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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6500rpm 20.11.18 11:32 답글 신고
    타이어 마모도는 주로 빗길이 문제인데요.
    취향에 따라 새것을 앞에 끼우셔도 됩니다.
    저도 새건 늘 앞에 넣었습니다. ㅎㅎ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1:4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내리막은 너무 빠르면 위험한거 아니까 미리미리 감속을 하는데 오르막 커브는 한계점에 감이 없네요. 충분히 돌아나갈수 있는 느린 속도 같은데도 쫙쫙 미끄러지다 보니 새타이어 앞에 끼울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20.11.18 11:43 답글 신고
    참고로 마른땅에서는
    적당히 마모된 타이어가 더 그립이 좋아요~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1:47 신고
    @6500rpm 진짜 그럴까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닳을수록 그립이 떨어지는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런 의견도 있구요. https://www.testdrive.or.kr/qna/1616805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20.11.18 11:40 답글 신고
    저도 타이어 네짝 갈고 나서 5000km만에

    개언더로 전륜 타이어를 다 해먹을때는 앞에 새거 꽂았습니다 *.*;;;

    이번에는 뒷타이어 트레드도 애매하게 남았길래 새걸 뒤에 꽂았구예 *.*;;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1:53 답글 신고
    개언더 공감합니다. 저는 특히 오르막 언더가 심한데 뱅크각을 못봐서 그런건지, 그냥 악셀링이 과해서 그런건지 셋팅 바꿔서 좋아지는 방법이 있는건지 차에 문제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유 ㅠㅠ
  • 레벨 소위 1 모트라인풀악셀 20.11.18 12:07 답글 신고
    뒤에 새거 끼우라는 이유는 잘 알지만

    운행중인 전륜차, 후륜차 모두 앞 마모가 월등히 빠르고

    뒤 마모가 너무 느려서(특히 전륜구동)
    핸들링, 제동, 언더스티어 등에서 이득을 보기위해 앞에 신품 박습니다.

    걍 제 스타일입니다.ㅎ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2:1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저도 이번엔 앞에 새타이어 끼워봐야겠네요.
  • 레벨 원수 KIA 20.11.18 12:19 답글 신고
    운전 십초보라 그냥 앞이 항상 뒤보단 좋은 상태로 다닙니다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4:25 답글 신고
    저도 초보라... 그냥 언더 안나게 천천히 다니고 뒤에 껴야하나? 또 갈팡질팡 하네요.
  • 레벨 중위 2 수동환자 20.11.18 12:43 답글 신고
    언더는 복구가 편하지만 오버는 복구할 틈도 없이 돌아갈때가 있어서 저는 항상 리어가 새거입니다.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20.11.18 13:14 답글 신고
    맞습니다. 예측 못한 상태에서 오버나면 운전잘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실제로 복구하기는 쉽지 않죠. 언더의 문제는 차라리 캠버각도나 하이그립 타이어로 잡는게 나을듯. 사실 앞에 새거 넣는다고 100% 문제가 생기지는 않지만, 사고는 한번만 나도 충분하죠.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4:38 신고
    @981M2 사고는 한번뿐이라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4:46 답글 신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냥 언더든 오버든 안나게 천천히 다니는걸로 해야겠네요. ㅠㅠ
  • 레벨 원사 1 퇴물쿱 20.11.18 15:53 답글 신고
    저도 뒷타이어가 새거요..
    물론 돈많으면 네짝 다바꿉니다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8:09 답글 신고
    결국은 도니가... ^^;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8:10 답글 신고
    언더에도 깜짝깜짝놀라는데 오버는... 명심하겠습니다.
  • 레벨 원수 정의의똥침 20.11.18 17:51 답글 신고
    뒤타이어가 60~70% 정도면
    새타이어 대비 그립이 떨어질 리 없구요.

    오르막에서 4바퀴 다 날아가는 건..
    오르막 끝 평지쪽에서
    들썩 하면서 차가 뜨는 상황 아닌가요.

    그건 타이어빨로 안 되고
    들썩하고 뜨면 악셀 줄이고
    철썩하고 붙으면 악셀 늘이고
    달래가면서 하는 수 밖에 엄서요.

    맥라렌 같은 다운포스 깡패가 아닌 담에야..
  • 레벨 하사 1 대전사는뉴비 20.11.18 18:0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쫄보라 빠르게 다니진 않습니다. ㅠㅠ 날라갈때 덤프 느낌은 아니구요 역뱅크 진입할때 밀리는 느낌인데 역뱅크 빠른진입은 누가 와도 날라가는거지만 안날라갈것 같은 속도인데 날라가서요. 최근 앞바퀴 다 쓴거랑 상관있을까 싶어서 질문드렸네용.
  • 레벨 중령 1 전설의영춘검 20.11.18 19:02 답글 신고
    전 항상 전륜 70남을때 후륜10남아서 뒷타이어만 갑니다ㅠ
  • 레벨 대위 3 전격제트작전 20.11.19 01:30 답글 신고
    언젠가 부터
    순정 자체가
    기변 하는 차들이 다
    앞뒤 싸이즈가 다른 차종들인지라

    이 고민은 할필요가 없어짐이 좋아요!
  • 레벨 병장 카스틸리오니 20.11.19 13:38 답글 신고
    저도 처음에는 조향 부분을 당연히 새것을 넣는게 낫다고 생각했었는데,
    타이어 회사에서는 새타이어를 뒤에 넣는걸 권장 하는 글을 봤습니다.

    위에서도 말씀하셨듯이, 언더는 잡을 수 있지만, 오버스티어는 프로아닌 이상 카운터 잡기 힘들겠지요.

    드라이노면에서는 발생률이 덜하더라도, 레인 노면에서는 수막현상과 오버스티를 방지하기 위해서 새타이어를 리어에 장착하는게 확실히 안정적인면이나, 오버스티어 발생률이 적을 것 같습니다.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0.11.20 21:26 답글 신고
    전룬구동의 언더 현상은
    지극히 정상..;
    오버는 뒤가 털리거나
    던질수 있다는건디..
    전륜차로 의도적이 아니였다면
    그냥 미친 운전 같아욤..

    유독 오르막 커브만 문제가이나라..
    언제나 털릴 준비되어있는
    뒷축이라 보시믄..;
    그걸 타이어 그립력으로만 잡는다는게.
    더..위험한거죠..

    하중이 전달되어야
    그립력도 있는법..
    광폭이고 나발이고
    떠있는 상태에선
    나를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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