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차 사셔서 축하드려요.
다티 3.5라면 순정중에서는 양면을 가진 놈이져.그저그렇게 살살 점잖게 다니다가
어느순간 악셀한번 눌러주면 배기량다운 모습을 보입니다.
3.0과 확연히 다른것중 하나가 미션입니다.퍼지컨트롤 기능이있죠.
즉 별도오디오프없이도 내리막길에서 3단자동변속 됩니다.이거이 약간 불편할
수도 있지요.간혹 중고미션 올린 3.5중에 3.0을 올린 놈이 있는데 안됩니다.
샵에서는 좋다고하는데 반드시 3.5걸루 올리세요.
연비는 8만-9만원 기준에 보통 시내 살살다니면 350 정도입니다. 고속은 600넘은
적도 있습니다.중고차 특히 대형세단은 정비가 연비의 최우선입니다.
어지간하시면 플러그 배선은 교환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
백금이라 15-20 정도나올겁니다.오일은 합성으로 쓰시고요.
미션오일역시 합성이 좋겠네요.ecs 가 수리로 해결되면 다행인데 교체할
상황이면 억소리나죠.1개당 공임포함 60-70만원 정도할겁니다.4개면...
순정가스 쇼바 올리셔도 되는데 이러면 승차감은 피곤해집니다.
아예 튜닝쇼바를 올리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사실 미션 쇼바 제외하면 나머지는 3.0과 큰 차이 없습니다.
또하나 걱정되는것이 가이드고무 작업여부입니다.이상하게도 매연나오는
다티가 많지요.요거 작업하시면서 타이밍도 같이하시면 비용절감은 되겠네요.
약점중 하나가 4단으로 변속되면서 알피엠 5800 연료컷되는 것입니다.
속력은 대개 180키로 부근인데 갑작스런 알피엠 저하로 속도경쟁에서 약간 불리할수
있습니다.차라리 5600 부근에서 악셀놓고 재악셀하시면 손해를 만회하실수
있을겁니다.꾸준한 정비만 잘하셔도 배기량의 잇점을 누리실수 있을 겁니다.
잘 관리하셔서 좋은 차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