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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군사/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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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1 파파마마 21.07.26 23:07 답글 신고
    러샤 뱅기는 활주로가 평평하고 단단하면 아스팔트던 흙바닥이던 상관 없는데...
    미국 뱅기는 아스팔트 아니면 곤란하다고 하는 우스개 소리도 있쥬...

    기술력 차이도 있겠지만 설계 개념부터가 좀 다른듯 해유
    답글 1
  • 레벨 소장 마르딜 21.07.26 23:46 답글 신고
    미국:다방면 골고루 투자로인해 제품도 다방면적으로 준수한 성능
    러시아: 투자가 어려워 한쪽으로 막대한 투자로 제품도 특정영역에 엄청난 강세
    중국: 해킹과 간첩으로 내부정보를 빼돌리지만 생산에서는 기초가 없으므로 겉만 비슷
    답글 1
  • 레벨 중위 1 파파마마 21.07.26 23:07 답글 신고
    러샤 뱅기는 활주로가 평평하고 단단하면 아스팔트던 흙바닥이던 상관 없는데...
    미국 뱅기는 아스팔트 아니면 곤란하다고 하는 우스개 소리도 있쥬...

    기술력 차이도 있겠지만 설계 개념부터가 좀 다른듯 해유
  • 레벨 대위 3 청석 21.07.27 13:26 답글 신고
    공산주의 방식인가보네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다리털휘날리며 21.07.26 23:14 답글 신고
    서방 방송에서 중동놈들 다 테러쟁이라고 하던데 실제 가보니 중동사람들 엄청 친절하고 순진함. 특히 여자들 개 이쁨.
  • 레벨 소장 우리가족행복보장 21.07.26 23:31 답글 신고
    소련이 붕괴되기 훨씬 전부터 정상적인 기술개발이 정지되었습니다. 경제난으로 인해 소부장이 제대로 공급이 안되었습니다. 미그29기 초기형 엔진 수명이 400시간일 정도 입니다. 미그29기의 후기형 엔진은 운용시간이 4000시간대로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미국제 엔진의 3분의 1 수준입니다. 수리 할 부품도 수급이 어렵고 엔진 자체가 미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니 소모품으로 간주하고 교체를 해버립니다. 공산국가 특성상 추력만 잘나오고 대량생산이 가능한 엔진만 만들어내는 구조입니다. 러시아의 엔진기술은 미국의 1980년대 수준이며 현재도 수호이 57에 탑재한 엔진 조차 완성도가 떨어지는 상태입니다.
  • 레벨 대위 3 청석 21.07.26 23:46 답글 신고
    경제난이라면 투자만 되면 가능하다 여겨도 되나요?
  • 레벨 소장 우리가족행복보장 21.07.26 23:56 신고
    @청석 5세대 엔진은 독일도 못 만듭니다. 독일이 돈이 없거나 기술이 없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엔진기술은 정밀공학의 종합예술보다 더 위 클래스 같습니다.
  • 레벨 대령 1 6SAR 21.07.27 00:04 신고
    @청석 항공기 엔진 특히 전투기용 고출력 엔진의 핵심 기술은 핫섹션이라 불리는 터빈부 입니다.
    연소실에 나오는 고압,고온의 가스 와 분당 수만 알피엠에서 나오는 원심력을 견디면서 깃끝 과 쉐라우드링
    간격을 3mm 이내로 밀폐를 해야 하는 그나라의 야금학의 정수라고 불립니다.

    전세계에 신뢰성 있는 엔진 메이커가 몇개가 되는지 생각 해보면 쉽습니다.
    그나마 몇개 안되는 메이커 사들도 롤스로이스 와 휘트닛&플랫, 제네랄일렉트릭 사 외는 한수 아래 입니다.
    여기에 롤스로이스는 민간 터보팬으로 정평이 나 있죠.
    유럽의 대표적인 유로젯도 롤스로이스가 주축이 된 다국적 회사 입니다.
  • 레벨 대위 3 청석 21.07.27 11:52 답글 신고
    항공기 엔진이 참 어렵네요
  • 레벨 소장 마르딜 21.07.26 23:46 답글 신고
    미국:다방면 골고루 투자로인해 제품도 다방면적으로 준수한 성능
    러시아: 투자가 어려워 한쪽으로 막대한 투자로 제품도 특정영역에 엄청난 강세
    중국: 해킹과 간첩으로 내부정보를 빼돌리지만 생산에서는 기초가 없으므로 겉만 비슷
  • 레벨 대위 3 청석 21.07.27 11:51 답글 신고
    적절하네요
  • 레벨 대령 1 6SAR 21.07.26 23:46 답글 신고
    잘은 기억은 안나지만, 위의 우리가족행복보장님 이 언급 했던, 소모성으로 간주 하여, 값싸게 생산해서 교체
    하는 개념이라고 본적은 있는것 같습니다.

    구소련은 전선에서의 운영을 중시 여겨, 서방측 처럼 항공유만 고집하는게 아니라,
    연료를 가리지 않는다는 가스터빈의 특징을 살려 전선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등유,경유등도 사용할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어떤 연료를 사용 했냐에 따라 엔진수명이 급격히 달라졌고, 그래서 소모성으로 모듈 전체를 교체 하는
    개념으로 운영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소련이 기초과학이 튼튼하다고 해서, 산업기술이 전반적으로 서방측 과 대등했던건 아닙니다.
    튼튼한 기초과학 과 그 기초과학을 산업분야에 접목 시켜, 일정이상의 품질 유지를 하는건 별게 문제 입니다.

    구소련의 경우 전자공학 과 야금학에서 서방측에 비해 떨어졌습니다.
  • 레벨 대위 3 청석 21.07.27 11:51 답글 신고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 훌룡한 답변에 반대하는 아들은 도대체 머선일인고요?
  • 레벨 이등병 남훈남 21.07.27 01:56 답글 신고
    소재기술이 아주 중요합니다
    기술과 방법을 알아도 소재의 물성치가 안따라와주면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는겁니다
  • 레벨 대위 3 청석 21.07.27 13:27 답글 신고
    재료공학으로 들어가네요ㅎㅎ
  • 레벨 대위 3 SOSUKE 21.07.27 10:39 답글 신고
    러시아의 기초공학 기술개발은 소련 붕괴이후 거의 멈췄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 레벨 대위 3 청석 21.07.27 13:28 답글 신고
    자원이 풍부하다해서 다 부국이 아닌가봅니다
    그많은 자원으로 도대체 뭘하는걸까요?
  • 레벨 이등병 내장비만 21.07.27 16:34 답글 신고
    제가 만졌던 W3A 헬기에 쌍발로 들어가던 10W 엔진기준으로 말씀드려봅니다.

    일단 내구성면에서 많이 약합니다. 위에 터빈 쉬라우드를 말씀하신 분의 내용이 정확하다고 할수 있네요.

    엔진 수명이 1500시간이었고, 1000시간 사용 후 정밀검사 실시 통과하면 500시간 더 사용.....이후 오버홀 진행

    요즘 나오는 서방엔진들은 5000시간 정도 사용하지요......그러나 러시아 기술 엔진들은 내구성이 약합니다.

    다만 출력면에서는 매뉴얼에 나오는 출력 그대로 나옵니다.
  • 레벨 대위 3 청석 21.07.27 20:02 답글 신고
    넵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2 레지덮든이불 21.07.27 22:10 답글 신고
    G.G 가스제네레이터
  • 레벨 대령 3 소나나가타슈 21.07.28 16:56 답글 신고
    러시아제를 몰래 카피 했는데 성능이 떨어지니 중국은 환장 하겠죠.
    중국도 로케트는 띄우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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