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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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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개 사가 가까예?*.*;;;
전 zf랑 pdk랑 완전 다른 미션인줄 알았는데 pdk가 zf라고 하는거 같아서 물어봤네요 ㅜㅠ
ZF에서 DCT만들고 포르쉐에 납품하고 포르쉐에서 로직 공동 세팅..
미션 만드는 회사는
1. ZF
2. 게트락
3. 그라치오
4. 아이신
5. 현대파워텍
6. 보그워너
7. 혼다
등등 나름 많이 있습니다.
DCT라는건 현기차에도 적용되는걸로 알고있는데
똑같은 gdi엔진이어도 현기는 gdi실패했듯이
DCT도 게트락 ZF 여러회사에서 만들었던 미션인가보네요 감사합니다~!
현대 gdi가 실패라고 생각하신거 부터가 외제차 뽕에 취하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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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F가 포르쉐 PDCC도 만들고 디프렌셜도 공급합니다...Sachs 회사도 인수해서 뭐 서스펜션이며 별에별거 다 만들죠...물론 콘티넨탈이나 보쉬에 규모가 밀리긴하지만...
현기가 만든 건식 DCT는 저출력용이라 기술력은 애기수준이에요...DCT뜻 알고계시죠?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
건식 DCT = 저출력용 (장점은 가벼움)
습식 DCT = 고출력용
허나 요즘에는 토크컨버터가 들어가는 자동미션도 ZF에서 기똥차에 만들어서 BMW에서는 신형 M5에 ZF자동 8단을 넣었습니다. 이유는 DCT가 엄청 높은 출력도 못내고 무겁고 자동미션도 DCT만큼 변속속도가 빨라져서 그래용
그리고 벤츠는 자체 미션만들고...벤츠가 세계최초로 내연기관 엔진, 미션 등등 다 만들어서 엄청난 특허를 가지고 있구...벤츠의 MCT미션은 자동미션인데 변속속도가 무지 빠릅니다~!
냉간시 알피엠상승하고 기름퍼먹는거하고 cvvt 문제 등등 별로던데요
G바디 M5는 듀얼클러치대신 ZF자동8단을 채택했나 보네요
mct는 c63 12년형부터 얼핏 들어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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