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엔터 3.6 오너입니다.
리플중에 몇가지 추측에 의한 글이 있어 몇자 적습니다.
일단 튜닝쪽을 말씀드리면..
엔터전용 울트라케이블 있습니다(제가 구입당시 28만원)
점화플러그도 울트라케이블과 맞추어 열가 6짜리 맞습니다.
인테이크파이프도 올 스테인리스 일체형 있습니다(주문제작)
헤드포팅 가능합니다.
촉매 튜닝 가능합니다.
배기 파이프 직경 튜닝가능..
캠 튜닝..
ecu맵핑을 한 차량도 있습니다.
퀘스트에서 일체형 hr타입 써스 나옵니다.
전륜 스테빌라이져바 튜닝용 나옵니다.
엔터에 튜닝한다는 거 자체에 부정적인 시각이 있는거는 사실이고
튜닝을 한다는 것도 좀 우습지요^^
하지만 오너의 생각은 오너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요..
그리고 제로백에 관한 추측... ^^;
엔터 순정 제로백은 아마도 8~9초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7초대의 엔터3.6도 있습니다.
구지 증거를 대라고 하신다면...^^;
이번에 자동차협회에서 주관한 대불산단 드래그 경주에 참가한
엔터3.6 400드래그에서 15.7초 나왔습니다.
차량의 받데리와 점화플러그의 불량으로 15.1의 본인기록보다 적게
나왔습니다만 공식기록으로만 봐도.. 7초대 진입은 무난한거지요..
엔터프라이즈도 그냥 이런차가 있구나 생각해주시면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