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7 잘나가는거는 기어비 조작 때문이라고 하네요.
TG에 비해 엄청난 숏기어라서 사람들이 잘나가는것으로 착각하는 거지요.
그리고 동아일보 석동빈 기자 시승기 보면 계기판 오차도 심해서 실 속도는 속도계보다 느리다고 하네요. 이건 에쎔7클럽에도 회원들끼리 문제 제기했던 내용입니다.
아무튼 SM7은 실제보다 많이 거품이 끼어 있는게 사실입니다. 과거에도 보배에서 언제나 핫 이슈는 SM525V와 XG와의 "차급" 논쟁 이었죠. SM7 출시 초기에는 TG와 차급 논쟁이 벌어지더니, 요즘은 성능갖고 말들이 많죠.
기어비 조작해서 가속력을 높인 차는 고속주행으로 나란히 달려보면 금방 답 나옵니다.
오프라인에서 제대로 검증이 안된 부분이라 확실히 말하긴 어렵지만, 가속에선 에쎔이 앞서더라도 고속발에서는 롱기어에 마력수가 더 높은 TG를 감당하기는 힘들겁니다.
제일 불쌍한건 실속도는 220도 안되는데 계기판 240붙였다고 신나서 글 올리는 쎄븐 3.5 오너들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