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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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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라리에이스 19.12.03 15:38 답글 신고
    후기 좋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6: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레벨 중장 뭉로마 19.12.03 15:42 답글 신고
    후기 좋습니다!! ㅊㅊㅊㅊ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6: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감기조심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 레벨 중장 뭉로마 19.12.03 17:33 신고
    @날아라프랑아 프랑님도 감기조심하세여~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36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With9912 19.12.03 15:47 답글 신고
    후기좃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6: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레벨 원사 3 감마티지디아이 19.12.03 15:56 답글 신고
    감마터보 쏘나타 탑니다
    직빨 나오면 한번씩 밟고 오일은 암스 시그니쳐 씁니다

    실린더 안의 스크래치는 양호한게 정상,
    그리고 실린더 입구? 그을음도 어쩔수 없는건가요?
    검아웃 한통넣고 만키로면 되겟다 싶었는데 더 땡겨야 되겠네요
    잘보았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6:12 답글 신고
    실린더 입구 그을음이여? 그것까진 모르겠어요 ㅋㅋ
  • 레벨 소장 오니쯔 19.12.03 16:32 답글 신고
    상태가 생각보다 좋네요
    근데 교환은 왜 하신건가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7:19 답글 신고
    그냥 내린김에 교환했습니다 (Short engine complete Assy)
  • 레벨 소장 오니쯔 19.12.03 18:10 신고
    @날아라프랑아 헉;; 실험정신이야 지금까지 관리하신 것 보면서 알고 있었지만 내린김에 교환까지;;;;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19.12.03 16:44 답글 신고
    검아웃 신뢰도가 죽즉 올라가네여 근데 컴플리트엔진은 왜?22222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7:19 답글 신고
    쇼트블록만 교환했어요~ㅎㅎ
  • 레벨 중사 2 Raziel 19.12.03 17:03 답글 신고
    막탔다고 썼지만 관리 엄청 잘하신거 같습니다. 저렴한 방법으로 최대한 관리 하신듯.. 추천!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7:19 답글 신고
    엔진오일도 싼거 쓰고 , 검아웃 넣은것밖에는 없어요 ㅎㅎ
  • 레벨 중장 다온마루 19.12.03 17:26 답글 신고
    검아웃이 괜찮은 제품인가보네요. 정보 감사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8:14 답글 신고
    4세대 PEA제품(테크론 또는 검아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말 그대로 신나게 탔는데 말이죠

    처음엔 미국에서 직구해서 쓰다가 얼마 차이도 안나고해서 한국에서 정식런칭한 곳이 있더라구여 그래서 사서 썼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8:15 답글 신고
    네 그러니깐요 진짜 제가 술을 잘 못하는대신 차로 서킷이나 드라이브가서 좀 조지는 용도로 써서 상태가 안 좋을 줄 알았는데 말이죠

    생각외로 깨끗해서 깜짝놀랐습니다
  • 레벨 중위 1 월급쟁이 19.12.03 17:36 답글 신고
    gdi특성상 함씩 밟아주고 이왕이연 시내주행보다 쭉 달릴수 있는 도로주행하는 차가 상태가 좋다하더군요 카본도 안끼고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8:16 답글 신고
    근데 풀악셀+풀감속 풀악셀 풀감속 이걸 원체해서

    공연비자체가 진해서 카본이 엄청 생길 환경이었는데

    그게 아니니 신기합니다
  • 레벨 준장 카우슬립 19.12.03 17:54 답글 신고
    엔진오일등 자주갈아주고
    잘타나 엔진뻥나면 무상교체...
    공임비가 후덜덜...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8:17 답글 신고
    오일 젤 비싼거 쓴게

    킥스파오1 0w30이었던 것 같아요

    그 외에는 G1 , 지크 , 쉘 울트라힐릭스 세븐오일 골드 이런것만 썼으니...
  • 레벨 대위 3 적폐청산 19.12.03 18:14 답글 신고
    엔진오일 왠지 맛나게 생겨보여 -_-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8:17 답글 신고
    ㅎㅎㅎ 그렇게 보이나용?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18:33 답글 신고
    켠 김에 왕까지 갔지요 ㅎㅎ
  • 레벨 대위 3 푸줏간소년 19.12.03 18:37 답글 신고
    2015년식 아반떼MD 디젤 타고있는데
    아직 조용하고 잘나가고그럽니다.

    혹시 엔진상태점검이라던가 뭔가 할게있을까요? 3년은 더타야되서 ㅜ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01 답글 신고
    U2엔진이면 인젝터 흡기클리닝 터보차져 유격점검 Egr 상태점검 및 흡기량 센서 점검하세용
  • 레벨 병장 대한민국99퍼센트 19.12.03 18:39 답글 신고
    오옷~ 흔히 밖에서만 듣던 GDI엔진과는 전혀 딴판이네요~대박!!!! 혹시 오일 교환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01 답글 신고
    5000-7000킬로 사이로 갈았습니다

    많은 빈도로 6500rpm씩 때리면서 다녔구여
  • 레벨 소위 3 트레재게 19.12.03 18:48 답글 신고
    차 잘 아시는분들 부럽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02 답글 신고
    저도 절반도 몰라요 ㅜㅜ
  • 레벨 중령 3 노무현대통령님 19.12.03 19:09 답글 신고
    오일류는 존슨(JOHNSON)이 좋음. 미국 꺼...
    차도 여자도 미국 꺼라면 환장하는 듯함.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02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존슨이 좋죠 존슨즈 베이비 로션만해도 ㅎㅎ
  • 레벨 중장 레이나즈 19.12.03 19:13 답글 신고
    차량 오일관리가 진짜 중요하죠

    1. 오일관리한 악셀 조진차 VS 2. 오일관리안하고 여자들이 타던 차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02 답글 신고
    맞는 말씀입니다 오일뿐만아니라 냉각수 등등 ㅎㅎ
  • 레벨 소위 3 톱기어 19.12.03 19:29 답글 신고
    후열은 터빈하고 상관있지 엔진하고 상관있나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05 답글 신고
    제가 올린 글중에 보시면 터빈 탈거해서 상태 나타낸 글도 있습니다
  • 레벨 상병 뱅갈고영희 19.12.03 19:37 답글 신고
    와 프랑아님을 여기서 보다니ㅎㅎ 반갑네요 !! AD카페에서 잘 보고있섭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05 답글 신고
    반갑습니다^^
  • 레벨 원사 2 씩씩한예원님 19.12.03 20:14 답글 신고
    역시 푸락셀이
    진리
    아끼다 똥되는말이 맞네여!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37 답글 신고
    별로 안 아꼈습니다..유류비만 ㅠ
  • 레벨 중령 1 뭘더원해 19.12.03 20:23 답글 신고
    뽑기성공 ㅊㅋ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0:37 답글 신고
    뽑기 성공 한 것 인가요 ㅎㅎ
  • 레벨 이등병 내일은더나을꺼임 19.12.03 21:38 답글 신고
    오일교환이 생각이상으로 관리에도움이되네요 감사합니다^^ 좋은후기입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2:06 답글 신고
    냉각수 및 소모품도 잘 교환해야합니다^^
  • 레벨 중사 1 에어조단23 19.12.03 21:41 답글 신고
    현기차 무턱대고 까는 사람들이 봤음 좋겠네요
    잘 봤습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2:06 답글 신고
    다만 설계불량인건 사실이라 , 이렇게 신경써야하는것이 짜증납니다 ㅠ
  • 레벨 대장 anjeon 19.12.03 21:49 답글 신고
    흡배기 클리닝 얼마예요?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2:06 답글 신고
    010 4146 6461로 문의해보세용~
  • 레벨 대장 anjeon 19.12.04 05:17 신고
    @날아라프랑아
  • 레벨 대장 카라멜콘 19.12.03 21:55 답글 신고
    검아웃은 사랑이죵~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2:07 답글 신고
    사랑입니다~! 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2:24 답글 신고
    그리고 그 준말을 일본어식으로 얘기한게 앗세이죠 ㅠ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03 22:20 답글 신고
    AD수동은 2000이고 벨N은 3200이라 여유있으신분들은 다 넘어가겠지만

    돈없는 서민은 아반떼 타다 그랜져 넘어가는듯한 체감이 ㄷㄷ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3 22:24 답글 신고
    전 일단 중고값 답이 없어서 그냥 뼈를 묻기로 했어요 ㅎ
  • 레벨 병장 TypeRS 19.12.04 01:52 신고
    @날아라프랑아 아반떼 스포트는 그나마 낫습니다. i30 디스펙 수동. 준중형에 논터보 2.0 수동에 주행거리가 많아지니 상사들이 팔기는 팔면서 매입은 아예 안 받더군요. 차는 아주 좋습니다. 아반떼 스포트보다 약간 뒤지는 스펙 대비 묘하게 좋은 가속력에 흡기 크리닝 없이 일반유 넣고 막 타고 다녀도 오일 소모 없습니다.
  • 레벨 하사 2 팬더렌브루마스터 19.12.03 22:56 답글 신고
    호닝자국이 그대로 살아있네 ㄷㄷ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4 09:59 답글 신고
    I 자가 좀 있긴한데 , 매우 멀쩡합니다 ㅎㅎ
  • 레벨 소위 1 행당산 19.12.03 23:49 답글 신고
    관리 상태가 상당히 훌륭합니다. 오일류 정말 철저하게 관리하신 모습이 보입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4 09:59 답글 신고
    철저히는 관리 안했어요 ㅎ 그냥 주기마다 , 냉각수, 엔진오일,기어오일 등등 교환한게 전부입니다 ㅎ
  • 레벨 중위 2 개구락지 19.12.04 00:12 답글 신고
    와 GDI 피스톤에 카본이 없네.. 검아웃때문에?? 타시면서 엔진트러블은 없었는지 오일 소모량은 어느정도였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4 09:59 답글 신고
    네, 엔진트러블 및 오일소모량 1도 없었습니다.
  • 레벨 소령 1 내차는2학년 19.12.04 04:33 답글 신고
    10만이면 이제 보행기 땔차례인데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4 10:00 답글 신고
    10만km이면 출발수순이죠 ㅎㅎ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19.12.04 08:42 답글 신고
    저두 이제 아방스 삼만오천키로 탔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섀시보강, 타이어 교환, 패드랑 브레이크 오일 업그레이드해서 트랙에 가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제차는 DCT라 살짝 걱정이 되는데 혹시 DCT 로 트랙타시는분들 정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오일은 8000키로 아니면 6개월마다 교환하는데 좀 당겨야 하나요? 오일은 순정 씁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19.12.04 10:01 답글 신고
    DCT는 쿨링만 잘 해주시면 되구여, 오일교환주기는 가혹조건 ( 시내의 가다서다 , 와인딩 주행 등) 이 있으면

    메뉴얼대로 6개월 or 5,000km마다 교환하면 되고, 무엇보다

    엔진오일 교환하는것만큼 냉각수 교환도 1년에 한번씩은 교환해주세요. 그리고 물 비율 6, 냉각수 4 정도로 해주시면

    쿨링이 빨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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