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 s90을 시승해 볼 기회가 있어서 타봤습니다.
b5인스크럽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구요
화이트 크리스탈 외장입니다.
막히는길 +자유로 주행했구요
시간이 짧아서 길거나 정확하게는 못쓰겠지만
일단 엔진출력부분에 대해 얘기하자면,
250+10kw 로
2.0터보+전기모터가 합해져서 일상주행하는 세단으로서의
출력으로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기 때문에 전기모터의 이질감은 거의 없는편이었구요
쉬프트 다운만으로 충분히 가속이 되지만, 엑셀반응이
느린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제로백 7.2초로 부족한 출력은 아닙니다
또한 정속주행시에 탄력주행이 용이하네요
정속주행을 하다보면, 서서히 속도가 내려가고
결국엔 가속패달을 밟아 변속하여 가속해야하는 일이
자주 있었으나, 이차량의 경우는 탄력을 잘 받는느낌?
정속주행에 아주 유리합니다.
가속 출력과 별개로 그냥 기어변속없이 정속주행을 참 잘합니다
오토파일럿 기능입니다.
핸들의 왼쪽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왼쪽버튼을 누르면,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차량 전후 간격조절)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파일럿 어시스트(반자율주행)
사진상에 보면 전후간격 단계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반자율주행을 막히는도로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5단계가 아닌 이상 엑셀과 브레이크가 부드럽지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5단계가 전방차량거리를 엄청띄우는것은 아니었습니다.
허나 좀 실망인부분은 반자율주행이 막히는도로에서 원활하지 못하다는점이네요
안전의 대명사로 불려져서 현대보다 반자율주행이 더 섬세할 줄 알았는데
큰차이는 못느꼈네요
차선이 흐린부분에서 인식못하는것도 똑같더라구요
그래도 5단계에선 불편함 없이 부드러운 주행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외관 화이트 크리스탈 펄입니다
색상 이쁘더라구요
하이빔 어시스트각인
모든 라이트 시스템은 하이빔 어시스트로 통합되어 불리는건지
옵션표에 보아도 라이트 관련 옵션이 안보이더라구요
물론 핸들 조작에 따라 빛을 비춰주거나
하이빔 어시스트같은 기능은 다 들어있고
풀 엘이디 순차점등 방향지시등도 다 들어있었습니다
전방카메라는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용인가? 했습니다
후진시 후방만을 비춰주었기 때문인데요
후진시 전후방 모두 보는 기능이 있더군요
이런부분은 셋팅이 가능할것같은데
어쨋든 버튼을눌러야 전방카메라가 나오는건
번거로운듯 하네요
마지막 서스펜션 하체
결코 차량 주행감이 안좋은건 아닙니다.
80km까지는 속도감도 안나고
더 가속하더라도 안정적입니다.
자잘한 요철에서도 묵직하게 넘어갑니다
허나 점프대 과속방지턱부분에서는 정신을 못차리네요
이건마치 여기까진 내가 안해본건데?
난이런건 생각안하고 살았는데? 하는 느낌으로
과속방지턱과 좀 과한 굴곡이 있으면 서스펜션이 앞뒤로 요동을 칩니다.
예를들어서
과속방지턱을 넘을때
전륜 서스펜션은 출-렁 하지만
후륜 서스펜션은 전륜과 엇박자로 출렁출렁 합니다.
아 물론 변수가 있습니다.
5명이 다 타고 있어서 그럴수도 있어요
팰리같은경우도 혼자탈때와 다탔을때 출렁거림이 틀리거든요
아마 그래서 그런것일 수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불쾌한 승차감이 있긴 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이나 외관디자인 재질 가속성능 연비 모두 나쁘지않지만
이부분 하나는 좀 아쉽습니다 ㅎㅎ
다음은 연비인데요
먼저 고속도로 탄력주행시
위에 말씀드렷다시피 탄력을 잘받아서 그런지
연비그래프를 보면 100km 주행시 17km는 무난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시내주행시 8km 10km대를 상회하네요
이덩치에 이연비는 나쁘지 않은들 합니다.
점잖게 운전했을시 이정도 이고
.
200km 주행 평균연비는 11km대가 나왔더라구요
어쨋든 매력적인 차임은 틀림이 없는것 같습니다
대충써보긴 했지만
재밌게 봐주시구요 또기회되면 고퀄로 다시 써보겠습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그래서 뭐살거예요..
볼보예요..
스팅어예요..
일단
추천 2개 접니다..*.*;;;
역시 볼보는 그냥 안전인가..
구입하시면 다른시승기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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