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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차키코모리 20.01.18 04:47 답글 신고
    튜닝 하셧나요?
  • 레벨 중령 1 Wedge54 20.01.18 04:48 답글 신고
    필수 아닌가효~~~
  • 레벨 대장 Zylent 20.01.18 06:23 답글 신고
    N52는 내구성 으떤가요
  • 레벨 중위 2 사랑을아니 20.01.18 14:11 답글 신고
    n51 n52 이것들도 내구성은 헬오사보다 더 좋습니다
    다만 출력이....
  • 레벨 준장 Hwann 20.01.18 07:16 답글 신고
    지옥에서 벼려낸 헬54!!!!!
  • 레벨 훈련병 Dr맥 20.01.18 07:57 답글 신고
    N54 장난아니죠 여러 타차량 보유하고 튜닝해봤지만 이만한 차는 없더군요
    컨버 세단 2대보유할정도로 재미있고 좋은차죠
    다만 모든 고출력 차량들은 관리를 잘해줘야 하는데 헬54라는 오명이 붙은건 관리안하고 돈없이 수입차 탄다고 수리도못하는 일부사람들 때문에 다음에 중고 사는사람들이 그렇게 수리하게되니 그렇게 된것이구요
  • 레벨 소장 중고차는엔카 20.01.18 08:13 답글 신고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차 모닝보다 잘나가면

    다 좋아보임 ㅎㅎ

    좁은 공간 코너링궁굼요

    모닝보다 좋은즤 ㅎ
  • 레벨 일병 월급쳐먹는벌레 20.01.18 10:42 답글 신고
    차알못 뉴비가 여쭙습니다

    N54라는게 엔진이름인가요?

    3시리즈면 e46 e90이런식으로
    이름이 붙는걸로 알고 있어서..
  • 레벨 소장 희나리같소 20.01.18 10:42 답글 신고
    넵 엔진
  • 레벨 소장 희나리같소 20.01.18 10:43 답글 신고
    1줄요약

    병적으로 예방 정비까지 잘 관리한 N54는 안전하다
  • 레벨 중위 1 이지쉬프트 20.01.18 13:19 답글 신고
    바노스 잘나가고 밸브스템 자주 갈아줘야하는거 하혈은 기본덤
  • 레벨 중령 1 Wedge54 20.01.18 23:02 답글 신고
    좀 아닌거 같아 댓 남깁니다

    바노스 경고 와서 갈고 아직 들어온적 없구

    저 밸브스템실 15만에 갈았습니다

    오일팬 가스켓 잠바가스켓 갈고 아직 누유는 없어요
  • 레벨 원사 2 rajakal 20.01.18 15:35 답글 신고
    헬오사가 내구성이 좋다고 하는 분은 처음..
  • 레벨 중령 1 Wedge54 20.01.18 21:52 답글 신고
    엔진 내구성 좋은데요...?!!
  • 레벨 하사 3 STAGE123 20.01.18 16:47 답글 신고
    Docrace 에서 천만원 좀더 쓰면 차 탈만해집니다 ㅎ 단지 국내는 대부분 수동미션이 아니라 오토미션이라
    말씀하신 안드로메다 튜닝은 좀 힘들구요 수동미션 스왑해서 튜닝 할 자신있으면 아주 좋은 엔진이긴하지요~
  • 레벨 중령 1 Wedge54 20.01.18 21:53 답글 신고
    Docrace음 ㅋㅋ
  • 레벨 대위 1 슨존슨 20.01.18 17:54 답글 신고
    멋진차 뽕에 빠지신것은 높게 평가합니다만. 뭘 좀 잘못아시는것 같심다. 50년넘게 직렬6기통을 만들어낸 BMW가 직렬6기통의 정수임은 분명합니디만. N54엔진은 알미늄 블럭임니다.좀더 정확히 마그네슘합금 블럭이죠. 주철블럭엔진은 M54가 아니라 M3의 S54엔진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가치있는 BMW엔진은 마지막 자연흡기엔진인 N52와 S54가 아닐까합니다.

    이정도면 환영받을만한 반박 댓글이겠죠.ㅎㅎ
  • 레벨 중령 1 Wedge54 20.01.18 21:42 답글 신고
    맞네요! 슨존슨님의 식견에 부랄을 탁 칩니다
    조낸 무겁고 빵빵해서 주물인줄 알았는디
    알루미늄 + 마그네슘이네요
    님 말 듣고 보다 정확히 알아본 정보 올립니다
    BMW N54의 최초 출시 이후,
    이 엔진은 튜닝 커뮤니티에서 상당히 긍정적 인 평판을 얻었습니다. 페이퍼상 가장 강력한 엔진은 아니지만 N54는 웹상의 떡밥논쟁을 계속 따 먹고 더 많은 배틀들을 산산조각 냈습니다. N54 소유자의 수가 증가하여 700 개 이상의 영역으로 튜닝파츠가 공급되기 시작함에 따라 개봉되지 않은 엔진의 상한이 더 명확 해졌습니다. 상한선보다 더 중요한 N54는 업그레이드 된 연료 공급과 같은 중요한 지원 모드를 요구하지 않고 큰 파워를 생산할 수있는 능력으로 인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 레벨 중령 1 Wedge54 20.01.18 21:44 답글 신고
    BMW N54 사양

    스톡 파워 : 300 HP
    세계 기록 HP : 978 WHP (15 % 드라이브 트레인 손실을 가정하여 크랭크에서 ~ 1150hp)
    배수량 : 2979cc (2.979L)
    터보 차저 : 트윈 터보
    압축 : 10.2 ~ 1
    보어 x 스트로크 : 84.0mm (3.31”) x 89.6mm (3.53”)
    내부 : 단조 크랭크 및로드. 캐스트 피스톤
    블록 디자인 : 오픈 데크
    레드 라인 : 7000
    인젝터 : 피에조 직접 분사

    BMW는 N54를 300hp로 인용했지만, 독립적 인 테스트에서는 크랭크에서 330hp에 가까운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터보 인렛으로 스톡 터보를 최대화하면 450-500whp 범위의 출력이 발생하고 바퀴에 500 ft-lbs 이상의 토크가 발생합니다.재고내부는 700-850whp 범위의 숫자를 처리 할 수
  • 레벨 중령 1 Wedge54 20.01.18 21:53 답글 신고
    공장에서 단조 된 크랭크와 로드는 N54 내구성이 심각한 남용에도 처리하도록 제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피스톤은 주조되었지만 심각한 동력 및 남용도 처리 할 수있는 고품질 주조 피스톤입니다. 내장 된 N54 모터는 종종 단조 피스톤, 더 강한 단조로드, 폐쇄 데크 블록으로의 변환 및 압축 저하를 특징으로합니다. 내장 모터에서 N54 마력 기록을 작성할 당시에는 978WHP 또는 크랭크에서 15 % 드라이브 트레인 손실로 거의 1150hp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높은 마력 N54는 괴물 같은 단일 터보를 사용하지만 일부 트윈 터보 제품은 800 + whp가 가능합니다.

    BMW N54 신뢰성
  • 레벨 상사 3 강서G37쿱 20.06.09 23:49 답글 신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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