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밴 에서 벨로스터N 엔진/하체 , 그리고 실내를 이식한
엑셀N 을 보고왔습니다.
오너분과 제작하신 사장님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 제작은 1급 자동차공업사/튜닝샵에서 진행되었으며 구조변경까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
저도 2018년 티볼리 바디에 코란도c 2.2엔진,하체를 스왑하여 제작한 경기차를 탔었는데
제작과정도 길고 무척이나 험난했었습니다.
엑셀N 차량 작업과정을 보니 절로 박수가 나오네요.
더불어 공도주행을 위해 편의장치를 살리고 구조변경 , 검사까지....
나무위키 엑셀에도 엑셀N이 업데이트 되어있네요..ㅋㅋ
https://namu.wiki/w/%ED%98%84%EB%8C%80%20%EC%97%91%EC%85%80
작업하기 전의 엑셀 밴 모습입니다.
1990년대 초반에 출시/단종된 차량이기에 이제는 거의 30년정도된 차량이네요.ㄷㄷ
벨로스터N 엔진과 하체를 이식하기 위해 엑셀 밴 모든 부품들을 탈거합니다.
엑셀밴의 바디가 작다보니 벨로스터N 2.0 T-GDI 엔진이 들어가기 위해
기본 바디의 많은곳이 짤라져 나갔습니다.
이부분은 엔진과 하체가 자리잡고 보강작업을 충분하게 진행되어졌습니다.
엑셀밴에 올라갈 벨로스터N 엔진/미션
2.0 T-GDI 275마력 팝콘엔진입니다.
엔진스왑에 있어 중요한 엔진의 위치잡기 !
서브프레임과 하체등 앞쪽은 대부분 벨로스터N 부품이 이식되어집니다.
e-LSD 까지 !!
잘라져 나가고
다시 붙이고....
보강하고....
여기 저기 보강한 부분들을 다듬고
바디 스폿용접
오래된 엑셀밴 바디에 벨N 2.0T 엔진이 올라가다 보니
바디 보강작업이 매우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프론트는 벨N 하체이고 리어는 멀티링크가 이식되었네요
실내는 벨로스터N 의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
벨로스터N 데쉬보드등 실내가 이식
엑셀N 수동 !
벨로스터N 하체가 들어가니 휠타이어 돌출이
오버휀다 작업으로 커버를 합니다.
사진은 많이 빠졌는데 아무 많은 보강작업을 거쳐
바디 도색작업
엑셀N의 모습이 완성되어가네요
서킷주행과 데일리 공도주행을 위해
구조변경과 검사를 완료하였습니다.
빼박 엑셀N 인정 ?
1차도색
2차도색 후 WRC i20 랠리카 스타일 데칼까지 완료하여
엑셀N 이 완성되었습니다.
맨 위 영상속 제작과정 사진도 많이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이렇게 간략하게 업로드 하니 중간과정이 많이 사라졌네요.ㅎㅎ
벨로스터N 의 심장과 하체, 실내를 가진
엑셀N의 탄생
엑셀밴에서 익숙한 팝콘소리가 파파팍 ~~
즐거운 오후되세요 ^^
엑셀N 오너 민원장님과 제작하신 사장님 대단하세요 ~
역시 세상엔 대단하신분들이 많네요 ㄷㄷ
이렇게 감사의 댓글을 남깁니다 ! 이번한주도 즐겁게 보내시구, 즐거운 드라이빙들 되세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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