3차원 공간에 대한 탐색,추적임에 반해,
이번 물건은 3차원공간에 움직이는 물체를,3차원 운동을 하면서 탐색,추척을 해야 합니다.
레이더상으로는 상대위치가 5-1인데 실제로는 6-3 위치 라고 하면 환장 하는거죠.
한마디로 이제부터 시작이라 봐야 하죠.
또 재미있는게 특정결함이 많이 나오던 시절이 있는데 정비보내니 결함없어서 정비 안했다고 왔는데 안에 열어보니 모듈이 개선품으로 바뀌어있었죠.ㅋㅋㅋ
각종 기기 신호값을 전시 해줄때, 점 하나 잘못찍어서 완전 생판 모르는 값을 출력할때 종종 있고,
반대로 입력값이 잘못 나가 오작동 하는 경우도 부지기수 이니까요.
그러고도 몇개월 몇년 뒤에 이상한 오류 발생 하여 그거 또 수정 하고.....
이스라엘의 극찬은 그닥 좋은 소리로 들리지 않네요 ㅎㅎㅎ
이제부턴 씹고뜯고 맛보고 즐길 일만 남은 거죠.
계속 걔량해서 발전시키면 다른 나라보다는 속도가 훨씬 빠를거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