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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작스러운 rpm 변화에 벨브 거동이 따라가지 못하면 벨브가 피스톤과 간섭에 의해 피스톤이나 벨브등이 나갈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올리면 8000 rpm 도 견딜수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변속에 의해 순간적으로 rpm 이 올라가면 스프링이나 벨브의 거동이 불안해질 가능성이 한층 높아집니다.
지금껏 벨엖하재 리플 쭈욱봤는데
1도모르고 지지식 막토해내는데 맞느느게 1도 없어
그냥 가마니 있어 가만히 마냥
농담입니다 ㅎ
갑작스러운 rpm 변화에 벨브 거동이 따라가지 못하면 벨브가 피스톤과 간섭에 의해 피스톤이나 벨브등이 나갈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올리면 8000 rpm 도 견딜수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변속에 의해 순간적으로 rpm 이 올라가면 스프링이나 벨브의 거동이 불안해질 가능성이 한층 높아집니다.
싱크로는 단순히 기어의 교합을 원활하게 해주는 황동 링일 뿐이에요.
기어가 교합되기 이전에 클러치를 띄면 저 rpm 이라도 문제가 생길수 있지만, 완전히 교합된 후라면 오버런에 영향을 받는 부품은 아닙니다.
고알피엠에서 빨리 넣으면 간간히 갈리는 고질병이 있어서요 ㅠ
또 시프트 다운시에는 더블 클러치를 사용해 주시는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저 고질병은 업시프트에서도 종종 나타나는지라 싱글에서 갈려서 쉬프트 얼라인먼트 틀어지면 포크 문제생기고 볼베어링 빠져서 ㅋㅋ
근데 밸텁 오너분 오버런 상황에 더블클러치가 들어갔을리가요
또 벨N은 레브 매칭 기능이 있어서, 더블 클러치가 불필요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끈 상태라면요?
최근 수동차중에 싱크로가 문제생길 정도의 설계는 굉장히 특이한 차량입니다.
싱크로거 안갈리긴 개뿔 5단 파워텍 승용 택시용
아이치6속 다 개판이었어 3단 5단 에휴 절레절래
86 이라면 경량화를 위해 강성을 희생했을 가능성이 크네요.
4 단 정도면 싱글 싱크로라도 별 문제 없을텐데 말이죠.
서킷 하드하게 타시는 분들 위주로 그런 현상이 많이 있었죠. 원메이크 차에서 자주 발생됐슴돠. 그래서 원래는 GL4 오일 써야하는데, 우리카에선 GL5 모튤기어오일 블랜딩해서 처방하고 있습죠
간단히 생각해서벨로n과 같은 파워트레인인 i30n이 2단 에서 100이 나오는 회전수가 약 6500이니
2단 132면 매칭되는 회전수가 얼마인지 계산하면 그당시 회전수 가 나오죠
8000rpm은 초기형 i30 1.6수동 기어비 기준이에요 ㅎ
젠굽 38수동도 기어비 거의 같더라구요 ㅎ
1단 3.083
2단 1.931
3단 1.696
4단 1.276
5단 1.027
6단 0.854
후진 3.588
종감속비 (1,2,R)4.333/(3,4,5,6)3.250
이걸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_+
샘2000때는 8160인가가 끝이었는데 지금도 이시슈가 판단할 수 있는 알피엠한계가 그 정도면 실제 오버런 한 알피엠이 1만이어도 이시유가 기록한 알피엠은 8160이라는건데 참 .,. 속도대비 알피엠 계산만 해보면 될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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