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받은 차량의 이상 문제점이 발견되어 다각적인 방법의 검토하였슴.
참고로 검토자들은 현재 자동차 정비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경영자들로서 경력이 최소 17년이상임
발췌동기
: 인도차량 시승 시 한쪽으로 우측 미세한 쏠림이 발생 처음 판단은 도로의 노면 상태가 한쪽으로 기울기가 있어서 이러한 증후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으나 운행중 급출발 및 급정지시 핸들이 약 7도~9도 정도 돌아가는 는 것으로 보아 노면(도로) 타이어상태 등의 사정이라고 이해하긴 어려웠다 그리고 운행도중 점차적으로 차량에 대해 의구심이 가중되어 관심을 기울린 결과 인도한 차량의 문제가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겠되다
드림카 퍼시피카를 구입했지만 이 명마는 한쪽다리를 절뚝 대는 명마입니다.
8개월 동안 고민하여 구입차량이 중고로 아니 사고차가 신차로 개조되어 왔습니다 이해가 되시는지요 가슴 설레 임으로 받은 차가 중고차라니오 상상이 되는지요 주변 여러 동호인 회원들 께서 이 문제에 대해 말씀 부탁합니다. 다임러 크라이슬러 본사 담당자는 연락하기가 하늘에 별입니다. 방송사와는 인터뷰를 맞친 상태입니다. 회원 여러분 저에게 힘을 실어주십시요
1.
얼라이먼트 테스트 하여 차량상태확인[인도 받을 당시의 차량 주행거리127KM 먼저 인도 차량의 제원이 확보되지 않아 여러 체널를 통해 제원를 구하고 차량 제원 확인
얼라이먼트 장비에 데이터 입력 자료 확보하여 테스트 실시[2005년 8월 4일]
[위
그림 퍼시피카 제원]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측 구동측 문제점
발견]
테스트 결과 우측 전륜 구동측에 심한 손상 예지되어 확인함.. 아래 사진 참조
불명한 것은 사고 차량이던지 아니면
PDI에서 사고 후 음폐한 것인지 해당 딜러는 단지
퍼시피카를 고객에게 인도한 것 밖에 없다는 것이다.
운전석측 용접상태
조수석측 용접상태 위 사진 상태 당초 공장라인에서 조립후 수정 작업된 내용.
스로트홀가공 한 기존의 플러그 용접부위에 드릴작업(스로트홀가공)후
재 용접한 상태임.
[기존플러그용접부위
홀 재가공후 용접된 사진(조수석측 전체형상)]
우측 훼다 카바 체결볼트 전체가 사진 처럼 해체한
내력이 있다는 것이다.
[우측(조수석)
훼다 카바의 조립불트 사진 불트 전체가 정격공기구 사용하지 않고 해체하여 불트
머리의
변형된 모서리 나머지 동일함]
우측훼다카바 체결불트
좌측훼다 &
타이어 간격 차이
양측의 차이로 볼 때 얼라이먼트 레포트에 본바와 같이
불명한 것은 케스터 값(8도 이상)이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우측훼다 가장자리 도색가장자리
부식상태(교환품)
훼다카바 수리부위 부식진행상태
다임러 크라이슬러가 차량
출고시 이런식으론 관리하지 않으리라는 신뢰가 있지만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됨..
훼다카바 수리부위 부식진행상태
우측훼다 속 사고로 추정되는 손상 부식진행중
우측훼다 속 사고로 추정되는 손상 부식진행중1
우측훼다 속 사고로 추정되는 손상 부식진행중2
우측훼다하우스 바디샷슈 수리된부위
우측훼다하우스 바디샷슈 수리로 인한 크랙 부위1
우측훼다하우스 소바샷슈와 용접부위 수리후의 크랙부위
좌측(운전석측)
문이음 상단 고무씰 상태
우측(조수석측)
문이음 상단 고무씰 접힌상태1
출고시 조립된 불트 사진(신차의
미려한 불트체결상태)
종합진단 : 차량 구입시 당초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퍼시피카는 2종으로 본인이 구입한 차량은 상위 차량이 아니였다. 그런데 계약후 딜러로부터 차량 구입후 HID를 부착할 경우 가격이 100만원정도 추가로 비용이 투자되므로 구입할 때 부착해서 구입할 경우 50만원정도 이득이 있다며 여러차레 독려하였다 딜러의 성의가 좋아서 동의해지만 추후 알고 보니 이미 HID가 부착되있었다 딜러에게 추천하겠된 동기를 추긍한 결과 이미 본사에 부착되있어다고 한다. 본차량의 HID는 구입자의 옵션 사항으로서 요청에 의해 부착하게 되있어는데 부착이 이미 된차량이라는 것이다. 이 내용를 종합해본 결론은 위의 사진, 그리고 사고내용, 수리내역과 동일시 된다는 것이다 사고 차량이 어느정도의 수리인지가 대충 가늠이 되었다 전면부 범퍼가 좌 우 측 라디에터 그린과 GAP 이 양측 서로 상이 하다는 것이다 그럼 범퍼 전면과 전면 램프 그리고 조수석측 휀다 카바 및 휀다쇼바 하우스까지 수리했다는 것이다, 수리된 부위는 위의 사진를 참조하면 된다는 것이다. 또 어느 정도의 사고 내용인가는 케스터 값이 달라진 정도에 따라 일반정도로 가늠이 된다는 것이다. 본 차량의 성능 및 제원상의 견고성을 비추어 볼 때 일반 보도블럭를 올라 탄다해서 케스터 값은 변하지 않다는 것이다 불명한 것은 이 차량은 사고 차이며 수리후 판매한 중고차 라는 것이다. 마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