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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20.10.17 17:12 답글 신고
    ㅋㅋㅋ 이번건은 거기서 정비한 건 아닌데, 오늘 거기도 방문했는데 잘 계시더군여 +_+

    애 키우시느라 정신이 ㅋㅋ
  • 레벨 준장 Guest12 20.10.17 17:29 답글 신고
    이런게 클카 코리아에 올라와야 하는데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20.10.17 17:31 답글 신고
    거기가 어디인가요?
  • 레벨 준장 Guest12 20.10.17 17:57 신고
    @날아라프랑아 클래식카 코리아 네이버 까페요
  • 레벨 대위 3 pincheputo 20.10.18 09:55 답글 신고
    예??
    구공탄이 6만원요??

    차종은 다르지만
    공임비 포함해서 48만원에 교체했어요 ㅠㅜ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0.10.18 11:13 답글 신고
    ;;;
    지난주 사설업체거 8만원 교체했어요.
    F12 640d 모델입니다.
    앞은 멀쩡.. 뒤는 크랙들이 심하게 보여서;;
    순정원가가 10만원입니다;;

    등속조인트 터짐 -0-;;
    공임포함(재상품)1년보증 앞쪽 40만.

    반영구적이라는 디퍼렌셜 정비
    누유 판정..
    씰교환 하려다 청소 오일제거 교환만 함
    2만 km 탔는데 그런데 누유없음..;;
    7만원 ..

    지역업체 동호회등..
    조금만 알아보면 소고기 사드실수 있음;
  • 레벨 대위 3 pincheputo 20.10.18 11:15 신고
    @풍악을울려라 /> 저랑 거리는 있지만, 님 올려주신 곳으로 함 가봐야겠네유, 고마워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20.10.18 12:36 답글 신고
    구공탄 부품가 6만원 및 + 공임 정도예요 F30 320d 기준

    견적은 본문에 있는 연락처 문의해보세요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20.10.18 11:05 답글 신고
    520d는 구공탄 뒤쪽만~~10만키로때 이것저것 나가서 토탈 460만원 수리했다는 ㅠㅠ
    20만까지는 오일류만 교체하면서 타게금 셋팅함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0.10.18 11:17 답글 신고
    님도 과다 수리같음..
    보증수리야 이해하지만
    보증끝나면 사설로가셈..
    진짜 반토막도 안들어요..
    인건비 차이에서 가장큰듯..
  • 레벨 원수 페라리탐 20.10.18 16:50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2개
  • 레벨 원수 페라리탐 20.10.18 16:50 답글 신고
    이게 보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20.10.19 19:22 답글 신고
    보통 내연기관보다 더욱 더 보수적으로 보는 선박 기관(디젤이던 가솔린이던)의 경우

    사용 km/해리 보다는 엔진의 "운용시간"기준으로 잡습니다.

    따라서 200시간이면 , 출퇴근 거리 보통 왕복 40km인 저로써는 대략 하루에 왕복 2시간정도 소요된다 보고

    40 x 100 = 4,000km라는 보수적인 km수가 나옵니다.

    자동차의 경우 160km이상 고속항속보다는 가다서다 / 공회전이 많은 구간이 차량에 있어서 대부분의

    제조사가 가혹조건으로 보며, 오일쿨러등으로 순정이 보강되어 있지 않는 대부분의 common한 엔진들은

    이런식으로 오일 교환주기가 잡혀있습니다.

    체인 끊어짐과 이지랄(EGR)의 리콜등으로 이미지가 훼손되어있는 저희 20D, 곧 N47엔진의 경우에는

    이를 무시한 BMW 코리아의 25,000KM의 무상 엔진 오일 교환 BSI 정책이 이 화를 더욱 더 촉구했지요.

    이는 시내주행만 대부분 하는 서울 경기도권 출퇴근자들이 BSI 주기만 믿고 차량을 운용한 면이 꽤 큽니다.

    그리고 가다서다 주행의 경우 , DPF가 돌기위한 배기온에 도달하지를 못해 경유가 과다분사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 메이커사의 디젤엔진에 해당이 되는데, 이를 위해 DPF돌리려고 엔진에 연료량을 투입하던 도중

    시동을 꺼버리는 시내주행/ STOP AND GO의 로직상 미량의 경유가 엔진오일에 섞여 점도를 하락시키게 되어

    엔진 체인의 윤활을 돕지 못해 끊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번 공식 리콜이 아예 지네들이 그 이유를 밝혀버렸죠)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레벨 대위 3 날아라프랑아 20.10.19 19:23 답글 신고
    따라서 고속정속주행 (80KM이상) 출퇴근 30분 이상의 경우 저것의 더블까지 가셔도 괜찮으며

    시내 가다서다 주행이 잦은 차량이거나 , DPF가 돌수없는 조건의 차량(짧은 KM또는 시간의 출퇴근)의 경우 보수적인

    여건인 4000~5000KM/6개월 주기로 가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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