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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군사/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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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shahn74 24.04.26 15:33 답글 신고
    일본 기술력 뛰어 넘는 순간 국정원이 두산 한화 해킹하고, 검찰이 바로 압수수색 들어간다에 한 표 던져 봅니다.
    답글 1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4.04.26 16:41 답글 신고
    자사 디젤엔진 유로6대응못해서 단종하고 수입해서 중장비엔진에 넣는회사가 무슨 항공기엔진을 ㅎㅎㅎ
    답글 0
  • 레벨 중장 기획부동산 24.04.26 15:21 답글 신고
    두산은 파워팩 한번 말아먹었으면 해결될때까지 방산사업 안해야되는거 아닌가
    답글 0
  • 레벨 중장 기획부동산 24.04.26 15:21 답글 신고
    두산은 파워팩 한번 말아먹었으면 해결될때까지 방산사업 안해야되는거 아닌가
  • 레벨 대위 3 짐캐리 24.04.26 15:24 답글 신고
    엔진개발의 의미는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것을 우리가한다는 뜻이죠? 로얄티 이런거 하나도없이
  • 레벨 상사 2 shahn74 24.04.26 15:33 답글 신고
    일본 기술력 뛰어 넘는 순간 국정원이 두산 한화 해킹하고, 검찰이 바로 압수수색 들어간다에 한 표 던져 봅니다.
  • 레벨 병장 v포도 24.05.02 09:30 답글 신고
    아 그 생각을 못했네요...가능성있는 시나리오...
  • 레벨 하사 3 우리여기에 24.04.26 15:38 답글 신고
    일본은 F2개발하면서 확보한 주날개 일체성형기술 등 확보한 각종 기술을 미국에 넘겨주는 대신에 미국으로부터 F110엔진 기술 넘겨받았죠.
    그거기반으로 개발해서 현재 XF9인가 개발까지는 된걸로 압니다.
    일본 주장으로는 이 엔진 성능이 F22에 들어가는 F119 수준이 된다고 했던것 같습니다.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4.04.26 16:41 답글 신고
    자사 디젤엔진 유로6대응못해서 단종하고 수입해서 중장비엔진에 넣는회사가 무슨 항공기엔진을 ㅎㅎㅎ
  • 레벨 중위 1 rekoazz2 24.04.26 16:46 답글 신고
    한화에 1표 던집니다~
  • 레벨 대령 1 6SAR 24.04.26 16:56 답글 신고
    둘다 가스터빈 이라는 점에서는 같지만, 발전용 터빈 과 엔진용 터빈은 시작점 부터 틀림.

    선박용 디젤엔진 이나 승용차 디젤엔진 그리고 잠수함용 디젤언제.....
    이론적, 개념적 관점에서는 똑같은 디젤 엔진 이지만 셋 다 아예 특성이 틀린것 처럼 말 입니다.

    소재 부분 국산화 관점에서는 두산이 앞설지 모르지만,
    항공기용 가스터빈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두산은 한화와 동등 할수가 없슴.
  • 레벨 대위 3 청석 24.04.26 21:00 답글 신고
    특히 선박용 엔진 보면 입이 벌어지실겁니다
    웬만한 집채같거든요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4.04.26 22:12 답글 신고
    아무리 특성이 달라도 동일 원리에 사이즈만 다르지 유사구조에 디버깅 포인트를 알고 시작 하는거라 업무진행 난이도와 양이 업체마다 다르게 받아 들여짐. 결국 보유한 개발자 능력과 인력에 따라 차이가 미묘해 질 가능성도 있으나 기본적으로 인프라가 갖춰진 두산이 훨신 유리하긴 합니다. 단 두산 보다는 한화쪽이 개발능력이나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 단기적으론 두산이 유리 하나 장기적으론 한화가 빠른속도로 따라잡아 추월 하리라 봅니다.
  • 레벨 소위 2 wet 24.04.27 00:49 답글 신고
    발전용 개스터빈이라...개스터빈은 엔진입니다. 아마도 증기터빈하고 헷갈린것 같은데요. 발전소에서 물을 데우면, 물에서 증기가 나와 터빈을 돌립니다. 이게 증기 터빈이죠. 핵에너지로 물을 데우면, 원자력발전, 석유나 석탄등으로 물을 데우면, 화력발전입니다.

    개스터빈은 에이브람스 엔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탱크도 개스터빈을 탱크에 활용한 적 있습니다. 생각보다 조용하다고 합니다. 또 개스터빈은 군함에도 활용됩니다. 개스터빈은 증기를 불어넣는게 아니라 연료를 집어 넣습니다. 그냥 제트엔진이지요.

    제트엔진은... 제가 물론 관련 전문가는 아니지만.. 터빈 날개는 공기를 압축하는데 쓰입니다. 그리고 연료는 이 압축한 공기에다가 불어놓고, 불을 붙입니다. 이러면 추력이 나온다고 합니다. 공기를 대량을 압축하기 위해 터빈을 쓰는 것이고, 압축하는 이유는 대량의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런 작동원리로 돌아가는데, 열이 어마 어마 하다고 합니다. 공돌이들 입장에서는 대략 만드는건 어렵지 않은데, 이 터빈날개가 힘들다고 합니다. 이건 재료공학 영역인데, 이건 설계라기 보다는 계속 반복해서 만들면서, 테스트를 하고, 물론 데이타를 꾸준히 구축해야 할겁니다. 실험데이타요. 결국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겁니다.

    RC 비행기나 이런데서 제트엔진을 씁니다. 만드는것 자체가 엉청 힘들고 그런건 아니라고 합니다. 유튜브 보면 서양 덕후들이 집에서 킷트로 뚝딱 뚝딱 만듭니다. 물론 공돌이들이나 가능합니다.
  • 레벨 대령 1 6SAR 24.04.27 02:42 답글 신고
    증기터빈은 증기터빈 대로 존재 하고,
    발전용이나 제트엔진 이나 똑같은 가스터빈 입니다.

    가스터빈은 크게 압축부, 연소실 ,터빈부 구성이 되고,
    발전용 이나 엔진 이나 이 구성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제트엔진 제트엔진 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터보 제트 가스터빈 엔진, 터보 팬 가스터빈 엔진,
    터보 프롭 가스터빈 엔진, 터보 샤프트 가스터빈 엔진 입니다.

    M-1 전차의 가스터빈 엔진을 분류 하면, 정확하게는 터보 샤프트 가스터빈 엔진 입니다

    터보 제트는 압축기 형상에 따라 원심식 과 축류식이 존재 하고 보통 제트엔진 하면 축류식이
    주류를 이룹니다.....현시점에 원심식은 APU 같은 발전기류 나 소형엔진에 사용 됩니다.

    터빈은 연소실 후방에 존재하고, 이 터빈이 전방의 압축기 와 발전기,유압발생기 등 악세사리 구동
    부에 대한 에너지를 공급 하는 역활도 합니다.
  • 레벨 중위 3 RYD 24.04.27 02:18 답글 신고
    한화
  • 레벨 준장 찹쌀핑벼슬 24.04.27 05:23 답글 신고
    이것들 k2 파워팩 완벽하게 해결한건가?
  • 레벨 소위 3 scrap 24.04.27 10:47 답글 신고
    결국은 누가 더 투자를 지속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할수 있냐 문제인데 성장성이나 추진력으로 봐서는 한화가 더 가능성 있어 보이네요.
  • 레벨 중령 3 소나타는너나타 24.04.27 20:12 답글 신고
    1500도 소재로 수천도 버텨야하는 전투기 엔진에 비빌수 있나?
  • 레벨 중령 1 급매 24.04.28 04:22 답글 신고
    더 강해져라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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