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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attle&No=1332443
많은 전문가들이
광택은
" 제 살 깎아먹는 것 " 이라고
자동차 소재자체에 안좋다고 하던데
어떤 원리인가요 ?
그렇게 안좋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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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없는 업자가 클리어층을 무식하게 깍아놓으면 안좋은거죠
잘하는업체에서 하면 상관없습니다
100년 탈것도 아니고
페인트위에 클리어층에서 기스를 잡는거라서
최대한 얇게 깍아서 버무리면 각종오염 그리고
스월 . 워터스팟. 손톱에 크게 안걸릴정도의 잔기스는 다 제거됩니다
단 자주 하거나 너무 많이 깍아버리면 페이트 도막이 벗겨진다는거지
전혀 상관없음
게시판 잘못선택하신듯
실력없는 업자가 클리어층을 무식하게 깍아놓으면 안좋은거죠
잘하는업체에서 하면 상관없습니다
100년 탈것도 아니고
페인트위에 클리어층에서 기스를 잡는거라서
최대한 얇게 깍아서 버무리면 각종오염 그리고
스월 . 워터스팟. 손톱에 크게 안걸릴정도의 잔기스는 다 제거됩니다
단 자주 하거나 너무 많이 깍아버리면 페이트 도막이 벗겨진다는거지
전혀 상관없음
광택은 그 클리어층을깎아서 베이스도장위에서
노는건데
사람마다 실력도다르고 기스깊이도 다르기때문에
영구적인것도아니고
많이받아봐야 한대당 3~5번입니다
도막측정기 안하는곳은 거르시고
기본도막100~140정도평균
200이상나오면 재도장확률99프로보시면되고
재도장한도장면은 광택시 리스크가좀있습니다
1년에 한번 광까도 10년이상 가능
도료의 제일 겉에 있는부분 즉 1차적으로 공기와 마주치는 부분이 클리어층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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