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의 관계자에 따르면, FA50의 후방좌석에 연료탱크 장착 논의한 결과, 이득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 장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급유장치와 외부연료탱크로 커버한다고 합니다.
-후방좌석 개조로 인한 이득이 많지 않은 이유
1. 후방좌석 개조시, 연료탱크 용량은 200kg(200L)정도.
2. 200L는 항속거리 약 80km정도 분량.
3. 무게 분배도 다시 해야 함.
4. 후방좌석이 있을 경우, 훈련기로 사용가능하므로, 싱글 좌석보다 활용성이 높음.
5. 외부연료탱크 300갤런 x3개 인티할경우, 항속거리가 약 3000km정도.
6. 중간 급유기까지 있으니 후방좌석의 연료탱크 용량은 새발의 피(?)
요약) 후방좌석 개조는 하지 않을 듯 합니다.
이는 공대공 임무에서도 그러하여 (적기를 육안 으로 포착을 빨리함) 복좌전투기가 단좌전투기 보다 전반적으로 우수한 이유 이죠
전술기 숫자가 적은 나라들이 도입할시에 훈련기 임무 부하가 많을 거라 ,,FA-50 단좌전투기 소요는 거의 없을검니다
이는 공대공 임무에서도 그러하여 (적기를 육안 으로 포착을 빨리함) 복좌전투기가 단좌전투기 보다 전반적으로 우수한 이유 이죠
전술기 숫자가 적은 나라들이 도입할시에 훈련기 임무 부하가 많을 거라 ,,FA-50 단좌전투기 소요는 거의 없을검니다
굳이 그런 대공사를...
혼자서도 하려면 하지만 임무부담 줄이려고 나눈 걸로 압니다.
전방석이라고 지상 폭탄유도나 조준기능 없는게 아니고
후방석이라고 독파이팅이나 공대공 미사일 조준 발사 기능이 없진 않다고 말이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