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8.07.30 19:22 답글 신고
    8000 rpm 이 중요한게 아니라, 갑자기 저 rpm 에서 고 rpm 으로 올라가는 변화 속도가 문제입니다.

    갑작스러운 rpm 변화에 벨브 거동이 따라가지 못하면 벨브가 피스톤과 간섭에 의해 피스톤이나 벨브등이 나갈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올리면 8000 rpm 도 견딜수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변속에 의해 순간적으로 rpm 이 올라가면 스프링이나 벨브의 거동이 불안해질 가능성이 한층 높아집니다.
    답글 12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19:47 답글 신고
    차주의 해명이 기대됩니다
  • 레벨 상사 3 너랑나랑아히힝 18.07.30 23:09 답글 신고
    벨로스터가 왠 세타엔진

    지금껏 벨엖하재 리플 쭈욱봤는데

    1도모르고 지지식 막토해내는데 맞느느게 1도 없어

    그냥 가마니 있어 가만히 마냥
  • 레벨 소장 이제짬찼다 18.07.30 19:20 답글 신고
    6500Rpm 원수님 넘으면 계급 오버런 맞습니다

    농담입니다 ㅎ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19:46 답글 신고
    6500rpm 미만이면 다들 터보차 타시나요 ㅋ
  • 레벨 하사 3 서해사랑 18.07.30 19:20 답글 신고
    3단 풀악셀중에 2단으로 다운시프트하면 어캐 되나요?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19:46 답글 신고
    제가 팔 힘이 약해서 ㅠ
  • 레벨 원수 KIA 18.07.30 19:21 답글 신고
    8000rpm 에서 225 마력 나옵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19:46 답글 신고
    11000rpm까지 돌려야 빨라진다고 하네요 ㅋ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8.07.30 19:22 답글 신고
    8000 rpm 이 중요한게 아니라, 갑자기 저 rpm 에서 고 rpm 으로 올라가는 변화 속도가 문제입니다.

    갑작스러운 rpm 변화에 벨브 거동이 따라가지 못하면 벨브가 피스톤과 간섭에 의해 피스톤이나 벨브등이 나갈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올리면 8000 rpm 도 견딜수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변속에 의해 순간적으로 rpm 이 올라가면 스프링이나 벨브의 거동이 불안해질 가능성이 한층 높아집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19:45 답글 신고
    그러쵸!근데 기어 넣을때 싱크로는 무사했으려나요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8.07.30 19:52 신고
    @UrbanExplorer 싱크로는 오버런 했다고 문제생길수가 없어요.

    싱크로는 단순히 기어의 교합을 원활하게 해주는 황동 링일 뿐이에요.

    기어가 교합되기 이전에 클러치를 띄면 저 rpm 이라도 문제가 생길수 있지만, 완전히 교합된 후라면 오버런에 영향을 받는 부품은 아닙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20:03 답글 신고
    86의 수동기어의 경우 특정 기어가 싱글싱크로라
    고알피엠에서 빨리 넣으면 간간히 갈리는 고질병이 있어서요 ㅠ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8.07.30 20:07 신고
    @UrbanExplorer 그럴 경우 rpm에 상관없이 기어 레버의 조작을 부드럽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 시프트 다운시에는 더블 클러치를 사용해 주시는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20:09 답글 신고
    그렇죵 당연한 소리

    보통 저 고질병은 업시프트에서도 종종 나타나는지라 싱글에서 갈려서 쉬프트 얼라인먼트 틀어지면 포크 문제생기고 볼베어링 빠져서 ㅋㅋ

    근데 밸텁 오너분 오버런 상황에 더블클러치가 들어갔을리가요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8.07.30 20:13 신고
    @UrbanExplorer 더블 클러치 할 정도의 정신이 있으셨다면, 오버런을 직감 하셨겠죠.

    또 벨N은 레브 매칭 기능이 있어서, 더블 클러치가 불필요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20:16 답글 신고
    근데 레브매칭 기능은 온오프가 된다던데
    끈 상태라면요?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8.07.30 20:19 신고
    @UrbanExplorer 현대는 특별히 더블 클러치가 없어도, 싱크로가 갈리거나 하는 결함이 보이진 않는거 같습니다.


    최근 수동차중에 싱크로가 문제생길 정도의 설계는 굉장히 특이한 차량입니다.
  • 레벨 상사 3 너랑나랑아히힝 18.07.30 23:12 신고
    @NurBurgRing 투카 안타봤구나
    싱크로거 안갈리긴 개뿔 5단 파워텍 승용 택시용

    아이치6속 다 개판이었어 3단 5단 에휴 절레절래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20:25 답글 신고
    86 수동기어가 1 2 3단 트리플싱크로 4단이 싱글싱크로라 위에 언급한 사유로 인하여 스프링 볼이 잘 뻐집니다 ㅋㅋ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8.07.30 20:35 신고
    @UrbanExplorer 그런 증상이라면, 싱글 싱크로가 문제가 아니라, 케이스나 포크와 연결된 라드쪽의 강성이 문제가 되는거 같은데요.

    86 이라면 경량화를 위해 강성을 희생했을 가능성이 크네요.

    4 단 정도면 싱글 싱크로라도 별 문제 없을텐데 말이죠.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23:57 답글 신고
    일상 주행에선 큰 문제가 없지만
    서킷 하드하게 타시는 분들 위주로 그런 현상이 많이 있었죠. 원메이크 차에서 자주 발생됐슴돠. 그래서 원래는 GL4 오일 써야하는데, 우리카에선 GL5 모튤기어오일 블랜딩해서 처방하고 있습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19:44 답글 신고
    원인이 궁금하네요 ㅠ
  • 레벨 중장 보배과학2호기 18.07.30 19:30 답글 신고
    시속 132속도라는데 그속도를 2단에서 낼려면

    간단히 생각해서벨로n과 같은 파워트레인인 i30n이 2단 에서 100이 나오는 회전수가 약 6500이니

    2단 132면 매칭되는 회전수가 얼마인지 계산하면 그당시 회전수 가 나오죠
  • 레벨 대위 3 UrbanExplorer 18.07.30 19:41 답글 신고
    6500rpm님이 8000rpm이라고 계산했길래요 ㅋ
  • 레벨 원수 6500rpm 18.07.30 20:39 답글 신고
    고회전 NA 부럽네요 +_+

    8000rpm은 초기형 i30 1.6수동 기어비 기준이에요 ㅎ

    젠굽 38수동도 기어비 거의 같더라구요 ㅎ
  • 레벨 대령 3 SIYU 18.07.30 21:14 답글 신고
    퍼포팩 기준

    1단 3.083
    2단 1.931
    3단 1.696
    4단 1.276
    5단 1.027
    6단 0.854
    후진 3.588
    종감속비 (1,2,R)4.333/(3,4,5,6)3.250

    이걸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_+
  • 레벨 중사 3 빈블알수동 18.07.30 21:29 답글 신고
    8천알피엠이라는게 이시유가 볼 수있는 값이라는게 있잖아요.
    샘2000때는 8160인가가 끝이었는데 지금도 이시슈가 판단할 수 있는 알피엠한계가 그 정도면 실제 오버런 한 알피엠이 1만이어도 이시유가 기록한 알피엠은 8160이라는건데 참 .,. 속도대비 알피엠 계산만 해보면 될텐데요.
  • 레벨 대령 1 방어운전중 18.07.31 16:44 답글 신고
    역시 엔진은 혼다 엔진 11000RPM까지 쫙쫙 올라가는 신기의 물건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